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분석[A~Z]

주소남의 SBI인베스트먼트(019550) 주가 간단 차트분석[가상화폐 관련주]

by 주소남 2018. 1. 18.

목차

     

    간단 차트 분석 구독전 아래 두 포스팅을 반드시 확인해 주시기를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소개해드릴 기업은 가상화폐 관련주 SBI인베스트먼트(019550) 입니다. SBI인베스트먼트는 앞서 가상화폐 관련주와 창투사 관련주로 잠깐식 짧게 소개해 드린 적이 있습니다.

     

     

    SBI인베스트먼트는 중소 창업기업에 대한 투자지원과 창업투자조합의 결성, 운영 및 M&A를 주된 사업으로 투자자산의 대부분을 벤쳐기업에 지속적으로 투자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주요 사업 분야는 창업자 및 벤처기업에 대한 투자, 창업투자조합의 결성 및 업무의 집행, PEF 설립 및 운용, M&A 등입니다.

     

    이러한 창투사 테마를 가지고 있는 SBI인베스트먼트 지만, 최근에는

    가상화폐 관련주

    로 더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일본 인터넷 종합 금융그룹 SBI그룹 계열사로 국내 가상화폐 거래소 코인원을 보유한 데일리금융그룹에 투자한 것으로 알려지면서 가상화폐 테마주로 요즘 시장에서 굉장히 핫 한 종목입니다.

     



     

    정부에서 가장 관심을 가지고 있는 창업 육성, 일자리와 가상화폐 테마를 동시에 가지고 있기 때문에 그동안 주가 상승률이 강했고, 최근까지도 일별 등락이 큰 상황입니다.

     

    위의 일봉차트를 보면 일별 등락이 10% 정도는 우스운 수준으로 현재 단기 하락추세에 있습니다. 지난 12월 중순부터 이어져오던 추세선 부근일 이탈하지는 않았지만 어제 갭하락 음봉이 나오면서 크게 흔들린 모습도 보였습니다.

     

    워낙 등락이 크기 때문에 데이트레이딩 관점으로 아주 짧게 보시는 분들은 12월 중순부터 이어져오는 추세선인 1210 부근을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것이 좋겠고, 스윙 관점으로 본다면 손절라인을 890 부근까지 아주 낮추어 놓고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물론 이 손절라인에 대응하기 위해서는 지난해 9월부터 이어져오는 추세선 부근까지는 분할로 접근하여 평단가 및 리스크를 줄일 필요가 있습니다. 현재가 부근에서 비중이 높다면 890 부근 손절라인 설정은 다른 분에게 양보하시고, 1차 추세선 이탈시 비중을 일부라도 줄였다가 이후 재진입하는 것도 생각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위의 차트는 가상화폐 관련주

    SBI인베스트먼트

    주가 주봉차트입니다. 주봉차트만 보아도 그동안 얼마나 핫했는지 알 수 있습니다. 현재 위치가 조금 좋지는 않습니다. 그동안 주가가 많이 올라왔고, 지난주 윗꼬리가 길게 달린 음봉이 나오면서 단기 고점 신호가 일단 나왔고, 이후 이번주 현재까지는 5주선을 이탈하는 음봉 흐름이 나왔습니다.

     

     

    물론 주봉차트상 추세 흐름이 무너진 것은 아니고, 굉장히 핫한 테마를 보유한 기업이기 때문에 현재가 부근에서 비중만 높게 가져가지 않는다면 괜찮습니다.

     

    조금 길게 본다 하시는 분들은 손절라인을 800 부근까지 낮추어 생각하셔도 좋지만, 940 부근에 위치한 주봉차트상 중장기 추세선 아래에서 한 번정도 추가 진입을 할 수 있게끔 해서 대응하는 것도 생각해 보셔야 합니다.

     

    물론 지금 제 분석이 현실적이지 않을 수는 있습니다. 그만큼 일별 등락폭이 크기 때문에 아마 현재가 부근에서 몰빵하여 중장기적으로 가져가겠다는 생각을 가지신 분만 없었으면 하는 노파심에 조금 보수적인 관점으로 접근했으니 이점 양해해 주시길 바랍니다.



     

    보통 테마주들은 차트와 무관한 움직임을 보여주기도 합니다. SBI인베스트먼트도 그럴 때가 많으며, 최근 가상화폐 시장이 좋지 않자 주식시장에서도 관련 테마주들이 지난주에 이어 이번주도 조정을 보이고 있습니다.

     

    다행히 정부에서는 가상화폐 거래소 폐쇄가 아닌 규제 쪽으로 방침을 잡고 규제안을 마련하고 있기 때문에 아직 확실히 끝난 테마는 아니며, 일자리 관련 테마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스팩트럼을 넓게 해서 본다면 등락도 어느 정도 있고, 충분히 재미를 볼 수 있는 종목입니다.

     

    부채비율도 낮고 실적도 적자 기업은 아니지만 매출액 및 영업이익이 조금 적은 수준이기 때문에 기업이 탄탄하다고 볼 수는 없습니다. 하지만 적자기업에 비해서는 투자해볼만한 가치가 있기 때문에 스팩트럼만 최대한 넓게 보고 분할 대응하시길 바랍니다.

     

    참고로 주봉차트상 절대 이탈해서는 안될 라인은 800 부근에 위치한 추세선입니다. 이 추세선을 이탈한다면 아래로 지지라인이 약해지고 투매 물량도 나오며 하락이 가속화 될 수 있고 차트가 완전히 깨지기 때문에 이점 유의해서 대응하시길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