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ㄷ]

주소남의 다이오진(271850) 주가 간단 차트 분석[코넥스 상장기업]

by 주소남 2018. 5. 18.

목차

     

     간단 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두 포스팅을 반드시 확인해 주시기를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소개해드릴 기업은

    코넥스 상장기업

    다이오진

    (271850) 입니다. 다이오진은 지난해 6월 코넥스 시장에 상장한 분자진단 사업 전문 기업으로 분자진단 사업은 질병의 감염여부를 판정할 목적으로 감염물질과 원인물질의 유전정보를 담고 있는 유전자를 검사하는 것입니다.

     

    체외진단 방법 중 유일하게 조기진단이 가능하고 예방의학 및 맞춤형 치료를 가능하게 하기 때문에 산업의 성장속도가 빠른 분야로 높은 부가가치를 보이고 있는 기업입니다.

     

    코넥스 상장기업은 전종목 차트 분석에서 제외하려고 했지만, 차트 분석 대신에 짧은 기업 설명을 하고 넘어가도록 하겠습니다. 추후 소개해드릴 다산도 마찬가지입니다.



    다이오진의 사업부문을 살펴보면 크게 분자진단제품과 체외진단서비스 그리고 NGS 기반 기술 사업을 하고 있습니다. 이 중 NGS 기반 기술로 암 치료 진단 및 항암제 내성 NGS 패널을 구축하고 예측 유전 질환 NGS 패널을 구축하는 등 개인 유전체 분석 서비스와 암세포 유전체 분석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이라고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추후 코스닥 시장에 상장한다면 암세포진단 및 분자진단 관련주로 섹터군이 형성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위의 다이오진 일봉차트 보다 주봉차트를 봐보면 상장 이후 상승추세선을 타고 올라오다가 최근 이 추세선을 이탈하면서 변동성이 커지기는 했지만 이번주 아랫꼬리를 달고 올라오는 모습이 보입니다.

     

    특히 오늘 상한가를 기록하는 등 흐름이 좋은데, 코넥스 상장기업은 차트 분석으로 대응하기에는 한계가 있기 때문에 이러한 차트 분석으로 주식을 사고 파는 것은 조금 어려울 수 있다는 점 알고 계셨으면 합니다.



     

    지난해 매출액이 2016년 대비 53.3% 가량 증가한 32.3억을 기록했고, 판관비가 전년 대비 43.4% 증가해 영업이익은 2016년 대비 78.7% 상승한 4.8억원을 기록했습니다.

     

    수치상으로는 큰 폭의 상승이지만 그동안 영업이익이 크지 않았다는 점 때문에 상대적으로 퍼센테이지가 높게 나타나는 것 같습니다. 또한 금융자산처분손실과 장기금융상품평가손실 발생 때문에 당기순이익은 3.7억원 정도를 기록하는데 그쳤습니다.

     

    차트 분석을 할 수는 없지만 사람들이 기대감을 가지기에는 좋은 기업이 다이오진이기 때문에 코스닥 시장에 상장하는 그날까지 계속해서 지켜보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