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ㄷ]

주소남의 대유플러스(000300) 주가 간단 차트 분석[완성차 관련주]

by 주소남 2018. 6. 21.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소개해드릴 기업은

    완성차 관련주

     대유플러스(000300) 입니다.

     

     

    지배회사인

    대유플러스

    방송 통신장비 개발 및 제조 기업으로 KT, SK브로드밴드, LG U+와 같은 기간통신사업자를 주요 고객으로 하는 정보통신 사업을 하는 기업입니다.

     

     

    종속회사로 자동차 알루미늄휠을 생산하여 현대자동차, 기아자동차, 한국지엠 HMMA, GENERAL MOTORS ESPANA 등에 납품하는 (주)대유글로벌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자동차 스티어링휠을 생산하여 현대차와 기아차 그리고 한국지엠 등 완성차 업체에 스티어링휠을 납품하는 (주)대유에이피 등을 보유하고 있는데, 이 부문에서 대부분 매출이 발생하기 때문에 완성차 관련주로 테마 섹터군을 형성하고 있습니다.

     

    간단 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유의사항을 반드시 필독 해주시길 바랍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 분석 필독 공지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위의 차트는 완성차 테마주 대유플러스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100일간의 차트를 보면 큰 움직임을 보이지 않다가, 지난 4월 초부터 최근까지 추세선을 따라서 상승이 비교적 강했던 것을 볼 수 있습니다.

     

    1분기 호실적이라는 호재도 있었고, 시장도 나름 괜찮았기 때문에 나온 상승이지만 최근 장이 나빠지면서 추세선을 일시적으로 이탈하는 모습을 보였으나, 4월 초부터 이어져오는 2차 추세선은 이탈하지 않은 상황입니다.

     

    대유플러스를 단기적으로 대응하실 분들은 이 추세선을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놓고 대응하면 좋을 것 같은데, 이 추세선은 어제 기준으로 1100 부근에 위치해 있고, 시일이 지남에 따라 조금씩 상승하게 됩니다.



     

    본인이 보는 차트에 추세선을 표시해 놓고, 종가기준으로 이탈하는지의 유무를 체크하는 것이 좋습니다.

     

    반대로 상승시에는 우선 그 위에 있는 추세선까지 단기 저항이 걸릴 수 있는데, 이 추세선은 어제 기준으로 1190 부근에 위치해 있고, 이를 넘어선다면 매물대 저항이 강해지는 1230 부근까지는 상승이 가능합니다.

     

    이후로는 지난 6월 초 나온 물량이 저항으로 자리잡고 있어 어느 정도 수급이 동반되어야 매물을 소화하고 추가 상승할 수 있기 때문에 위의 매물을 소화하는지 체크해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위의 차트는 완성차 관련주 대유플러스 주가 주봉차트입니다. 주봉차트로 보니 4월 초부터 상승 흐름이 강했고, 4월 강한 상승 전에 1월 초 이미 상승이 있어 주봉차트상 쌍바닥 이후 시세가 나온 것으로 보입니다.

     

    올해 초 저점 대비 약 82.81% 가량 올라와 있는 상황이고, 현재 주봉차트상 꼬리를 강하게 남기고 2주 연속 하락하는 모습을 현재까지는 보여주고 있습니다.

     

    주봉차트상 눈여겨 봐야 할 부분은 1080 부근에 위치한 추세선과 그 아래 120주 이동평균선이 위치해 있는 1020 부근입니다.



     

    저점 대비 많이 올라와 있는 상황이기 때문에 우선 이 추세가 무너진다면 재차 강한 하락 추세도 나올 우려가 있습니다.

     

    추세선 부근에서 추가진입을 판단하는 것이 좋고, 추가진입 이후에는 120주 이동평균선을 이탈한다면 손절한다는 생각으로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다행히 실적 관련 호재가 있고, 2분기 실적 전망도 긍정적이라면 추세선을 이탈하더라도 금세 회복할 수는 있습니다.

     

    다만 중장기적으로 대응하기에는 부채비율이 다소 높다는 단점이 있고, 현재 구간에서는 추세선 이탈시 비중을 정리했다가, 다시 저점에서 진입하여 중장기적으로 끌고 가는 것이 유리하기 때문에 부디 이번 추세선을 이탈하지 않고 2차 상승이 나오길 바래보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