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증시체크

4월 5일 정오 증시체크(오늘의증시는 회복장)

by 주소남 2018. 4. 5.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4월 5일 정오 증시체크를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오늘의 증시

    대체적으로 어제 하락에 대한 회복장세가 나타나고 있습니다.

     

     

    미국과 중국의 무역전쟁 대립이 더욱 강해지는 와중에 다행히 어제 뉴욕의 3대지수는 상승으로 마무리 되었습니다. 다우지수가 0.96% 상승했고 나스닥 지수는 1.45% 상승했으며 S&P500지수는 1.16% 상승하면서 장을 마쳤습니다.

     

    반면에 유럽 대부분의 지수가 좋지 못한채로 끝났습니다. 영국과 러시아, 그리스를 제외한 유럽 지수 대부분이 하락했으며 헝가리와 노르웨이, 덴마크 등의 증시는 1% 이상 하락하는 흐름을 보여주기도 했습니다.

     

    오늘 식목일에 전국이 비가 오고 있다고 합니다. 제가 있는 곳에도 비가 오는데, 상쾌한 기분에 증시까지 어제의 하락 회복세를 보여주어 기분이 좋은 날입니다.



     


     

     

    코스피는 현재 포스팅을 작성하는 12시 12분 기준 1.43% 상승한 2442.55포인트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상한가 없이 상승 496종목, 보합 92종목, 하락 299종목 등으로 하락 종목에 비해 상승 종목이 많은 전형적인 상승장세 흐름을 보이고 있습니다.

     

    코스피 업종별로 살펴보면 오늘 가장 눈에 띄는 것은 코스피의 대장주라고 부를 수 있는 삼성전자가 속해있는 전기전자 업종입니다. 전기전자 업종이 삼성전자의 4%대 상승에 힘입어 크게 상승중인데 삼성전자 외에도 쿠쿠홀딩스, 웅진에너지, 삼성전자우, DB하이텍, 삼성전기, 성문전자, 삼화전자, SK하이닉스, 코리아써키트, LG전자, LS산전, 삼화콘덴서, 자화전자, 광전자, 휴니드, LG디스플레이, 일진디스플레이, 대덕GDS 등의 대부분 전기전자 업종이 상승하고 있습니다.

     

    오늘 해운주가 정부의 해운업 살리기 프로젝트 발표 이후 좋은 가운데 코스피에서도 운수창고 업종 흐름도 좋습니다. 현대상선이 20% 넘는 급등 흐름을 보이고 있고, 흥아해운과 대한해운 역시 10% 이상 상승 흐름을 보이고 있습니다. 이 외에도 팬오션, 국보, 현대글로비스, 대한한공, KSS해운, 세방, 동방, 대한항공 등의 운수창고 업종이 대체적으로 상승하면서 업종 지수를 끌어 올리고 있습니다.

     

    증권업종도 대체적으로 양호한 흐름 보입니다. KTB투자증권이 11%대 급등 흐름을 보이면서 업종을 주도하고 있고 키움증권, 유진투자증권, 한화투자증권, 교보증권, 삼성증권, NH투자증권, 미래에셋증권, 유화증권, 유안타증권, 현대차투자증권, 신영증권, SK증권, DB금융투자, 골든브릿지증권, 메리츠종금증권, 대신증권 등의 증권주들이 대부분 상승 흐름을 보이고 있습니다.

     

    오늘 코스피 시장에서 뚜렷하게 약세를 보이는 업종은 없습니다. 대형주, 중형주, 소형주 가릴 것 없이 대부분 좋은 흐름을 보이고 있으며 개별 종목차로 인해 하락 종목이 생기는 상황입니다.

     


     

     

    코스닥 시장도 오늘 흐름이 좋습니다. 현재 포스팅을 작성하는 12시 19분 기준 0.97% 상승한 870.88 포인트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어제 870선을 무너트렸는데 다행히 오늘 다시 탈환한 모습을 보여주며 종가기준으로 지켜줄지 지켜봐야겠습니다.

     

    코스닥 상한가는 없지만 상승 725종목, 보합 92종목, 하락 411종목 등으로 상승종목의 수가 크게 앞서는 상황으로 오늘 양호한 회복장이 펼쳐지고 있는 것 같습니다.

     

    업종별로 살펴보면 오늘 유통관련 업종이 가장 눈에 띕니다. 포티스가 9% 안팎의 상승 흐름을 보이고 있고, 와이오엠과 메디프론이 6%대 상승 흐름을 보이고 있으며 유통업 대장주인 셀트리온이 4% 대 강세를 보이면서 업종 지수를 크게 끌어 올리고 있습니다.



    이 외에도 라이브플렉스와 큐렉소, 한국가구, 에스에이엠티, 토박스코리아, 제이씨현시스템, 큐로홀딩스, 서플러스글로벌, 서린바이오, 리드코프, 제로투세븐, 매커스, 에이디칩스, 씨티씨바이오 등의 종목들이 동반 상승 흐름을 보이고 있습니다.

     

    음식료담배 업종도 대체적으로 좋은 모습 보여주고 있습니다. 진바이오가 5%대 상승 흐름을 보이고 있고 이 외에 대주산업, 체리부로, 미래생명자원, 한국맥널티, 네이처셀, 하림, 에이치엘사이언스, 아미코젠, 창해에탄올, 풍국주정, 이지바이오 등의 종목들이 동반 상승 흐름을 보이고 있습니다.

     

    반대로 어제에 이어 오늘도 엔터주들의 흐름이 좋지 못합니다. 에스엠과 제이웨이, JYP Ent. 등이 6%대 급락하고 있고 삼화네트웍스, 스튜디오드래곤, 파라다이스, 대원미디어, 팬엔터테인먼트, 화이브라더스, NEW, 판타지오, SM C&C, 큐브엔터테인먼트, 와이지엔터테인먼트, 이매진아시아, SBS콘텐츠허브, 쇼박스 등의 엔터주, 오락주들이 대부분 하락 흐름을 보이고 있습니다.

     

    중국과 미국의 무역전쟁으로 인해 우리나라는 중립외교를 잘 펼쳐야 하는 상황에서 나오는 하락 흐름과, 그동안 중국과의 관계 개선으로 인한 기대감에 대한 물량들이 빠져나가면서 하락하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오늘 테마 업종은 해운업종입니다. 정부가 '해운업 살리기'를 위하여 앞으로 3년간 초대형 컨테이너선 등 선박 200척의 발주를 지원하는 '신조 프로그램' 을 가동한다는 소식에 해운주 대장인 현대상선이 15%대 급등 흐름을 보이고 있고 흥아해운과 대한해운도 10% 안팎의 상승 흐름을 보이고 있습니다. 팬오션과 KSS해운도 상승 흐름을 보이고 있고 이에 조선업종인 현대중공업과 현대미포조선, 대우조선해양, 삼성중공업, 한진중공업 등도 함께 상승 흐름을 보이고 있습니다.

     

    이 외에는 오늘 그동안 급락하던 안희정 테마주들이 안희정 영장 기각에 따라 일시적으로 반등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고, 어제 서울시장 후보 출마를 선언하고 하락했던 안철수 관련주들도 개별 종목에 따라 다르지만 회복세를 보이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오늘 날씨도 시원하고 공기도 깨끗하며 증시도 모처럼 활기를 띄고 있습니다. 어제 정오 포스팅 이후 기관의 매도물량 폭탄으로 인해 증시가 비교적 크게 하락했는데, 오늘은 다행히 코스피코스닥 모두 기관투자자가 순매수를 보이고 있습니다.

     

    부디 오후까지 이러한 흐름 이어져서 4월의 첫주인 내일 마지막장 부디 유종의 미를 거두었으면 좋겠습니다. 남은 시장 모두 건승하는 하루 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