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분석[A~Z]

주소남의 BYC(001460) 간단 차트분석

by 주소남 2017. 11. 27.

목차

     

    • 간단 차트 분석 구독전 아래 두 포스팅을 반드시 확인해 주시기를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겨울관련주 BYC(001460)는 우리나라 분들은 많은 분들이 아는 기업입니다. 제조업과 건설, 임대사업을 하는 기업이며 제조업에서 내의 제품을 주로 생산하여 판매하는 기업으로 제조업 분야의 매출이 전체 매출의 대부분을 차지할 정도로 유명합니다. BYC 내의나 내복은 중년 분들에게는 굉장히 친숙한 기업이기도 합니다. BYC, 스콜피오, 르송, 쎌핑크 등의 속옷 제품 및 상품 매출의 구조로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위의 차트는 BYC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BYC는 최대주주 및 5% 이상 지분율이 76.33%에 달하며 전체 유통주식은 약148000주 밖에 되지 않습니다. 한 주당 가격도 높은 기업이기 때문에 최근에는 하루 1000주 안팎의 거래량을 보이며 거래량이 많지 않은 날은 500주 내외의 거래량을 보이기도 하고 심한날은 전혀 거래가 없는 날이나 50주 미만의 소량만 거래되는 종목입니다.

     



    그만큼 일별 주가 변동성은 크지 않은 기업이지만 현재 이평선 역배열 구간에 계속된 하락 추세 흐름을 보이고 있습니다. 지난 9월 말 단기 저점을 형성하고 현재 31만과 32만 부근을 왔다갔다하며 횡보하고 있지만 뚜렷한 상승 모멘텀이 없기 때문에 주가 반등이 쉽지 않은 모양새입니다.

     

    차트상으로는 추세선이 지난 금요일 저점 부근에 닿아 있기 때문에 기술적반등을 기대해 볼 수 있으나 거래량이 워낙 미미한 수준이기 때문에 차트가 큰 의미는 없는 것이 사실입니다.

     

    하지만 매물대 하단인 317500 부근 아래로 종가를 형성한다면 아래로 지지라인이 약해 지난 9월 말처럼 변동성이 커질 수 있고, 방향이 하락 쪽으로 잡힌다면 급락도 우려되는 위치이기 때문에 겨울 관련주 BYC를 단기적인 관점으로 보시는 분들은 이 부근을 단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놓고 대응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BYC는 앞서 2017/11/21 - [신나는 주식공부/테마주 총정리] - 겨울관련주와 테마주 겨울 관련기업 총정리에서 겨울 관련주 중 내복 관련주로 한 번 언급한 기업입니다. 겨울철 매출이 상대적으로 높으나 내복의 대체품 및 경쟁업체의 증가로 인해 예전에 비해서는 계절적 특성이 많이 나타나지 않고 있습니다.

     

    위의 차트는 내복 관련주 BYC 주가 주봉차트입니다. 주봉차트 흐름상 여전히 역배열 흐름을 보이고 있고, 지난해 3월부터 하락 흐름이 나오기 시작하여 최근까지 큰 반등 없이 지속적으로 하락하고 있는 모양새입니다.

     

    다행히 하락추세는 지난 9월말 이후로 안정되는 추세이기는 하지만 그동안 장기 하락으로 인해 매물대 저항이 강하고 반대로 아래로는 지지라인이 강하지 않기 때문에 뚜렷한 상승 모멘텀이 없는 상황에서는 크게 매력이 없다고 봅니다.

     



    주봉차트상으로는 315000 부근 아래로 중장기 매물대 지지라인이 약합니다. 때문에 손실이 크지 않으신 분들이라면 이 부근을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두고 대응하는 것이 좋으며, 추후 비중을 늘리실 분들은 이 부근 이탈시 비중을 어느 정도 줄여 놓았다가, 이후 확실한 저점이 잡히고 뚜렷한 모멘텀이 발생되는 초기에 재진입하는 것이 좋다고 봅니다.

     

    계절적 성수기에 들어오기는 했지만 기상청 예보로는 올 겨울은 지난해에 비해 춥지 않을 것이라는 전망이 있습니다. 가격 경쟁력이 떨어져 국내 생산을 포기하며 해외 공장에서 생산을 하고 있지만 겨울에 춥지 않을 것이라는 예보는 그다지 좋은 상황은 아닙니다.

     

    반등한다면 주봉차트상 20주선 부근인 336500 부근이 1차 저항이 될 수 있고, 중장기적인 목표가로는 매물대 저항이 제일 강한 370000 부근까지 볼 수 있겠지만, 뚜렷한 모멘텀이 없다면 주가는 횡보 내지 우하향 할 가능성이 현재로서는 커 보이기 때문에 되도록 차트상 빠른 반등이 나오길 기대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