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 간단 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두 포스팅을 반드시 확인해 주시기를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주말인데 미세먼지가 굉장히 심해 어디 돌아다니질 못하겠네요. 오늘 소개해드릴 기업은 나노바이오 관련주 나노메딕스(074610) 입니다. 나노메딕스라고 한다면 조금 생소한 분들이 많을텐데, 소방 관련주였던 이엔쓰리가 사명을 변경해 나노메딕스로 변경한 것입니다.
지난해 11월 이엔쓰리는 20억원을 투자하여 네오나노메딕스코리아를 인수하면서 본격적으로 나노바이오 관련 사업을 시작했습니다. 네오나노메딕스코리아는 이엔쓰리의 자회사로 나노물질 연구 제조와 나노물질을 이용한 생명공학 소재사업을 진행하고 있는데, 소방 관련 특장차 등의 사업을 하던 와중에 바이오 업종을 추가하면서 주가가 강하게 오르기도 했습니다.
소방기업에서 바이오기업으로 바뀐 후 주가가 굉장히 크게 급등했고 현재는 그 여파가 이어지고 있는 모습입니다. 이엔쓰리는 나노입자를 활용한 항암치료제를 만들겠다고 발표한 뒤 주가가 크게 급등했고 한국거래소는 나노메딕스를 투자경고 종목, 단기과열 종목으로 지정해 전일 거래가 정지되기도 했습니다.
위의 차트는 나노바이오 관련주 나노메딕스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올해 초 나노 입자를 활용한 항암치료제를 만들겠다고 발표한 뒤 계속된 상한가 행진으로 1월 초 6000원 안팎이던 주가가 최고 24500원 부근까지 네배 넘게 급등했다가 현재는 고점 형성 이후 주가가 내려오고 있습니다.
단기 이동평균선들의 흐름도 좋지 못하고, 현재가 아래로 단기 매물대 지지라인이 약해 120일 이동평균선이 있는 10000 초반 부근까지 주가가 급격하게 빠질 우려가 있는 위치이기는 합니다.
나노 입자를 활용한 항암치료제를 만들겠다고 발표한 것이지 만든 것은 아니기 때문에 지난 급등은 단순 기대감에 의한 것인데, 이러한 기대감이 깨지면 주가가 급락할 위험이 있어 현재 단기적으로 접근하기에는 조금 좋지 않은 위치입니다.
1월 초부터 이어져오던 엄청난 추세선을 1월 말 이탈했고, 이후 2월 중순 다시 추세선을 확인하는 듯 싶더니 2월 말 추세선을 이탈했습니다. 현재도 추세선 이탈 지점으로 아래로 매물대 지지선도 약한 구간이기 때문에 리스크가 커질 수 있는 구간이고 진입한다면 차라리 반등 흐름을 보일 때 진입하는 것이 좋습니다.
위의 차트는
나노바이오 관련주
나노메딕스
주가 주봉차트입니다. 올해 1월 기록적인 상한가 행진으로 인해 주봉차트 상으로도 장대 양봉이 나왔고, 지난 2월 중순 주봉차트상 추세선을 이탈한 이후 현재는 단기 이동평균선 아래에 위치해 있는 하락추세가 진행되고 있습니다.
매물대 지지선도 강하지는 않은 상황에서, 주봉차트상 20주선 부근에서는 기술적반등을 기대해 볼 수 있겠지만 이 기술적반등이 추세 전환으로 이어질 수 있을지 아니면 이 위에서 추세 전환이 나올 수 있을지 불분명합니다.
주봉차트상 추세선은 9250 부근에 위치해 있고, 평단가가 이 부근이라면 이 부근을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놓고 대응하는 것이 좋으나, 현재는 자리가 크게 좋지 않고 시장 상황도 녹록지만은 않기 때문에 비중을 줄였다가, 후에 다시 추세선 위에서 비중을 늘려가면서 수량을 늘려가는 전략이 괜찮지 않을까 싶습니다.
나노메딕스의 전신인 이엔쓰리는 소방 관련주로 알고 계시는 분들이 많을 것이고, 저 역시 그래왔습니다. 하지만 이제는 나노바이오 관련되어 테마가 강하게 나왔고 사명 만으로도 바이오 기업이라는 인식이 강하기 때문에 앞으로는 관련되어 뉴스가 나오게 된다면 분명 기대감을 가지고 진입해 보아도 좋을 시장입니다.
하지만 현재 한참 하락 추세가 진행되고 있어 차트상 시점으로는 좋지 않은 시점입니다. 더군다나 바이오 사업은 초기 비용이 많이 드는 사업으로 그동안 조금이지만 실적 성장성이 이어져오고 있었는데 바이오 관련 사업으로 인해 아마 실적 성장성은 단기간 기대해보기 조금 힘들 수도 있어 실적 리스크가 부각될 수도 있으니 이 또한 변동성이 강해질 수 있는 요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