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ㄴ]

주소남의 노루홀딩스우(000325) 주가 간단 차트 분석[초저유동주]

by 주소남 2018. 4. 29.

목차

     

     간단 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두 포스팅을 반드시 확인해 주시기를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소개해드릴 기업은 앞서 소개해드렸던 노루홀딩스의 우선주인 초저유동주 노루홀딩스우(000325) 입니다. 노루홀딩스우는 노루홀딩스의 우선주로 유통가능주식수가 185,079주로 최근 일별 거래량이 1000주 미만으로 현재 초저유동주로 포함되어 있습니다.

     

     

    그나마 최근 본주인 노루홀딩스를 따라 상승하면서 수급이 좋아졌는데도 불구하고 일별 거래량이 1000주가 되지 않는 날이 많을 정도로 초저유동주 성격을 보이고 있습니다. 그만큼 유동성이 부족하다는 뜻이기 때문에 노루홀딩스우는 차트를 보고 기술적으로 대응하기에는 한계가 있기 때문에 차트 신뢰성이 낮다는 것을 미리 알려드립니다.

     

    위의 차트는 초저유동주 노루홀딩스우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 2월 중순 음봉 이후 이동평균선들이 역배열 흐름에 들어서면서 이후 계속된 하락 추세 흐름이 최근까지 이어졌고, 4월 중순부터 반등에 성공해 최근에는 이동평균선 역배열 흐름이 깨지면서 상승추세 흐름을 보이고 있습니다.



     

    하지만 추세가 결정되었다고 보기에는 여전히 유동성이 부족해 차트가 왜곡되어 있을 가능성도 있기 때문에 적어도 이 종목에서 만큼은 차트를 맹신하지 않아야 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차트를 보자면 4월 중순부터 강하게 올라오는 추세선을 이탈했고, 목요일과 금요일 윗꼬리를 달고 4거래일 연속 음봉을 보이고 있습니다.

     

    다행히 5일 이동평균선 및 그 외 아래 단기 이동평균선들을 이탈하지는 않았기 때문에 10일 이동평균선이나 20일 이동평균선 이탈시 추가 진입을 할 수 있다면 전저점인 16000 부근을 손절라인으로 설정하는 것이 좋고, 그렇지 못하다면 20일 이동평균선을 종가기준으로 이탈시 손절한다는 생각으로 대응하면 좋습니다. 물론 초저유동주이기 때문에 대응이 쉽지만은 않을겁니다.

     


     

     

     

    위의 차트는

    초저유동주

    노루홀딩스우

    주가 주봉차트입니다. 지난해 2월부터 추세선을 타고 상승 흐름이 이어졌는데, 2월 이 추세선을 이탈하는 음봉이 나온 이후로 단기 이동평균선들이 역배열 흐름에 들어서고, 이후 최근까지 비교적 강한 하락 파동이 나왔습니다.

     

     

    240주선 부근을 지지하고 올라오고 있기는 하지만 위에서도 언급했듯이 거래량 없이 올라오는 상황이기 때문에 차트를 신뢰하기가 크게 어렵습니다.

     

    우선 현재가 위로 중장기 매물대 저항이 존재한다는 것과, 최근 저점을 이어 다시 만든 가상의 추세선이 16000 부근에 위치한다는 것 정도만 체크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노루홀딩스우는 유동성은 작지만 본주인 노루홀딩스보다 주가 변동성이 강합니다. 우선주 테마를 타는 것은 아니지만 본주보다 변동성이 강하다는 점과 현재 차트가 왜곡되어 있다는 점 정도만 체크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