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증시체크

6월 20일 정오 증시체크(오늘의증시는 빗썸 해킹으로 블록체인 관련주 상승)

by 주소남 2018. 6. 20.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6월 20일 정오 증시체크를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모처럼 증시에 빨간불이 들어오는 날입니다. 요즘 증시가 좋지 못했는데, 다행히 반등을 해주는 모양새입니다.

     

    전날 미국 증시는 여전히 좋지 못했습니다. 미중 무역전쟁 여파로 인해 투심이 악화되었고, 이 때문에 다우지수는 -1.15%, 나스닥 지수는 -0.28%, S&P500 지수는 -0.40% 하락했습니다.



     

    전날 유럽증시도 대부분 하락했습니다. 우리나라와 최근 월드컵 경기를 했던 스웨덴 증시만 소폭 반등세를 보였고, 나머지 유럽 증시는 모두 하락했습니다.

     

    오늘 우리나라를 포함해 일본증시까지는 반등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우리나라가 먼저 치고 나가는 형식으로, 조금 전 개장한 중국 증시도 아직 하락을 보이고 있습니다.

     

     

    오늘의증시는

    빗썸 해킹

    으로 인해 가상화폐 관련주들이 하락하고,

    블록체인 관련주

    와 같은 보안 관련주들이 상승하는 움직임을 보이는 오전장입니다.

     

     


     

     

    오늘 코스피는 모처럼 반등하고 있습니다. 어제까지 비교적 강한 하락이 나와 긴급 증시체크를 했을 만큼 상황이 긴박했는데, 모처럼만에 반등이 나와 오전장은 그럭저럭 좋은 장이 된 것 같습니다.

     

    현재 코스피 지수는 포스팅 작성 시간 11시 58분 기준, +0.92% 상승한 2361.55 포인트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상한가 한종목을 포함하여 상승 518종목, 보합 65종목, 하락 303종목 등으로 하락 종목에 비해 상승 종목이 많은 반등장입니다.

     

    코스피 업종별로 살펴보면 의약품, 바이오 업종이 좋은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삼성바이오로직스가 +10% 안팎의 급등을 보이면서 신풍제약과 대웅제약, 파미셀, 우리들제약, 명문제약 등이 +5% 이상 상승하고 있습니다.



    그 외에도 동성제약, 국제약품, 셀트리온, 신풍제약, 한독, 현대약품, 일동제약, 삼성제약, 녹십자, 유유제약, 오링네트바이오, 유나이티드제약 등 대부분 의약품 업종 종목들이 상승하고 있습니다.

     

    전기전자 업종도 오늘은 좋습니다. 대장주인 삼성전자는 강보합 상태를 보이고 있지만 부대장주인 SK하이닉스가 +3%대 강세를 보이면서 업종 지수를 끌어올리고 있고, 삼화전기가 +23%대 상승을 보이면서 가장 좋은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이 외에도 삼화전자, 삼성전기, 삼화콘덴서, 삼성SDI, 일진머티리얼즈, 써니전자, 디티알오토모티브, 필룩스, 일진전기, 주연테크, 유양디앤유, 한솔테크닉스 등 관련 종목들이 동반 상승하고 있습니다.

     

    오늘 코스피 업종 중 가장 좋지 않은 업종은 보험업종비금속광물 업종입니다. 보험업종에서는 동양생명이 -5%대 하락을 보이고 있고, DB손해보험, 흥국화재우, 아이엔지생명, 현대해상, 삼성생명, 메리츠화재, 삼성화재, 한화손해보험, 롯데손해보험, 한화생명 등의 종목들이 하락하고 있습니다.

     

     

    코스피 시장에서는 현재 부국철강(026940)이 상한가를 기록중입니다. 남북러 가스관 건설 기대감으로 인해 최근 가스관 관련주 총정리 포스팅을 했는데, 곧 우리나라와 러시아의 정상회담 등으로 인해 기대감이 표출된 것으로 보입니다.

     


     

     

    코스닥시장도 모처럼만에 강한 반등이 나와주고 있습니다. 현재 포스팅 작성시간 12시 7분 기준, 코스닥지수는 +2.17% 상승한 833.11 포인트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상한가 한종목을 포함하여 상승 862종목, 보합 77종목, 하락 297종목 등으로 하락 종목에 비해 상승 종목이 월등히 많은 상승장입니다.

     

    코스닥 업종별로 살펴보면 거의 모든 업종이 상승하는 가운데, 코스피와 마찬가지로 제약주들이 좋은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디에이치피코리아가 +10%대 강세를 보이고 있고, CMG제약, 이수앱지스, 삼천당제약, 에스텍파마, 코미팜, 녹십자셀, 메디포스트, 중앙백신, 나이벡 등이 +5%대 상승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이 외에도 KPX생명과학, 진양제약, 바이넥스, 메디톡스, 대화제약, 메타바이오메드, 아스타, 프로스테믹스, 인트론바이오, 오스코텍, 코아스템, 셀루메드, 펩트론, 엔지켐생명과학, 콜마비앤지, 제노포커스, 셀트리온헬스케어 등 많은 종목들이 상승하고 있습니다.

     

    통신/방송 업종 지수도 두드러집니다. CJ E&M과 CJ오쇼핑이 동반 +6%대 상승을 보이면서 업종 지수를 이끌고 있고, 인포뱅크, KMH, 한국전자인증, GS홈쇼핑, 한국경제, KNN 등 대부분 종목들이 상승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코스닥 시장에서는 현재 아이씨케이(068940)가 상한가를 기록하고 있는데, 빗썸 해킹 때문에 블록체인 관련주들이 상승하는데 따른 것으로 풀이됩니다.

     



    아이씨케이는 이전에 블록체인 관련주에서 잠시 소개해드린바가 있는데, 세계최초로 메탈카드를 개발한 기업으로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한 TSM 시스템을 구축중이고, 중국 유니온페이 대주주에 블록체인 기술을 적용한 신개념 카드 공급을 논의한 바가 있기 때문에 블록체인 관련 테마주로 거론되었던 종목입니다.

     


     

     

    오늘의증시 테마주는 단연 블록체인 관련주 입니다. 블록체인 곤련주 중 아이씨케이가 상한가를 기록하고 있고, 시큐브도 상한가 언저리에서 등락이 진행중입니다.

     

    이 외에 케이사인, 드림시큐리티, SGA솔루션즈, 한컴시큐어, 라온시큐어, 한국전자인증, 파수닷컴, 이니텍 등도 동반 상승 흐름을 보이고 있습니다.

     

    가상화폐 시장에서 해킹이 일어날 때마다 주식시장에서는 보안 관련주들이 강세를 보입니다. 오늘도 마찬가지인데, 블록체인 관련주들이 대부분 보안주로 움직이는 경향이 있습니다.

     

     

    전날 긴급점검에서 우려하던 것과는 다르게 시장에서 반등이 빠르게 나오고는 있지만 여전히 대내외적으로 변동성이 확대되는 장입니다.



    코스닥은 이번주 기준으로 지수 주봉차트상 추세선을 지지해주는지가 중요할 것 같은데, 오늘 이렇게 올랐어도 아직 추세선을 종가기준으로 이탈한 것은 아니기 때문에 되도록 845 위에서 마무리 되길 바래야 할 것 같습니다.

     

    요즘 장 초반 분위기가 장 막판까지 이어지는 경향이 짙습니다. 최근 좋지 않은 시장에서 정오 증시체크를 할 때, -1%가량 하고 있던 증시가 장마감 때는 -3%까지 빠지는 등의 모습을 많이 보였습니다.

     

    오늘도 이러한 분위기가 이어져 현재까지 +2%대인 코스닥 지수가 +3%대까지 상승하면서 마감하길 바라면서 6월 20일 정오 증시체크를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