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분석[A~Z]

주소남의 E1(017940) 간단 차트분석[LPG가스관련주]

by 주소남 2017. 12. 5.

목차

     

    • 간단 차트 분석 구독전 아래 두 포스팅을 반드시 확인해 주시기를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에 소개해 드릴 기업은 LPG가스관련주 E1(017940)입니다. E1은 액화 석유가스를 포함한 석유 제품과 각종 가스 및 가스기기의 수출입 제조 및 저장, 운송 그리고 판매업과 부동산 임대업을 하는 기업입니다. 특히 LPG부문 국내 시장점유율은 2016년 민수용 자사판매 기준 22.3% 정도입니다. 연결대상 종속회사로 LS네트웍스, 엠비케이코퍼레이션, 동방도시가스산업, 케이제이모터라드, E1물류 등이 있습니다.

     

    위의 차트는 LPG가스관련주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역배열 하락추세 흐름이 이어져오다가 지난 10월 말 저점을 확인하고 상승추세 흐름이 지속되고 있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오늘도 시가대비 오름세를 보이며 마감했고, 장기 이평선 부근에서 조금 저항을 받는 듯한 모습을 보이지만 이 이평선 저항을 이겨낸다면 재차 장중 급등 가능성도 엿보이는 상황입니다. 물론 주봉차트까지 체크해보니 중장기 매물 저항이 강해 61500 부근부터는 저항이 강해지기 때문에 단기적으로 상승이 강하게 나올 때 거래량이 붙어주며 중장기 매물을 일부 소화하는 모습을 보여야 추가 상승이 가능할 수 있습니다.

     

    때문에 LPG가스관련주 E1을 단기적으로 보시는 분들은 목표가를 61500 부근으로 보고 대응하되, 손절라인은 매물대 하단인 57000 부근으로 보고 대응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10월 말부터 올라오는 추세선이 현재 57500 부근에 위치해 있고, 단기적으로 본다면 이 부근까지 분할로 접근하되, 종가기준으로 매물대 하단인 57000 부근을 이탈한다면 아래로 지지라인이 약해 변동성이 강해질 수 있는 구간이기 때문에 리스크를 줄이고자 하시는 분들은 이 부근을 단기 손절라인 및 비중조절선으로 정해 놓고 대응하는 것도 좋습니다.

     


     

     

     

    위의 차트는 LPG가스관련주 E1 주가 주봉차트입니다. E1은 추세 흐름을 한번 타면 꽤 오랫 동안 이어지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으며 현재는 상승추세 흐름을 타고 있습니다. 매물대 저항으로 본다면 61500 부근부터 중장기 매물 저항이 시작되기 때문에 단기적으로 본다면 이 부근을 1차 목표가로 설정해 볼 수 있으며, 이후에는 지금보다는 거래량이 실려야 추가 상승을 기대해 볼 수 있습니다.

     

    E1을 중장기적으로 볼 때 상승시 단기 1차 목표가 부근에서는 거래량이 실리면서 위의 중장기 매물 저항을 소화하는 모습을 보여야하며 그렇지 않다면 하락 파동이 나올 수 있는 구간이기 때문에 이 구간을 유의해서 대응하면 됩니다.

     

    반대로 손절라인은 54800 부근으로 보고 대응하면 좋습니다. 주가 변동폭이 큰 폭에 속하는 기업이 아니다보니 아마 손절라인까지 도달한다고 하더라도 시일이 굉장히 오래 걸릴겁니다. 물론 회사에 악재가 터진다면 빠르게 주가가 내려가겠지만 현재가 아래로 어느 정도 매물대 지지선도 잘 버텨주고 있기 때문에 우선 이 상승추세가 끝나고 하락파동이 나오는 시점을 찾는 것이 중요할 것 같습니다.

     



    주봉차트상으로는 지난해 1월부터 길게 이어져오는 추세선인 54800 부근만 이탈하지 않는다면 재차 반등은 가능하다고 봅니다. 다만 이 부근을 주봉차트상 종가기준으로 이탈하였을 때는 실망 매물이 나오면서 투매가 나올 수 있기 때문에 유의해야하며 추세선을 기준으로 하기 때문에 시일이 지남에 따라 조금씩 상승한다는 점 정도만 체크하고 대응하면 될 것 같습니다.

     

    E1은 2015년과 2016년 당기순이익이 좋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올해 3분기까지 실적은 좋은편이며 올해 3분기 영업이익은 전년동기대비 흑자전환했고, 누적 영업이익도 지난해에 비해서는 4배 가까이 상승한 모습을 보여주기 때문에 실적 성장성은 괜찮다고 봅니다.

     

    재무건전성도 부채비율이 다소 높아보이기는 하지만 어느 정도 안정적인 매출 기반이 있기 때문에 중장기적으로 대응하기 좋은 종목이며 현재 상승추세 흐름이 어디까지 이어질지가 우선 관건이 될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