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ㄱ]

주소남의 깨끗한나라우(004545) 주가 간단 차트 분석[우선주]

by 주소남 2018. 3. 24.

목차

     

     간단 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두 포스팅을 반드시 확인해 주시기를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소개해드릴 기업은 앞서 소개해드린 깨끗한나라의 우선주인 깨끗한나라우(004545) 입니다. 본래 우선주 테마를 타는 종목이었는데, 최근에는 시장에서 우선주 테마 자체가 부각되지 않아 본주의 영향을 어느 정도 받고 있는 모습을 보입니다.

     

     

    위의 차트는 깨끗한나라우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역배열 하락추세 흐름이 이어져오고 있고 일별 거래량도 평균 1500주 안팎으로 그리 많지 않아 시장에서 조금 소외되어 있다고 보여집니다.

     

    더군다나 앞서 소개해드린 깨끗한나라 분석글에서 알 수 있듯이 지난해 릴리안 생리대 사태로 인해 기업 이미지 훼손 및 실적이 크게 하락해 녹록지만은 않은 상황입니다.



     

    차트를 보면 이동평균선들이 역배열 흐름을 보이고 있고, 양봉보다 음봉이 많으며 거래량도 크게 두드러지지 않고 하락추세에 있습니다.

     

    수급이 원활하지 않다보니 적은 거래량으로도 주가가 급락하는 경우가 생기고, 최근에는 52주 신저가도 갱신하는 등 좋지 못한 흐름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52주 신저가 종목이기 때문에 단기적으로 보시는 분들이나 중장기적으로 보시는 분들 모두 전저점인 14800 부근을 주목해야 할 필요가 있습니다. 단기적으로 본다면 이 부근 이탈시 손절 대응하는 것이 좋고, 조금 길게 본다면 추가 진입 시점을 잡아야 할텐데, 52주 신저가 갱신 후 확실한 반등추세 흐름이 나올 때까지 기다리는 것이 좋습니다.

     


     

     

    위의 차트는

    깨끗한나라우

    주가 주봉차트입니다. 2016년 8월 강한 상승이 나오기 전 저점부터 추세선을 만들어보면 이 추세선을 지난해 릴리안생리대 사태 이후 강한 장대 음봉으로 이탈했고, 본주보다는 약한 하락 흐름을 보였지만 그렇다고 상승 모멘텀도 없었기 때문에 계속된 우하향 추세 흐름을 보이고 있습니다.

     



     

    52주 신저가 아래로는 당연히 매물대 지지선도 남아있지 않습니다. 그나마 240주선 부근에서 기술적반등을 기대해 볼 수는 있는데, 손절이 어려운 분들이라면 차라리 중장기 이동평균선을 지지하는지 체크한 뒤에 추가 진입하여 평단가를 낮게 가져가는 것이 좋습니다.

     

    아무래도 수급이 원활하지 않은 종목이기 때문에 단기적으로나 중장기적으로 대응하기 굉장히 어려운 종목임에는 분명합니다. 더군다나 현재는 기업 이미지가 훼손되고 실적 리스크 부담도 있어 수급이 살아날 기미가 보이지 않는다는 전망이 조금은 지배적입니다.

     

    지난해 12월 가장 강한 매물대 지지선이었던 16500 부근을 이탈한 이후 아래로 급격하게 무너지지는 않아도 꾸준히 하락하면서 52주 신저가를 기록하고 있어 현재 차트가 위태위태한 상황이지만 부디 240주선 위에서는 강한 반등 나오길 기대해 보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