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ㄷ]

주소남의 대한뉴팜(054670) 주가 간단 차트 분석[조류독감 관련주]

by 주소남 2018. 6. 27.

목차

    안녕하십니까 대한민국과 독일의 월드컵 경기를 앞두고 있는 저녁입니다. 이곳은 비가 그쳤는데도 불구하고 서풍의 영향으로 미세먼지가 많습니다.

     

    이번 시간에 소개해드릴 기업은 조류독감 관련주 대한뉴팜(054670) 입니다. 대한뉴팜은 동물의약품 사업과 함께 건강보조식품, 인체의약품, 장업사업 등을 하는 기업입니다.

     

    미래성장동력이면서 기존 사업과 시너지 효과가 큰 바이오사업도 하고 있고, 의료기기 사업도 하는 등 사업 영역은 비교적 넓은 편입니다.

     

    대한뉴팜은 동물의약품 기업으로 주로 동물의 질병과 같은 이슈에 주가가 움직이는 경향이 있습니다. 조류독감이나 구제역, 광우병과 같은 동물 질병에 테마를 타기 때문에 조류독감 관련주 및 구제역 관련주로 테마군을 형성하고 있습니다.

     

     

    간단 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유의사항을 반드시 필독 해주시길 바랍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 분석 필독 공지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위의 차트는 조류독감 테마주 대한뉴팜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100일간의 차트를 보면 지난 2월 초부터 추세선을 따라서 상승하던 주가가 5월 25일 일시적으로 이탈했다가 120일 이동평균선을 지지선 삼아 종가기준으로는 다시 올라왔습니다.

     

    이후 추세선을 잘 지켜주다가 6월 18일 이 추세선을 종가기준으로 이탈했고, 꼬리까지 포함한 추세선까지 이탈하면서 동시에 120일 이동평균선을 이탈해 현재까지 비교적 강한 하락 추세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현재 단기 하락추세로 다행히 대량거래를 동반한 하락이 아니기 때문에 위로 반등시 매물대 저항이 강한 것은 아닙니다.



     

    즉, 상승이 나온다면 V자 반등을 기대해 볼 수 있는데, 대한뉴팜을 단기적으로 대응한다면 전저점 부근을 손절라인으로 잡아 놓고, 단기 반등을 노리기에는 괜찮은 위치라고 봅니다.

     

    물론, 평단가가 15000 부근 이상이어서 현재 손실이 크다면, 앞으로 단기적으로 대응할지, 중장기적으로 가져갈지에 따라 대응법이 달라지고, 추가진입 여력이 있느냐 없느냐에 따라서도 대응법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위의 차트는

    조류독감 관련주

    대한뉴팜

    주가 주봉차트입니다. 주봉차트를 보니 지난해 7월부터 최근까지 꾸한 우상향 흐름을 보이다가, 지난주 장대 음봉으로 인해 추세선을 이탈하는 모습을 보였고, 현재는 그 아래 추세선 부근에서 반등을 기대해 볼 수 있는 위치입니다.

     

     

    단기적으로 본다면 1차 추세선 이탈로 변동성이 확대될 수 있는 구간이고, 추가 하락이 나와 좋지 않지만 오히려 저점 매매를 하려는 분들은 이번을 기회로 볼 수도 있습니다.

     

    다만, 현재 보유중이고, 손실중인데 추가 진입을 어디서 할지 고민하시는 분들은 손절라인 설정 구간에 따라 추가진입을 다른 시점에 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가령, 2차 추세선이 있는 12300 부근을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놓을 경우, 이번주 저점 부근인 13000 부근을 추가 진입 시점으로 잡되, 2차 추세선인 12300 부근을 종가기준으로 이탈시 비중을 줄인다던가, 손절한다는 생각으로 대응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반대로 손절라인을 주봉차트상 매물대 하단인 10700 부근까지 내려 놓고 보겠다 생각하시는 분들은 2차 추세선 이탈시 추가 진입을 할 수 있도록 조금 여유 있게 대응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대한뉴팜은 지난해 대규모 당기순손실이 있었지만 올해 1분기 실적은 전년동기대비 늘어난 모습을 보이고 있으며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꾸준히 상승하고 있는 매력적인 기업입니다.

     

    차트상 2차 추세선 아래로도 매물대 지지라인이 어느 정도 버텨주고 있으나, 일시적으로 흔들릴 때 진입할 여력을 남겨 놓고 중장기 대응한다면 조류독감 테마도 탈 수 있는 종목이고, 겨울철 다가오는 구제역 및 동물복지 관련주로도 움직임이 있을 수 있어 모멘텀도 괜찮은 기업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