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분석[A~Z]

주소남의 RFHIC(218410) 주가 간단 차트분석[5G 관련주]

by 주소남 2018. 1. 15.

목차

     

    간단 차트 분석 구독전 아래 두 포스팅을 반드시 확인해 주시기를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에 소개해드릴 기업은 5G 관련주 RFHIC(218410) 입니다. RFHIC은 무선 통신 및 방위 산업에서 활용되는 GaN(질화갈륨) 트랜지스터와 GaN 전력증폭기를 생산 및 판매하는 기업입니다.

     

    그동안 전량 수입에만 의존했던 GaN 전력증폭기의 국산화에 성공한 기업으로 현재는 국내 유일의 GaN 트랜지스터 생산 기업으로 성장하는데 까지 이르렀습니다. 주요 거래처는 통신장비 및 방산분야 세계 선두권 업체인 화웨이와 노키아, 록히드마틴, 보잉 등이며 NH8호와 합병을 통해 지난해 9월 코스닥 시장에 상장했습니다.

     

    최근 주식 병합으로 인해 거래가 정지되었고, 거래재개 이후 최근까지 좋은 상승 흐름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오늘 음봉 흐름이 나오기는 했지만 추세 흐름이 무너진 것은 아니며, 차트상으로는 16800 부근의 추세선이나 추세선 이탈시 까지 진입 가능하며, 매물대 하단인 16000 부근을 종가기준으로 이탈할 때를 단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놓고 대응하면 차트상 단기 대응법이 될 수 있습니다.



     

    반대로 현재가 위로 단기 매물 부담은 크지 않습니다. 따라서 충분히 추가 상승도 기대해 볼 수 있는 구간이고, 평창동계올림픽에서 5G가 서서히 두각을 나타낼 것으로 기대되는데, RFHIC는 이에 대한 수혜가 기대되기도 하는 종목이기 때문에 눈여겨 볼 필요가 있을 것 같습니다.

     

    5G는 3.5GHz와 더불어 28GHz를 사용할 전망인데 이에 따라 LDMOS 제품에서 GaN 제품으로의 진화가 불가피하며 궁극적으로 다이아몬드 채택 GaN 트랜지스터의 사용이 예상되기 때문에 GaN 트랜지스터를 생산하는 RFHIC을 주목할 필요가 있습니다.


     

     

     

    위의 차트는

    5G 관련주

    RFHIC

    주가 주봉차트입니다. 주식 병합 이후 주가가 강하게 치솟았고, 최근까지도 이 추세 상승 흐름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주봉차트상 추세선은 15700 부근에 위치해 있으며, 단기적으로 보시는 분들이 아니라면 이 부근 안팎까지 분할로 진입할 필요가 있습니다.

     

     

    저점 대비 주가가 100% 넘게 올라온 상황이기 때문에 현재가 부근에서 비중을 무리하게 싣는 것은 좋지 못합니다. 다만 RFHIC은 5G 관련주로 부각될 수 있는 기업이고, 평창동계올림픽에서 5G 시연이 이어진다면 관련된 뉴스가 계속해서 나올 가능성이 있습니다.



     

    이러한 모멘텀과 함께 매출처 다변화와 실적 성장세 등 호재가 겹치면서 최근 주가가 상승하고 있는 것으로 보이는데, 이럴 때 강한 하락 파동이 한번쯤 나온다면 오히려 중장기적으로 보고 대응하시는 분들에게는 진입 시점이 아닐까 생각하기도 합니다.

     

    짧게 대응하려면 일봉차트상 언급했던 추세선이나 주봉차트상 5주선 부근 이탈 유무를 체크하는 것이 좋겠고 중장기 적으로 볼 때 비중조절선이나 손절라인은 지난해 11월부터 이어져오는 추세선 이탈 후 매물대 지지라인까지 무너지는 14700 부근으로 잡고 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물론 이 추세선을 이탈하지 않고 계속해서 평창동계올림픽 기간까지 상승한다면 다시 한번 재고해 볼만한 손절라인이기는 하지만 현 상황으로 보았을 떄 이 부근을 이탈하는 것은 좋지 않으며 이를 이탈한다면 12000 대까지도 밀렸다가 올라올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중장기적으로 보시는 분들은 이 부근을 유심히 지켜보시길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