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분석[A~Z]

주소남의 LG이노텍(011070) 주가 간단 차트분석[아이폰X관련주]

by 주소남 2017. 12. 30.

목차

     

    간단 차트 분석 구독전 아래 두 포스팅을 반드시 확인해 주시기를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소개해드릴 기업은 아이폰X관련주 LG이노텍(011070) 입니다.

    LG이노텍

    은 디스플레이 제품군(LED BLU, Power 모듈 등), 모바일 제품군(카메라 모듈, PCB, Package), Automotive 제품군(모터 및 센서, LED 조명)을 생산 및 판매하고 LG전자, LG디스플레이, 애플 등이 주요 거래처입니다.

     

     

    애플 비중이 상승함에 따라 애플 신규 스마트폰의 실적과 LG이노텍의 실적 상관관계가 높기 때문에 최근 출시된

    아이폰X관련주

    및 아이폰관련주로 테마 섹터군을 구성하고 있습니다. 아이폰 X  및 아이폰8플러스 모델에 듀얼카메라를 공급하고 아이폰X에 추가로 3D센싱 카메라, 2메탈 칩온필름(COF), 연성 인쇄회로기판(PCB)을 신규로 공급하고 있기도 합니다.

     



     

    위의 차트는 아이폰관련주 LG이노텍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 11월 말 단기 추세선을 이탈하면서 최근까지 하락 흐름이 이어지고 있고 240일선도 이탈하면서 조금 불안한 모습을 보였지만 이내 다시 반등에 성공하는 모습입니다.

     

    하지만 현재가 위로 단기 매물 부담이 강한 상황이기 때문에 반등을 위해서는 앞으로 어느 정도 거래량이 동반되어야합니다. 따라서 아이폰X관련주 LG이노텍을 단기적으로 대응하시려는 분들은 전저점인 135500 부근을 단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놓고 대응하되, 매물대 하단인 146000 부근부터 거래량이 실리는지 실리지 않는지 체크해 보는 것도 중요합니다.

     

    거래량이 실리면서 위의 매물을 소화하는 움직임을 보인다면 목표가를 160000 부근까지 보아도 좋겠지만 그렇지 못한다면 재차 하락 파동이 나올 수 있고, 하락파동이 나올 때 전저점을 이탈한다면 재차 주가가 무너질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리스크 관리를 해야 합니다.

     


     

     

     

    위의 차트는 아이폰X관련주 LG이노텍 주가 주봉차트입니다. 지난 한해 약 62.9%의 상승률을 보인 채 2017년을 마감했고 지난 12월 초에는 지난해 12월부터 이어져오는 중장기 추세선을 이탈하는 모습이 있었습니다.

     

    추세선 이탈 후에는 하락추세로 전환되어 최근까지 하락이 이어져오고 있습니다. 지난주와 지지난주 아랫꼬리를 다는 모습을 보였으며 특히 지난주에는 양봉으로 마감되며 이에 대한 단기 반등 가능성은 있지만 확실한 반등 징조는 아직 아닙니다.

     

    최근의 아랫꼬리는 60주선 부근에서의 일시적인 반등일 가능성도 있기 때문에 중장기적으로 보시는 분들 중 추가 진입 여력이 남아 있다면 이 추세선을 이탈했을 때 추가 진입을 하되, 매물대 하단인 125000 부근을 중장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미 12월 초 중장기 추세선을 이탈하여 좋지 않은 흐름이 나오고는 있지만 125000 부근까지는 어느 정도 매물대 지지선이 잘 버텨주고 있다고 생각이 됩니다.

     

    다만 이 부근 아래로는 매물대 지지선이 약해지기 때문에 변동성이 커지고 만일 하락 쪽으로 방향이 계속된다면 급락의 가능성도 있기 때문에 손절라인 대응은 반드시 필요하다고 봅니다.

     

    LG이노텍은 상승 테마 모멘텀은 많은 종목입니다. 아이폰 관련주를 포함하여 휴대폰부품 테마, PCB 인쇄회로 테마와 스마트카 및 자율주행차 관련 테마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전망은 좋습니다. 올해는 지난해에 비해 영업이익도 3배 가까이 늘어났고 당기순이익도 큰 폭으로 상승했기 때문에 실적 성장성 및 재무 건전성도 괜찮은 기업입니다.

     

    다만 이러한 좋은 이슈들이 이미 주가에 반영이 되어 있다면 일정 부분 하락이 나올 수도 있습니다. 비교적 대형주에 속하는 종목 특성 상 지난 한해 63%에 가까운 상승은 큰 상승으로 볼 수 있는데, 이에 대한 조정이 현재 나오고 있는 것으로 보이며 추가 조정이 나올 가능성도 배제할 수 없을 것 같습니다. 부디 조정이 빠르게 마무리 되어 60주선을 이탈하지 않는 선에서 조정이 마무리 되길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