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분석[A~Z]

주소남의 CJ오쇼핑(035760) 간단 차트분석[겨울테마주]

by 주소남 2017. 11. 28.

목차

     

    • 간단 차트 분석 구독전 아래 두 포스팅을 반드시 확인해 주시기를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에 포스팅 할 기업은 겨울 관련주로 테마군이 분류된 CJ오쇼핑(035760)입니다. CJ오쇼핑은 케이블 TV와 인터넷, 카탈로그 등을 동하여 상품을 판매하는 홈쇼핑 업체로 홈쇼핑과 더불어 약 250만 여종의 상품을 구비하고 있는 온라인 종합쇼핑몰인 'CJmall'도 운영하고 있습니다. 보통 겨울이 되면 오프라인 매장보다 온라인 매장 및 홈쇼핑의 매출이 늘어나는 경향이 있기 때문에 CJ오쇼핑과 같은 홈쇼핑 관련주나 소셜커머스 관련주들은 겨울 테마주로 섹터군이 분류되어 있습니다.

     



    위의 차트는 겨울테마주 CJ오쇼핑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 7월부터 이어져오는 추세선은 현재 192000 부근에 위치해 잇으며, 이번달 초부터 만들어진 추세선인 200000 부근에 위치해 있습니다. 11월 중순 좋은 상승 흐름이 나왔는데, 이후 강한 추세 흐름을 이어가지 못한 채 최근 약한 조정이 나오고 있으며, 매물대 하단인 207000 부근 이탈시 1차 추세선인 200000 부근까지 주가가 밀릴 가능성이 있습니다.

     

    이 부근에서 반등이 일어난다면 좋겠지만 일어나지 않을 경우 비중이 크다면 이 부근을 단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놓고 대응하는 것이 좋으며 추가로 진입할 비중이 있고 조금 여유 있게 본다면 1차 추세선 이탈시 주가가 일시적으로 흔들릴 때 공격적으로 추가 진입하여 평단가를 낮추고, 손절라인은 그 아래 추세선인 192000 부근으로 설정해 놓고 단기 대응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우선 5일선은 지켜주고 있지만 5일선을 무너트린다면 1차 추세선 부근까지 일시적으로 흔들릴 우려가 있지만 이 추세선을 지켜줄 경우 재차 강한 반등 흐름이 나올 수도 있기 때문에 현재가 부근에서 무리하게 비중을 크게 가져가지 않는다면 하락 조정이 나오더라도 충분히 노려볼 수 있는 종목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위의 차트는 겨울테마주 CJ오쇼핑 주가 주봉차트입니다. 주봉차트 흐름상 현재 이평선 흐름도 괜찮고, 상승 추세 흐름이 뚜렷하며 위로 중장기 매물대 저항도 크지 않아 괜찮은 위치이기는 하지만 반대로 짧게는 200000 부근까지 지지라인도 약한 만큼 주의가 필요해 보입니다.

     



    더군다나 최근 주봉차트상 계속해서 윗꼬리를 단다는 것은 위로 매물 저항은 없지만 아래에서 잡은 사람들의 이익실현 물량이 계속해서 나오고 있다는 뜻으로 이 물량을 소화하지 못한다면 하락 파동이 나올 수도 있습니다.

     

    차트 흐름상으로도 하락 파동이 나올 가능성이 보이는데, 그나마 다행인 것은 200000 부근 부터는 아래로 올해부터 올라오는 추세선인 185000 부근까지 매물대 지지선이 잘 포진되어 있다는 겁니다.

     

    매물대 지지선이 강하게 자리잡고 있다고하여 주가가 하락하지 않는 것은 아니지만 그만큼 하락 속도는 강하지 않을 수 있으며, 하락파동 때 물량을 천천히 모아간다면 재차 추세선 부근에서는 반등을 기대해 볼 수 있기 때문에 겨울테마주 CJ오쇼핑을 중장기적으로 대응하실 분들은 추세선 부근까지는 느긋하게 접근하는 것이 좋습니다.

     

    손절라인을 150000 부근까지로 내려 볼 수도 있지만 현재가 대비 괴리감이 큰 손절라인이기 때문에 중장기적으로 보시는 분들도 만일 추세선을 주봉차트상 종가기준으로 이탈한다면 비중을 줄였다가, 이후 반등이 나올 때 재매수하여 평단가를 낮추어 길게 가져가는 전략을 취해야 합니다.

     



    추세선은 현재 185000 부근에 있지만 시일이 지남에 따라 조금씩 올라가기 때문에 각자 보시는 차트에 추세선을 표시해 놓는 것이 좋으며, 추세선 이탈시 아래로 매물대 지지라인도 강하지 않기 때문에 급락 우려가 있어 우선 소나기는 피하고 보는 것이 좋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CJ오쇼핑은 3분기 실적도 나쁘지 않고 지난해에 비해 누적 영업이익도 조금 개선된 상황입니다. 재무 상황도 괜찮은 기업이기 때문에 중장기적으로 가져갈만한 종목이나, 이러한 비교적 안정적인 종목들은 조정시 매매하여 비중을 서서히 늘려가는 전략이 좋으니 CJ오쇼핑 주주분들, 예비 주주분들 모두 좋은 결과 있기를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