목차
안녕하십니까 아침부터 잿빛 하늘이 펼쳐진 11월 27일,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오늘 전반적으로 증시 흐름은 양호합니다. 지수가 엎치락 뒷치락 하고 있지만 상승 종목 숫자가 앞서나가면서 증시에는 큰 문제가 없습니다.
중국 모래폭풍이 오후에 우리나라로 유입된다고 하는데, 가뜩이나 미세먼지 수치가 높은데, 모래폭풍까지 다가온다니, 너무나 두렵습니다.
주식시장에서도 이와 같은 심리가 반영되서인지
마스크 주식
이 상승하고 있습니다. 최근에 마스크 관련주 총정리 포스팅을 했으니, 이 부분도 참고 하시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추수감사절 연휴로 인해 휴장했던 미국 뉴욕증시가 개장했고, 아마존 등 기술주의 반등에 모처럼 증시가 활짝 폈습니다.
다우증시는 +1.46% 상승했고, 나스닥 지수는 +2.06% 상승했으며, S&P500지수 역시 +1.55% 상승하면서 장을 마감했습니다.
유럽증시도 덩달아 좋았습니다. EU의 정치리스크가 줄어들면서 러시아 증시를 제외한 유럽증시 대부분이 상승한 채 마감했습니다.
영국증시를 비롯하여 독일, 이탈리아, 스웨덴, 포르투갈, 덴마크 증시 등이 적게는 +1% 이상, 많게는 2%이상 상승하면서 대체적으로 좋은 모습을 보였습니다.
오늘 우리나라는 포함안 아시아증시는 혼조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우리나라 증시와 일본증시가 상승하는 반면, 중국 증시와 홍콩증시는 하락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코스피 시장은 현재 오전 11시 52분 기준, 전일 대비 +0.33% 상승한 2089.89 포인트를 기록중입니다.
상한가 없이 상승 444종목, 보합 97종목, 하락 351종목 등 상승 종목 숫자가 많은 가운데, 대부분 업종이 양호한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오늘 코스피 시장에서는 운수업종 지수가 가장 좋습니다. 현대차의 제네시스 G90이 출시되면서 이에 따른 기대감과 함께 현대차 그룹주가 상승하면서 운수업종 전체에 영향을 주고 있습니다.
현대위아가 +7%대, 현대차가 +4%대 강세를 보이고 있고, 이 외에도 만도, 현대모비스, SG충방, 핸즈코퍼레이션, 세종공업, 평화산업, 기아차, 영화금속, 서연이화 등의 종목들이 동반 상승하고 있습니다.
건설업종도 오늘 양호한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까뮤이앤씨가 +15% 이상 급등하면서 가장 좋은 모습을 보이고 있고, 동아지질과 한라, 우진아이엔에스, 한신공영, 두산건설, 현대건설, GS건설 등도 동반 상승하고 있습니다.
반면에 음식료업종은 혼조세를 보이면서 업종 지수는 하락하고 있는데, 동원F&B나 오리온, 롯데푸드, CJ제일제당, 하이트진로, 농심, 빙그레 등의 대형주들이 하락하면서 업종 지수를 끌어내리고 있기 때문으로 보입니다.
코스닥 지수도 좋습니다. 현재 12시 7분 기준, 코스닥 지수는 전일 대비 +0.43% 상승한 698.33 포인트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상한가 없이 상승 700종목, 보합 116종목, 하락 450종목 등으로 상승 종목 숫자가 많은 가운데, 대부분 업종이 양호한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음식료담배, 신성장기업, 화학, 오락, 엔터, 인터넷, 건설, 기타서비스, IT S/W, & SVC, 섬유/의류, IT부품, 컴퓨터서비스, 기계 장비, 제약, 소프트웨어 운송, 제조 등의 업종 등이 상승하고 있는 반면 유통, 통신장비, 방송서비스, 통신서비스, 종이/목재 업종 지수는 소폭 하락하고 있습니다.
음식료담배 업종으로 분류된 종목들의 상승세가 좋은데, 아미코젠을 비롯하여 진바이오텍, 미래생명과학, 네이처셀, 매일유업, 체리부로, 현성바이탈, 창해에탄올, 우리손에프앤지, 노바렉스 등의 종목등이 상승하고 있습니다.
반면에 유통업종 지수가 하락하고 있는데, 실제로 구성종목은 상승과 하락 종목 숫자가 엇비슷한 혼조세를 보이고 있지만 비교적 시가총액이 큰 셀트리온이 하락하고 있기 때문에 업종 지수가 하락하고 있는 것처럼 보입니다.
오늘 주식시장에서는 마스크 주식이 상승하고 있습니다. 중국 미세먼지와 함께 오늘은 모래폭풍까지 들이닥치고 있어 정말 숨쉬기 힘든 하루가 되고 있습니다.
일전에 마스크 관련 주식 총정리 시간에 대부분 언급한 종목들로, 모나리자를 비롯하여 웰크론, 오공, 케이엠 등의 마스크 관련주들이 상승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전반적으로 시장 분위기는 나쁘지 않습니다. 여전히 시장 추가 조정에 대한 가능성은 있다고 보지만, 그래도 기간 조정이 어느정도 이루어졌기 때문에, 큰 하락 조정 없이 증시가 상승할 여력도 있다고 보여집니다.
11월달이 오늘을 제외하면 3거래일 밖에 남지 않았고, 한 달만 지나면 2019년으로 접어듭니다. 이번달 뿐만 아니라 다음달까지 마무리 잘 하기 위해서, 제 블로그를 구독해주시는 분들 모두 힘내셔서 오후장 대응하셨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