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HTS 활용법

미래에셋대우증권 HTS 차트가 마음대로 변동하는 오류 해결

by 주소남 2018. 3. 9.

목차

     

    이번 시간에는

    미래에셋대우증권

    HTS 카이로스 차트가 마음대로 변동하는 오류가 있는 분들을 위해 해결법을 알려드리고 종합시황 보는법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종합시황은 보통 HTS 상에서 뉴스를 볼 때 많이 사용하는 기능으로 카이로스 메뉴 번호로는 [0501] 번입니다.

     

     

    종합시황을 보면 왼쪽 상단에는 공시를 포함하여 언론사들 이름이 보이고 체크 표시가 되어 있습니다. 기본적으로는 공시는 물론 언론사의 모든 정보들까지 체크해 놓고 뉴스가 올라올 때마다 실시간 업데이트 되곤 합니다.

     

    위에 전체와 옆에 종목 번호가 보일텐데, 보통은 전체로 되어있고 특정 종목에 대한 뉴스를 찾아보려면 종목번호나 종목명을 입력하면 특정 종목에 대한 뉴스가 나오게 됩니다.

     

    예로 대호에이엘을 입력했는데 위의 사진 처럼 3월 8일 하루 동안에도 여러 언론사의 뉴스는 물론 거래소 공시까지 보입니다. 투자자들이 꼭 봐야 하는 것은 공시이고, 두번째로 보아야 할 것은 뉴스입니다.



     

    하지만 저 뉴스들 사이에도 광고가 존재합니다. 바로 '이슈에 뜨는 테마주', '3월 인공지능검색기! 大 시세 터질 급등주 지금 추천!', '남북경협주 급등락세에... 제2의 재료 미노출 정부 정책 수혜주는?', '[테마주] 안희정 효과? 이재명 테마주 급등 ! 추천 테마주 TOP5', '주식초보자를 위한 진짜 수익나는 종목'이라는 헤드라인의 제목들은 모두 뉴스가 아닌 광고이기 때문에 볼 필요는 없습니다.

     

    아마 여러번 사용하다 보면 자주 활용되는 단어가 있어 어느 정도 광고글인지 느낌이 오게 되기 때문에 굳이 보지 않아도 됩니다.

     

    저러한 광고들은 투자자문 업체에서 내보내는 광고로 대호에이엘에 대한 정보는 없고 키워드 끼워넣기 식으로 광고를 올리기 때문에 투자자가 원하는 정보는 아닙니다. 이 종합시황에서 광고와 뉴스를 구별할줄 아는 능력이 있다면 어느 정도 주식을 해 보았다고 해도 좋습니다.

     

    가끔 미래에셋대우증권 카이로스 HTS에서 아무것도 만지지 않았는데, 차트가 계속 돌아갈 때가 있습니다.

     

    미래에셋대우증권 고객센터에 문의해서 물어보았던 질문인데, 그러한 분들은 종합시황 화면에서 오른쪽 상단을 보면 톱니바퀴 모양의 설정이 있습니다.

     

    이 설정을 누르게 되면 뉴스 설정 화면이 나오게 되는데, 뉴스 설정에서 시황>타화면 자동연동 기능이 체크되어 있는지 확인해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저도 이 기능을 눌러 놓은 적이 없는 것 같았는데, 이상하게 차트가 제 의지와는 상관 없이 다른 종목으로 변동되기에 고객센터에 문의해 보았습니다.



     

    차트가 자기 멋대로 변동하기에 차트 아랫 부분에 있는 돌려보기와 정지버튼을 차례대로 눌러 보았지만 차트는 여전히 마음대로 변동하는 오류가 지속되었습니다.

     

    이에 대해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해 고객센터에 연결하여 상담원분이 원격지원을 해주신 결과, 뉴스 설정에서 시황> 타화면 자동연동 기능이 저도 모르게 체크가 되어 있었습니다.

     

    가끔 

    HTS 오류

    로 인해 이런 경우가 있어 저처럼 차트가 계속해서 변하시는 분들은 당황하지 마시고 종합시황에서 오른쪽 위의 톱니바퀴 모양 설정을 눌러 해결해 보시기를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