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분석[A~Z]

주소남의 NH투자증권우(005945) 간단 차트분석[우선주]

by 주소남 2018. 1. 12.

목차

     

    간단 차트 분석 구독전 아래 두 포스팅을 반드시 확인해 주시기를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안녕하십니까 굉장히 추운날 아침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인사드립니다. 이번에 소개해드릴 기업은 앞서 소개해드렸던 NH투자증권(2018/01/12 -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분석] - 주소남의 NH투자증권(005940) 주가 간단 차트분석[증권주])의 우선주인 NH투자증권우(005945) 입니다.

     

    NH투자증권우

    는 본주인

    NH투자증권

    과 비슷한 움직임을 보이며 우선주 테마를 거의 타지 않는 종목입니다. 위의 차트를 보면 NH투자증권과는 조금 다르게 이평선 역배열 흐름이 보이다가, 지난주 금요일과 이번주 월요일 반등시 상승하여 이탈했던 추세선을 회복한 모습입니다.

     

     

    지난 8월 중순부터 추세선을 그어 보면 지난 12월 27일 갭하락이 나오면서 추세선을 이탈했고, 다행히 이후 큰 하락이 이어지지는 않았지만 불안불안한 모습을 이어 갔습니다.



     

    다행히 본주가 강하게 반등했고, 우선주 역시 반등에 성공하면서 현재 추세선을 다시 회복하기는 했지만 여전히 위태위태한 모습입니다.

     

    현재가 위로 단기 매물 저항이 강하게 자리잡고 있으며, 9390 부근까지는 어느 정도 단기 매물대 저항이 자리잡고 있어 이 저항을 벗어 나야 비교적 주가가 한결 가벼워질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반대로 하락시에는 우선 데이트레이딩 관점으로 아주 짧게 보자면 추세선인 9080 부근을 유심히 봐야하며, 손절라인은 전저점인 8760 부근으로 잡아도 괜찮습니다.

     

    주가 변동폭이 크지 않은 종목이기 때문에 전저점을 손절라인으로 잡고 대응한다고 하더라도 현재가 대비 약 3% 정도 밖에 차이나지 않기 때문에 전저점을 손절라인으로 설정해도 무리가 없습니다.

     


     

     

    위의 차트는 NH투자증권우 주가 주봉차트입니다. 주봉차트를 보니 지난 한해 꽤 괜찮은 주가 상승이 3월부터 7월까지 이어졌으며 이후에는 본주와 마찬가지로 비교적 9000 안팎으로 박스권을 형성하며 주가 상승이 제한되었습니다.

     

    더군다나 우선주는 최근 6주 연속 음봉 흐름이 나오면서 강하지는 않지만 약한 하락 추세를 보이고 있었고, 다행히 이번주 양봉을 보이면서 현재까지는 5주선을 회복하기는 했지만 위로 매물 부담은 여전히 존재 하는 상황입니다.

     

    주봉차트를 보면 대응법을 굉장히 많이 생각해 낼 수 있습니다. 그만큼 추세선이 많이 생성되어 있으며 가장 이상적인 것은 8630 부근에 위치한 추세선 이탈시 비중을 줄였다가 이후 그 아래 추세선이나 제일 마지막에 위치하는 추세선 부근에서 비중을 추가로 가져가는 대응 방법입니다.

     

    이번주 자가가 반등에 성공하고는 있지만 본주와 다르게 우선주는 현재가 위로 어느 정도 매물대 저항이 존재합니다. 물론 거래량이 크지 않은 기업이기 때문에 엄청난 매물대 압박 부담은 아니지만 거래량 대비 9650 부근까지는 중장기 매물 부담이 남아 있다고 보는 것이 좋습니다.



     

    이 부근을 돌파한다면 우선주인 NH투자증권우도 주가가 한결 가벼워 질 수 있고 추가 상승을 기대해 보아도 좋겠지만 이를 돌파하지 못한다면 횡보 내지는 하락 파동으로 전환될 가능성도 충분히 있습니다.

     

    위에서 언급한 8650 부근 아래로는 이러한 매물대 지지선이 약해지는 구간입니다. 다행히 추세선으로 볼 때는 8200 부근이나 혹은 그 더 아래에 위치한 7450 부근에 추세선이 위치하며 특히 7450 부근 아래로는 매물대 지지선까지 버텨주고 있어 강력한 지지선이 될 수 있으나 현재가 대비 괴리감이 있는 라인이기 때문에 현재가 부근에서 비중이 크다면 1차 추세선 이탈시 비중을 줄여 놓고 대응하는 것이 좋을 수 있습니다.

     

    본주는 주봉차트 흐름이 좋았는데, 우선주는 일단 중장기 매물 저항부터 처리가 되어야 하기 때문에 본주와 우선주를 번갈아보면서 매물대 저항을 소화하는지 체크해 보는 것도 NH투자증권우 전망을 살펴보는데 도움이 될 수 있고 재미있는 요소가 될 것 같습니다.

     

    오늘 올겨울 들어 가장 큰 한파라고 합니다. 다들 출근길 조심해서 출근하시고 특히 자차 이용하시는 분들은 블랙아이스 등으로 인해 길이 많이 미끄럽기 때문에 저속주행, 안전운전 하셔서 오늘 금요일 하루 즐겁게 보내시길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