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분석[A~Z]

주소남의 CJ제일제당 우(097955) 간단 차트분석

by 주소남 2017. 11. 29.

목차

     

    • 간단 차트 분석 구독전 아래 두 포스팅을 반드시 확인해 주시기를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에 소개해 드릴 기업은 앞선 포스팅(2017/11/29 -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분석] - 주소남의 CJ제일제당(097950) 간단 차트분석[헬스케어 테마])과 연관되어 있는 CJ제일제당의 우선주인 CJ제일제당 우(097955)입니다.

     

    CJ제일제당 우는 우선주 테마에 편입되어 움직이는 우선주는 아니며 CJ제일제당과 비슷한 움직임을 보입니다. CJ제일제당도 최근 주가 상승 흐름이 좋았는데, 우선주 역시 주가 상승 흐름이 괜찮았습니다.

     



    CJ제일제당 우 단순히 차트 흐름을 놓고 보자면 현재 상승추세 흐름 진행중이며 하락 전환하려는 움직임이 보였지만 계속해서 아랫꼬리를 달고 종가기준으로 주가를 올리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일봉차트상 추세선으로 보이는 167000 부근을 이탈하지만 않는다면 현재 상승 추세 흐름이 지속되어 충분히 추가 상승을 노려볼 수 있는 자리입니다. 물론 추세선을 기준으로 잡기 때문에 시일이 지남에 따라 조금씩 올라가게 되어있으니 차트에 추세선을 표시해 놓는 것이 좋습니다.

     

    추세선을 이탈한다고 하여도 아래로 어느 정도 지지라인이 잘 형성되어 있기 때문에 추세 이탈로 하락이 나온다고 하여도 일시적으로는 강하게 흔들릴지 몰라도 하락하여도 천천히 하락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그만큼 정적으로 움직이는 종목이며, 성미 급한 분들은 단기적으로 진입하고 대응하기 어려운 종목이기 때문에 단기적인 관점 보다는 중장기적으로 보고 대응하는 것이 맞습니다.

     


     

     

     

    위의 차트는 CJ제일제당 우 주가 주봉차트입니다. 주봉차트상 지난주까지 무려 7주 연속 양봉 흐름이 나오고 있으며 이번주까지 양봉이 생성된다면 8주 연속 양봉 흐름이 나오게 됩니다.

     

    그만큼 최근 상승 흐름이 좋았으며, 아직 고점 신호는 정확히 나오지 않은 상황입니다. 다만 CJ제일제당과 같이 단기적으로 흐름이 좋았기 때문에 하락파동이 나올 것을 대비해야할 필요성은 있습니다.

     



    CJ제일제당 우는 추세 흐름이 결정되면 비교적 오랫동안 추세 흐름으로 가는 성향이 강하기 때문에 만일 하락 파동이 시작된다면 적어도 한두달 정도는 꾸준히 하락 추세 흐름을 탈 가능성이 있습니다. 물론 이를 인내하고 조정시 매수 전략을 유지한다면 중장기적으로 가져가도 괜찮은 종목입니다.

     

    중장기적으로 가져갈 시 절대 이탈해서는 안되는 지점은 148000 부근이며 이 부근을 이탈할 경우 아래로 지지라인이 없고 변동성이 강해질 수 있는 구간이기 때문에 유의해야 할 필요가 있습니다. 앞서 CJ제일제당 분석글에서도 언급했지만 CJ제일제당은 실적 성장성은 지난해에 비해 정체된 모습을 보였지만 그래도 매출 및 영업이익이 괜찮은 기업이고 재무도 괜찮은 기업이기 때문에 중장기적으로 투자하기에 괜찮은 종목입니다.

     

    다만 CJ제일제당이나 우선주나 그동안 단기적으로는 상승 흐름이 강했기 때문에 이에 대한 하락 파동만 유의해서 대응한다면 꽤나 괜찮은 종목이 될 수 있으니 CJ제일제당 우 주주분들 모두 좋은 결과 있기를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