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ㄴ]

주소남의 녹십자홀딩스(005250) 주가 간단 차트 분석[지주사]

by 주소남 2018. 5. 4.

목차

     간단 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두 포스팅을 반드시 확인해 주시기를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소개해드릴 기업은 이번 녹십자 관련 기업 시리즈의 끝판왕인 녹십자홀딩스(005250) 입니다. 녹십자홀딩스에게 녹십자는 자회사가 되고 녹십자랩셀, 녹십자셀, 녹십자엠에스 등은 손자회사가 됩니다.

    즉, 이들을 통합 관리하는 지주회사로 생명공학 및 헬스케어 관련 기업을 사업자회사로 둔 지주회사 체제를 가지고 있습니다. 전체 경영전략 수립과 조정, 신규 전략사업의 진출, 출자자산의 포트폴리오 관리 등의 역할을 하며 의약품의 제조 및 판매 등의 실제 사업은 각 자회사 및 손자회사들이 수행하고 있습니다.

    위의 차트는 지주사 녹십자홀딩스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차트를 보면 알겠지만 일별 등락폭이 그렇게 크지는 않습니다. 최근에는 거래량도 5만주 안팎 수준으로 조금은 소외되어 있다고 볼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최근 파동을 거치면서 4우러 18일 대부분의 이동평균선들을 이탈하는 장대 음봉이 나왔고, 이후 최근까지 하락추세가 이어지다가 5월 2일, 5일 이동평균선과 10일이동평균선을 돌파하는 장대 양봉이 나왔고, 어제는 그 위의 장기 이동평균선들을 돌파하지 못하고 조정이 나왔습니다.



     

    지난해 12월부터 이어져오는 추세선을 이탈하지는 않았기 때문에 이 추세선만 지켜준다면 다시 반등을 기대해 볼 수 있지만 이 추세선을 이탈한다면 단기적으로 조금 어려워질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녹십자홀딩스를 단기적으로 대응하실 분들은 추세선이 있는 37300 부근이나 그 아래 240일선 부근을 단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놓고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반대로 상승시에는 위로 매물대 저항이 어느 정도 존재해, 거래량이 증가하면서 위의 매물을 조금은 소화시켜 주어야 상승이 지속될 수 있고, 40200 부근을 돌파해야 비교적 유의미한 상승이 나올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위의 차트는

    지주사

    녹십자홀딩스

    주가 주봉차트입니다. 지난해 초부터 추세선을 따라서 좋은 주가 흐름이 이어지던 찰나, 3월달 이 추세선을 이탈하는 모습이 나왔고, 이후 상승시 이 추세선이 저항으로 바뀌어 상승이 억제되는 모습이 있습니다.

     

    현재 주봉차트상 하락추세로, 이번주 저점 아래로는 비교적 매물대 지지라인도 약합니다. 때문에 단기적으로 대응하실 분들은 상황 판단을 빨리 해서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시간적 여유가 있고 추가 진입 여력이 있고, 하락하더라도 조금 더 들고 가겠다 하시는 분들은 본인의 투자 성향에 따라 손절라인을 31600 부근이나 29500 부근까지 내려 놓고 보아도 좋습니다.



     

    손절라인을 31600 부근으로 설정해 놓고 대응하실 분들은 주봉차트상 120주선을 종가기준으로 이탈시 추가 진입한다는 생각으로 추가 진입 후, 손절라인 대응을 하면 좋을 것 같고 29500 부근을 손절라인으로 보시는 분들은 31600 부근 매물대 하단 이탈시를 오히려 추가 진입 시점으로 잡고 손절라인 대응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물론 이는 하락시 대응이고, 이번주 저점만 무너트리지 않는다면 빠르게 반등이 나올 수도 있을 만큼 주가가 상승할지 하락할지는 그 누구도 모릅니다. 단지, 주가가 상승하거나 하락할 때 대응을 올바르게 하느냐가 관건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제 분석글을 보면 아시겠지만 느낌 정도는 적지만 상승과 하락시 대응법을 간략하게나마 적어 놓는 것이 이러한 이유 때문입니다.

    다행히 녹십자홀딩스는 재무구조도 안정적이고 실적 성장성도 지난해까지는 괜찮았습니다. 지난해 4분기 실적이 조금 미약한 것이 아쉽기는 하지만 올해 실적 전망은 긍정적이라고 보기 때문에 중장기적으로 대응하기에는 괜찮다고 봅니다.

    하지만 우선 1년 넘게 이어져온 추세선을 이탈했다는 것은 단기간에는 좋지 못하다고 봅니다. 이 추세선을 다시 돌파해준다면 모르겠지만 그렇지 못한다면 조금 지루한 하락추세가 이어질 우려가 있기 때문에 이 부분 유의해서 대응하셨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