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증시체크

5월 21일 정오 증시체크(오늘의증시는 제지 관련주 상승)

by 주소남 2018. 5. 21.

목차

     

    새로운 한주가 시작 된 5월 넷째주, 5월 21일 정오 증시체크를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증시체크에 앞서 이번 주 관심 종목 포스팅을 하지 못했는데, 주말에 장거리 운전으로 인해 너무 피곤했기 때문에 오늘과 내일에 걸쳐 종목을 확인하고 관심종목을 포스팅 하려고 하니 구독자분들께서는 양해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오늘의 증시는 제지 관련주가 상승하고 있고, 대체적으로 무난한 상승 흐름을 보이고 있습니다. 지난 주말 미국 증시는 미중 무역협상 우려에 하락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다우지수는 아주 약한 강보합으로 0.00% 상승했고(1.11포인트 상승), 나스닥 지수는 -0.38% 하락했으며 S&P500 지수 역시 -0.26% 가량 하락했습니다.



     

    지난 주말간 유럽증시도 전체적으로 하락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특히 이탈리아 증시와 스페인, 헝가리, 폴란드 증시가 -1%대 이상의 하락을 보이면서 비교적 하락폭이 컸습니다.

     

    오늘 우리나라를 포함한 아시아증시는 대체적으로 상승을 보이고 있습니다. 일본 증시와 중국증시, 홍콩증시 등이 모두 상승을 보이고 있는 하루이고, 우리나라 증시도 대체적으로 상승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오늘 코스피 시장은 현재 포스팅 작성시간 11시 30분 기준, +0.26% 상승한 2467.10포인트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상한가 7종목을 포함하여 상승 397종목, 보합 64종목, 하락 429종목 등으로 기록되고 있습니다.

     

    업종별로 살펴보면 제지 관련업종이 좋은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구본무 LG 회장이 타계했다는 소식에 제지 업종 중 깨끗한나라가 급등을 보이고 있는데, 깨끗한나라는 구본능 회장이 최대주주로 있는 희성전자가 지분 28.29%를 보유하고 있고, 이를 구광모 상무가 상속받게 되기 때문에 급등 흐름을 보이고 있는 것 같습니다.

     

    깨끗한나라우가 상한가를 기록하고 있고, 깨끗한나라도 20% 안팎의 급등 양상을 보이고 있습니다. 이 외에도 신풍제지가 뒤를 이어 16%대 상승을 보이고 있고, 무림P&P, 영풍제지, 대영포장, 태림포장, 신대양제지, 페이퍼코리아, 무림페이퍼, 이건산업, 세하 등도 동반 상승 흐름을 보이고 이씃ㅂ니다.

     

    코스피 의약품 업종도 대체적으로 흐름이 좋습니다. 신풍제약우가 상한가를 기록하고 있고, JW중외제약우도 10%대 상승 흐름을 보이고 있습니다. 이 외에도 대웅제약, 삼일제약, 일양약품우, 한올바이오파마, 제일약품, 동성제약, 한독, 유나이티드제약, JW중외제약, 일양약품, 한미약품, 환인제약, 일동제약, 종근당바이오, 명문제약 등도 동반 상승 흐름을 보이고 있습니다.



     

    오늘 코스피 비금속광물 업종은 주가 명암이 극명하게 대비되고 있습니다. 동양2우B, 동양3우B, 동양우 등이 상한가를 기록하고 있고, 성신양회우, 성신양회2우B, 성신양회3우B 도 급등 흐름을 보이면서 비금속광물업종 우선주들은 좋은 모습을 보이고 있지만 보통주들은 하락을 보이고 있습니다.

     

    부산산업과 아세아시멘트, 쌍용양회, 성신양회, 제일연마, 백광소재, 쌍용양회우, 아이에스동서, 대림B&CO, 한국유리, 한일시멘트, 벽산 등이 하락하고 있어 전체 업종 지수는 하락을 보이고 있습니다.

     

    오늘 코스피 시장에서는 현재 상한가가 7종목 정도 기록되고 있습니다. 깨끗한나라우(004545)와 신풍제약우(019175), 동양2우B(001527), 동양3우B(001529), 크라운해태홀딩스(005745), 성문전자(014915), 동양우(001525) 등이 상한가를 기록중입니다.

     


     

     

     

    오늘 코스닥 시장도 흐름이 괜찮습니다. 현재 포스팅 작성시간 12시 7분 기준, 0.60% 상승한 874.67포인트를 기록중입니다. 상한가 없이 상승 585종목, 보합 73종목, 하락 574종목 등으로 기록되고 있습니다.

     

    코스닥 시장에서는 운송/부품 업종 흐름이 좋습니다. 캐스텍코리아와 화진 등이 17% 안팍의 급등 흐름을 보이고 있고, 우수AMS와 에모스 등도 10%이상의 상승 흐름을 보이고 있으며, 에스모, 오스템, 에이치엘비, 영화테크, 세원물산, 대성파인텍, 한일단조, 광진윈텍, 우리산업, 네오오토, 세원, 코다코, 엠에스오토텍, 평화정공, 케이프 등도 동반 상승흐름을 보이고 있습니다.

     

    인터넷 업종도 대표주인 카페24의 상승 흐름 덕분에 전체 업종 지수가 좋습니다. 카페24가 6%대의 상승을 보이고 있고, THE E&M과 케이아이엔엑스, 가비아, 이상네트웍스, 예스24, 사람인에이치알 등이 동반 상승하고 있습니다.

     

    종이목재 업종 흐름도 역시 좋습니다. 국일제지가 14% 가량 상승 흐름을 보이고 있고, 대양제지와 대림제지, 한국팩키지, 무림SP, 동화기업 등의 주가도 동반 상승하고 있습니다.

     

    반대로 오늘 건설업종이 대체적으로 좋지 못합니다. 엑사이엔씨가 13%대 급등 흐름을 보이고 있기는 하지만 삼일기업공사와 신원종합개발, 서희건설, 서한, 우원개발, 일경산업개발, 이엑스티, 상지카일룸, KCC건설, KT서브마린, 남화토건, 이테크건설, 국보디자인, 이화공영 등이 동반 하락하고 있습니다.



     


     

     

    오늘의 테마주는 제지 관련주가 전체적으로 상승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위에서 언급했듯이 깨끗한나라가 LG의 구광모 상무 등과 연결되어 지분 상속 등의 이슈로 좋은 흐름을 타고 있고, 이것이 전반적으로 제지 업종에 좋은 영향을 주어 전체적으로 지난주부터 제지 업종 흐름이 좋습니다.

     

    일자리 관련 추경이 통과되었지만, 관련주들 흐름은 비교적 잠잠한 편입니다. 요즘 우선주 테마가 다시 도는 것이 아닌가 하는 정도로 상한가에 우선주들이 굉장히 많은 것이 특징입니다.

     

    오늘 좋은 흐름 장 끝날 때 까지 이어져서 내일 석가탄신일 휴장 부디 즐겁게 보낼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모두들 오늘 오후장까지 성공투자 하시길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