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ㄷ]

대한약품(023910) 주가 간단 차트 분석[헬스케어 관련주]

by 주소남 2018. 6. 29.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소개해드릴 기업은 헬스케어 관련주 대한약품(023910) 입니다.

     

    대한약품은 병원 및 의원에서 필요로하는 기초의약품인 수액제 및 앰플제를 생산 및 판매하는 기업으로 영양 보급 및 치료용 수액제 매출 비중이 높은 기업입니다.

     

    정부의 보험재정 건실화를 위한 약가 재평가 제도 및 지속적인 약가 사후관리, 한미 FTA협정에 따른 제네릭 제제 발매의 제한, 리베이트 투아웃제 등에 따른 외부환경 변화에 상당한 영향을 받을 것으로 전망되고 있습니다.

     

    대한약품은 필수 소비재 성격인 기초수액제를 판매하고 있는데, 병원이 늘어나거나 고령화, 중환자 등을 대상으로 한 정부정책 복지가 늘어날 때, 수혜를 받는 기업으로 헬스케어 관련주로 테마 섹터군을 형성하고 있습니다.

     

     

    간단 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유의사항을 반드시 필독 해주시길 바랍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 분석 필독 공지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위의 차트는 헬스케어 테마주 대한약품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총 주식수가 600만주로 많지 않다는걸 감안해도 일 평균 거래량이 최근 60일 동안 3만주가 되지 않을 정도로 비교적 거래량이 많지 않은 종목에 속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주가는 지난 3월 말부터 우상향하기 시작해 추세선을 따라 좋은 모습을 보이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어제, 전체적인 시장 약세와 더불어 장대 음봉이 나오면서 이 추세선을 이탈하는 모습이 나왔습니다.



    다행히 43500 부근까지는 단기 매물대 지지선이 존재하고 있어, 주가가 어느 정도 지지를 받는 모습이지만, 추세선을 이탈했다는 것은 단기적으로 좋지 않은 신호이기 때문에 현재 보유중이고, 단기적으로 대응하실 분들은 매물대 하단을 단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하고 리스크 관리를 하는 것이 좋아보입니다.

     

    반대로 반등시에는 이전 추세선이었던 45400 부근이 단기 저항이 될 수 있는데, 상승시 이를 돌파하는 것은 좋은 신호이지만 반대로 이를 저항으로 인식해 상승이 제한된다면 좋지 않은 신호이니 이 부근도 잘 체크하는 것이 좋습니다.

     


     

     

    위의 차트는

    헬스케어 관련주

    대한약품

    주가 주봉차트입니다. 주봉차트상 추세선을 따라서 우상향하고 있고, 이번주 음봉으로 주가가 무너지고 있지만 여전히 추세선 위에서 등락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주봉차트상 추세선은 지난해 5월부터 올라오고 있으며 현재 42800 부근에 위치해 있습니다. 단기적으로 보시는 분들은 이 부근도 유심히 체크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중장기적으로 본다면 이 추세선 이탈시 추가 진입을 고려하고, 추가진입 이후 손절라인을 60주 이동평균선이 위치한 39600 부근까지 내려 놓고 대응해도 좋습니다.

     

    실적이 좋지 않은 기업이라면 추세선을 이탈할 때 비중을 줄였다가, 이후 재진입하는 전략이 좋지만 대한약품은 매출액 및 영업이익이 꾸준히 증가하는 좋은 기업이고 헬스케어 관련 상승 모멘텀도 있기 때문에 중장기적으로 매력적인 종목입니다.

     

    다만 지난해 5월부터 꾸준한 상승을 보였기 때문에 이 추세선을 이탈한다면 40000 초반 부근까지도 밀릴 수 있는 만큼 이러한 부분만 유의한다면 중장기적으로 꽤 괜찮은 종목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