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정보

SKT 가족결합 고객 가족나눔데이터 사용 방법

by 주소남 2018. 3. 13.

목차

     

    SKT 통신사 사용하시는 분들 중 가족결합 혜택 사용하시는 분들 많이 있으실 겁니다. SKT에서는 1~4회선 가족끼리 묶을 때 마다 혜택을 주는데, 가족나눔데이터가 바로 그 중 하나입니다.

     

    하지만 T월드 상에서

    가족나눔데이터

    사용법을 한참 찾는 경우가 있어 이렇게 포스팅을 합니다. 그나마 지금은 찾기가 한결 수월해졌습니다. 예전에는 꼼수였는지 몰라도 가족나눔데이터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굉장히 여러 곳을 거쳐 들어가야되서 찾기가 어려웠는데 그나마 지금은 찾기가 쉽습니다.

     

     

     

    예전에는 케이크(cake)로 가족나눔데이터가 주어졌는데, 지금은 티월드 홈페이지에 들어가셔서 my T> 조회 탭의 기본정보 -사용중인 상품서비스로 들어갑니다. 그럼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참고로 데이터나눠쓰기는 가족명의자 대표자가 로그인해서 들어가야 나머지 가족들에게 데이터를 나누어 줄 수 있습니다. 저는 제가 대표자이기 때문에 제 계정으로 로그인 했습니다.

     

     

    이 화면을 보면 가족나눔데이터가 보이고 아래에는 TB끼리 온가족무료 그리고 TB끼리 TV플러스 등 혜택이 제공되는데 가족나눔데이터를 활용하기 위해서는 가족나눔데이터의 자세히보기를 클릭해 줍니다.

     

     

    저는 3회선을 가족으로 묶어놨기 때문에 500MB가 주어졌습니다. 2~3회선은 500MB의 데이터가, 4회선은 1000MB의 데이터가 한달에 한 번씩 제공되고, 이 화면에서 가족나눔데이터 데이터 나눠쓰기를 할 수 있습니다.

     

    이번달에는 저희 아버지께서 데이터를 조금 많이 사용하시는 것 같아 아버지께 500MB를 모두 드렸습니다.

     

     

     

    이렇게 받는 분을 선택한 후 나눠쓰기 할 데이터 량을 선택 후 데이터 나눠쓰기를 하면 됩니다. 데이터는 100MB 단위로 분배할 수 있습니다.

     

    단 불편한 것은 두명 이상에게 데이터를 나눠쓸 때, 아래와 같이 핸드폰 인증을 해야하는데, 인증할 수 있는 간격이 정해져있어 바로바로 데이터를 나눠주기 어렵다는 것입니다. 약 1~2분 정도 기다려야 다음 인증 번호를 받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렇게 인증방식에서 휴대폰을 선택하면 인증번호를 받을 수 있고, 인증번호를 입력하면 데이터 나눠쓰기가 완료 됩니다.



    이렇게 완료가 되면 SKT 114에서 인증 SMS가 오게 됩니다.' ~~님께 500MB의 데이터를 나눠쓰기 하였습니다. 나눠쓰기 후 남은 가족데이터는 0MB이며, 당월 말일까지 나눠쓰기 하지 않을 시 소멸됩니다.'라는 친절한 메세지가 나옵니다.

     

    가족 결합으로 묶어 놓으면 쓸 수 있는 혜택인데 예전에는 찾기도 힘들었고, 사용하시는 분들이 많지는 않았는데, 요즘은 그래도 많이들 찾아 사용하시는 것 같아 가족나눔데이터 사용 방법을 알려드렸습니다.

     

    가족나눔데이터는 매월 1일 새롭게 리필되고, 이월되지 않으며 그 달에만 사용이 가능합니다. 또한 SKT는 가족들끼리 데이터 선물도 가능하기 때문에 데이터 남는 사람이 다른 가족에게 선물해 줄 수도 있습니다.

     

    가족나눔데이터가 아니라 자신의 데이터를 선물하는 방법은 다음 포스팅에서 조금 더 자세히 다루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