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ㄷ]

주소남의 대림산업우(000215) 주가 간단 차트 분석[우선주]

by 주소남 2018. 5. 27.

목차

     

     간단 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두 포스팅을 반드시 확인해 주시기를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여전히 미세먼지 가득한 주말입니다. 이번에 소개해드릴 종목은 오늘 새벽 소개해드렸던 대림산업의 우선주인 대림산업우(000215) 입니다. 대림산업우는 대림산업의 우선주로 비교적 우선주 테마를 타지 않는 기업입니다.

     

     

    대림산업은 앞서 소개했던 바와 같이 토목, 건축, 플랜트 등의 종합건설업고 석유화학제품 생산 그리고 부동산임대와 관광, 레저 사업을 하는 기업입니다. 일반적인 우선주와 같이 보통주인 본주의 흐름을 비교적 착실하게 따라가는 종목입니다.



    위의 차트는 대림산업우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본주와 시차가 조금 나기는 하지만 4월 초부터 상승추세선을 따라 상승 흐름을 보이고 있으며, 지난 5월 초에는 이 추세선을 딛고, 기술적반등에 성공하는 모습을 보이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지난 금요일, 북미정상회담 취소로 인해 시장이 전체적으로 하락하면서 대림산업과 대림산업우 모두 하락했고, 특히 대림산업우는 아쉽게 4월 초부터 이어져오던 추세선을 이탈하는 모습까지 보였습니다.

     

    현재가 아래로 지지라인이 어느 정도 잡혀 있기는 하지만 반대로 위로 매물 벽도 강한 위치이기 때문에, 앞으로 상승시 거래량은 필히 증가해야 상승을 기대해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반대로 하락한다면 단기적으로 대응하시는 분들은 31300 부근 이탈 유무를 확인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이를 이탈한다면 아래로 지지라인이 약하고 차트가 완전히 무너질 수 있기 때문에 변동성이 강해질 수 있는 구간입니다.

     


     

    위의 차트는 우선주 대림산업우 주가 주봉차트입니다. 본주와 마찬가지로 지난주 장대 음봉이 나왔고, 전주의 양봉을 모두 뒤덮는 음봉이 나왔습니다. 더군다나 5주 이동평균선도 이탈한 상황이기 때문에 이로 인해 단기적으로는 추가 하락을 보일 우려도 있어 보입니다.

     

    다만 32200 부근에 최근 상승시부터 올라오는 추세선이 있어, 이 부근에서 기술적반등을 기대해 볼 수 있으며, 만일 이를 이탈한다면 추가 진입은 30000 부근 아래에서 단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추가 진입을 했음에도 불구하고 추가 하락한다면 최종 손절라인은 주봉차트상 매물대 하단인 28000 부근으로 설정해 놓고 대응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현재가 대비 괴리감이 조금 있는 손절라인이기 때문에 이 부근까지 손절라인을 내려 놓고 대응하실 분들은 반드시 평단가가 30000 초반대이거나 그 이하로 내릴 수 있는 분들이거나 이미 평단가가 그 부근인 분들이어야 합니다. 그래야만 심리 싸움에서 밀리지 않고 대응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