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ㄱ]

주소남의 게임빌(063080) 주가 간단 차트분석[게임주]

by 주소남 2018. 2. 11.

목차

     

    간단 차트 분석 구독전 아래 두 포스팅을 반드시 확인해 주시기를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소개해드릴 기업은 게임주 게임빌(063080) 입니다. 게임빌은 모바일게임 및 온라인 네트워크게임 서비스의 제공을 목적으로 2000년에 설립된 기업으로 현재 모바일게임의 제작 및 서비스를 주된 사업으로 하는 기업입니다.

     

     

    게임빌 본사는 서초동에 위치해 있고, 대표적인 게임은 '드래곤 블레이즈'를 비롯하여 '로열블러드', '아키에이지 비긴즈', 'MLB 퍼펙트이닝 Live', '별이되어라! for kakao', '크리티카:천상의 기사단', '크로매틱소울', '다크어벤저2', '카툰워즈3', '피싱마스터:시즌5', '던전링크', '몬스터워로드', '펀치히어로' 등이 있습니다.

     



     

    위의 차트는 게임빌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상승 추세 흐름을 보이다가 올해 초 적자 전환 가능성이 점차 가시화 됨에 따라 주가가 급락했고 이후 65000 부근 안팎을 지지하면서 현재 이평선들이 수렴중입니다.

     

    현재가 위로 단기 매물 부담이 어느 정도 남아 있는 상황이고, 72000 부근까지는 매물 저항이 존재합니다. 이후 74800 부근에 60일선 저항이 남아 있기 때문에 이 부근을 돌파한다면 재차 전고점까지 상승을 기대해 볼 수 있겠지만 그렇지 못한다면 이후 하락 파동이 나올 수 있습니다.

     

    현재 주가는 아래 추세선에 근접한 위치로 기술적 반등을 기대해 볼 수 있는 위치인 동시에 이 추세선을 이탈한다면 장중 강한 하락이 나올 수도 있는 만큼 유의해야 합니다.

     

    추세선은 현재 63400 부근에 위치해 있기 때문에 종가기준으로 이 부근을 이탈하는 것은 단기간 좋지 않은 신호로 받아 들이면 좋을 것 같습니다.

     


     

     

    위의 차트는 게임주 게임빌 주가 주봉차트입니다. 주봉차트 흐름상으로도 좋은 상승 흐름이 이어지다가 지난 1월 초 장대 음봉으로 인해 하락추세로 확실히 전환되었고, 아직 이러한 하락 추세 흐름이 이어지고 있는 상황입니다.

     

    지난해 여름 쯤 부터 이어져오는 추세선은 63700 부근에 있으며, 일봉차트상 추세선인 63400 부근과 어느 정도 비슷하기 때문에 63400 부근을 단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조금 더 중장기적으로 대응하시는 분들은 오히려 63400 부근 이탈시 진입하거나 추가 진입할 수 있는 기회로 보아도 좋습니다. 이미 지난해 적자 전환에 대한 것은 어느 정도 반영이 되었다고 보지만 후 폭풍 까지 감안한다고 하면 단기 추세선을 이탈할 가능성은 큽니다.

     

    오히려 이 때를 진입 시점으로 본다면 주봉차트상 지난해 초부터 이어져오는 중장기 추세선을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놓고 대응할 수 있게 됩니다.

     

    지난해 초부터 이어져오는 추세선은 현재 56600 부근에 위치해 있으며 이 추세선 까지는 어느 정도 중장기 매물대 지지선도 강하지는 않지만 남아 있는 상황이기 때문에 이 부근만 이탈하지 않는다면 하락이 나오더라도 재차 반등의 기회는 있다고 봅니다.

     

    반대로 상승시에는 70600 부근까지 중장기 매물 저항이 어느 정도 남아 있는 모습이 보입니다. 단기 매물 저항이 72000 부근까지 남아 있어 큰 의미는 없지만 그래도 70600 부근을 돌파한다면 한결 주가가 가벼워질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현재 차트상 추세 흐름도 하락추세이고 확실한 반등 지점은 아닙니다. 더군다나 지난 1월 초 장대 음봉이 나왔을 때 어느 정도 거래량이 터지면서 내려왔기 때문에 하락 흐름이 추가적으로 이어질 가능성이 좀더 크다고 볼 수 있습니다.

     

    따라서 단기적으로 대응하는 것 보다 추가 하락시 진입한다는 생각으로 진입하는 것이 좋으며 게임주이다보니 관련된 게임 소식으로 인해 주가 방향성이 결정되니, 관련 소식들도 계속해서 체크해 대응하는 것이 중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