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ㄷ]

대호피앤씨(021040) 주가 간단 차트 분석[대북 관련주]

by 주소남 2018. 7. 6.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소개해드릴 기업은 대북 관련주 대호피앤씨(021040) 입니다. 대호피앤씨는 자동차, 조선, 건설, 가전, 기계 등 다양한 산업에 사용되는 철강부품의 원재료를 생산 및 공급하는 기업입니다.

     

    이 때문에 올해 봄, 대북 관련주로 강한 상승을 보였으며, 최근에는 테마 거품이 꺼지면서 테마 이전 가격대까지 계속된 하락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대호피앤씨는 4차산업을 접목한 AI 의료진단, 헬스케어 사업에 진출한다고 최근 밝혔습니다. 지난 정기 주주총회에서 5대 핵심 목표를 발표하면서 최근 사업목적 추가를 위한 정관 변경을 비롯해 신규 경영진 선임 등에 대해 임시 주주총회를 했습니다.



     

    5대 핵심 목표

     

    1. 해외진출 본격화

    2. 투톱 생산체제 구축

    3. 주주친화 경영

    4. 4차산업 진출

    5. 실적과 재무안정 지속

     

    간단 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유의사항을 반드시 필독 해주시길 바랍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 분석 필독 공지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위의 차트는 대호피앤씨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올해 초부터 대북 관련 테마로 주가가 꾸준하게 올랐고, 저점 대비 3배 넘는 상승을 보이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지난 5월 8일, 단기 최고점을 형성한 이후, 최근까지 지독한 하락이 이어져오고 있으며, 대부분의 이동평균선들은 하락을 가리키고 있습니다.



     

    1000 부근까지는 비교적 단기 매물대 지지라인이 있는데, 만일 현재가 부근에서 진입한다면, 진입 후 추가진입을 1000 부근 이탈시로 설정해 놓고, 최종 단기 손절라인은 950 부근으로 설정해 놓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반대로 반등에 성공한다면 1300 부근까지는 매물대 저항이 강하지는 않기 때문에 관련 테마가 분다면 비교적 쉽게 상승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지만, 이 이상 올라가려면 매물대 저항을 소화할만큼 거래량이 터져주어야 하기 때문에 거래량도 반드시 체크해 보셔야 합니다.

     


     

     

    위의 차트는

    대북 관련주

    대호피앤씨

    주가 주봉차트입니다. 주봉차트상 음봉이 굉장히 많이 보이는데, 이번주까지 음봉이라면 9주 연속 음봉 흐름으로 두달 넘게 하락이 이어져오고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그만큼 대북 관련 테마로 상승이 강하기도 했지만 어느 정도 테마 거품은 꺼졌다고 기대하는 시각이 많기 때문에 최근 서서히 진입하는 분들이 많은 것 같습니다.

     

    주봉차트를 보고 대호피앤씨 대응 방법을 살펴본다면, 일봉차트와 마찬가지로 1000 부근 아래로 지지라인이 약해 이를 이탈할 경우도 반드시 대비를 해야합니다.



     

    단기적으로 보는 분들의 손절라인이 950 부근이라면, 중장기적으로 보시는 분들의 손절라인은 855 부근입니다. 주봉차트상 매물대 하단으로, 조금 길게 본다면 일봉차트상 손절라인 이탈 후 900 부근 안팎에서 추가진입을 고려해보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지난주 매물대 지지선을 딛고, 반등 타이밍이었는데, 전체적으로 주식시장이 하락하면서 아쉬운 윗꼬리를 남겼습니다. 아직 1000 부근까지 중장기 매물대 지지선이 남아있기는 하지만 지난주 윗꼬리가 달린 음봉으로 실망 매물도 많이 나오는 것 같습니다.

     

    단기적으로는 1000 부근만 이탈하지 않는다면, 지난주 종가인 1140 부근 위로 매물 벽은 강하지 않기 때문에, 재차 강한 급등은 기대해 볼 수 있으니 부디 단기적으로 1000 부근은 지켜주면서 조정이 나와주었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