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 간단 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두 포스팅을 반드시 확인해 주시기를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소개해드릴 기업은 타이어 관련주 넥센타이어(002350) 입니다. 넥센타이어는 앞서 소개해드린 넥센의 자회사로 한국타이어, 금호타이어와 함께 3대 타이어 회사로 불립니다.
국내 본사를 거점으로 중국과 미국, 유럽 등 글로벌 판매 네트워크를 통하여 타이어를 제조하고 판매하는 사업을 하고 있습니다. 사업영역은 타이어부문과 운송 보관, 비타이어부문(금형)으로 나뉘어져 있고 중국산 타이어의 반덤핑 제소에 따른 관세부과 등으로 높은 비중을 차지하고 있던 북미쪽 매출이 신장되기도 했습니다.
위의 차트는 넥센타이어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최근 들어 윗꼬리가 많이 보이고, 이동평균선 정배열 흐름을 보이다가 오늘 종가기준으로 여러 이동평균선들을 이탈하면서 내려오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우선 12000 부근까지는 단기 매물대 지지선이 있어 이를 지지해준다면 빠른 시일내에 반등이 나올 수 있으나 이를 이탈한다면 아래 추세선 부근까지 보아야 합니다.
지난해 12월 말부터 이어져오는 추세선이 현재 11900 부근에 위치해 있습니다. 넥센타이어를 단기적으로 대응하시려는 분들은 이 추세선을 종각기준으로 이탈하는지의 유무에 따라서 홀딩 유무를 체크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참고로 추세선은 오늘 기준으로 11900 부근이며, 시일이 지남에 따라 조금씩 상승하기 때문에 본인이 보는 차트에 추세선을 표시해 놓는 것이 좋습니다. 추세선만 종가기준으로 이탈하지만 않는다면 반등을 기대해 볼 수 있기 때문에 추세선을 눈여겨 보면 좋고, 반등시에는 주봉차트 물량까지 체크해 보고 목표가를 설정하면 좋습니다.
위의 차트는
타이어 관련주
넥센타이어
주가 주봉차트입니다. 지난해 11월 매물대 하단을 이탈하면서 변동성이 강해져 비교적 강한 하락이 이어졌고, 이후 11000 중반대를 저점삼아 반등 흐름이 이어졌습니다. 지난 3월 초 주봉차트상 쌍바닥을 만들면서 반등에 성공했지만 이후 이 반등 흐름을 유지하지 못하고 최근에는 계속된 음봉 흐름으로 내려오고 있는 모습이 보입니다.
즉, 상승 탄력에 힘이 붙지 못하고 있으며, 주 후반으로 갈수록 주가가 밀린다고 볼 수 있는데, 20주선 부근을 종가기준으로 이탈하는 것은 단기적으로 좋지 않은 신호이기 때문에 단기적으로 보시는 분들은 주봉차트상 20주선 이탈 유무도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52주 신저가 대비 4.29% 밖에 차이나지 않는 위치이기 때문에 조금 길게 대응하시는 분들은 전저점인 11650 부근을 이탈하면 비중을 줄일 것인지 아니면 추후 추가 진입을 노려야 할 것인지 재무나 실적 성장성을 보고 판단하는 것이 좋습니다.
다행히 앞서 넥센 분석글에서도 밝혔다시피 넥센타이어는 올해 1분기 실적이 시장 전망치보다 상회할 것으로 기대되고, 올해 실적 컨센선스도 지난해에 비해서는 10% 가량 늘어날 것으로 전망되며 재무도 비교적 건전하기 때문에 전저점을 이탈하더라도 일시적으로 변동성이 커지고 하락 추세가 더 이어질 가능성은 있지만 마냥 계속해서 하락만 하지는 않을 것 같습니다.
때문에 본인이 처한 상황에 따라 대응을 해야하는데, 현재 보유중이고 추가 진입 여력이 없고 안정적으로 운용하고자 한다면 하락시 52주 신저가 이탈시, 비중의 절반 가량은 손절하였다가, 이후 저점이 확인되고 나서 추가진입하여 리스크를 줄이고, 평단가를 낮추어 중장기적으로 끌고 가는 것이 좋습니다.
반면에 추가 진입 여력이 있다면 현재가 부근에서 추가 진입하는 것보다 차라리 52주 신저가 이탈 이후 바닥이 확인되는 것을 보고 진입하는 것이 좋습니다. 현재는 바닥 확인이 확실치는 않은 자리이며, 만일 현재가 부근을 바닥으로 판단한다면 손절라인은 52주 신저가로 잡아 놓는 것이 좋습니다.
반등한담녀 13000 부근부터 중장기 매물 저항이 시작됩니다. 즉, 단기적으로 본다면 이 부근을 1차 목표가로 설정하는 것이 좋고, 이 부근까지 상승한다면 이후 주봉차트상 매물대가 어떻게 움직이는지, 위의 매물을 소화시키는지 아니면 투매 물량이 나와 하락 파동으로 전환될지 체크해 보고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