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주간 관심종목

주소남의 7월 2주차 관심종목(위지트 외 11종목)

by 주소남 2018. 7. 9.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7월 2주차 관심종목을 소개하기에 앞서 우선, 시장이 많이 좋지 못합니다.

     

    일전부터 계속해서 강조해왔던 것으로, 지난주 관심종목 포스팅 때도 이야기 했듯이, 지난주 일시적인 반등은 나올 수 있겠지만 큰 흐름에서는 하락이 계속될 수 있다고 언급한 바 있습니다.

     

    지난주 금요일 시장이 깜짝 반등하기는 했지만 이 반등이 확실한 반등이 아닐 것이라고 생각이 들고, 많은 종목들의 차트가 망가져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기존의 관심종목들을 체크하는 수준에서 관심종목을 체크해 봤으며, 이번주에 새롭게 편입한 종목은 위지트 단 한 종목입니다.



    제 관심종목을 보시는 분들은 알겠지만, 이 종목들은 여러분들께 추천드리는 종목이 절대 아닙니다.

     

    오스테오닉부터 카카오까지는 이전주차부터 지켜보는 관심 종목들 중, 시세가 이미 나왔거나 차트가 망가진 종목들을 제외하고 계속해서 지켜보는 종목들입니다.

     

    이전주차 관심종목의 종목 정보를 확인하고 싶다면 이전 주차의 관심종목 포스팅을 확인하시길 바라겠습니다.

     

    또한 위지트는 이번주에 새롭게 편입한 종목으로 사실 종목을 선택하기는 했지만, 지난주 저점을 손절라인으로 잡고 짧게 대응해야 할 종목으로, 차트가 그렇게 좋지는 않습니다.

     

     

    위에서 언급했듯이 5월부터 시장이 좋지 않습니다. 아직 미중 무역전쟁이 끝나지 않았고, 유럽 시장도 안정되지 않고 EU 탈퇴론이 계속해서 거론되고 있으며, 최근 북한과 미국의 기싸움도 벌어지고 있는 만큼 시장을 끌어오던 대북관련주들도 여전히 조정을 받을 가능성이 남아있습니다.

     

    물론 시장이 언제까지나 하락하지는 않겠지만, 지난주 금요일 깜짝 반등이 나왔다고 하여 무조건 시장이 앞으로 반등하지는 않을 거라는 이야기 입니다.(물론 당장 오늘 시장은 이러한 반등 흐름이 이어질 수도 있다고 봅니다)

     

    여전히 큰 흐름에서는 주식시장이 하락세를 보이고 있기 때문에 되도록 빠르게 시장이 안정되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주소남의 7월 2주차 관심종목(위지트 외 11종목)

     

    오스테오닉(226400)

    아미코젠(092040)

    에코마케팅(230360)

    포스링크(056730)

    SM LIFE DESIGN(063440)

    엔케이(085310)

    후성(093370)

    에이티넘인베스트(021080)

    보성파워텍(006910)

    폴루스바이오팜(007630)

    카카오(035720)

     

     

    위지트(036090) : LCD 생산부품 및 반도체 생산 부품을 주력 제품으로 하는 업체로 반도체 핵심공정의 소모성 부품의 국산화 개발에 성공한 기업. 제품의 수요자는 크게 LCD 패널 생산업체 및 소자 생산업체, LCD와 반도체 장비업체. 옴니텔의 모회사로 자회사가 빗썸 및 코인스닥 관련 지분을 보유하고 있기 때문에 가상화폐 관련주로 테마군 형성 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