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ㄷ]

주소남의 덕성우(004835) 주가 간단 차트 분석[우선주 테마]

by 주소남 2018. 7. 11.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소개해드릴 기업은 우선주 테마 덕성우(004835) 입니다.

     

    덕성우는 앞서 소개해드린 덕성의 우선주로, 보통주인 덕성의 움직임을 따라가기도 하지만 우선주 테마를 타는 종목이기도 합니다.

     

    덕성은 앞서 합성피혁 전문 업체이자 월드컵 테마를 타는 종목이라고 이야기했습니다. 2002년 월드컵 공인구인 피버노바와 2006년 독일월드컵 공인구인 팀가이스트는 물론 축구공 원단을 아디다스에 공급하는 기업이기 때문에 월드컵 관련 테마를 타기도 합니다.

     

    간단 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유의사항을 반드시 필독 해주시길 바랍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 분석 필독 공지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위의 차트는 우선주 테마를 타는 덕성우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 5월부터 비교적 강한 상승이 나왔는데, 차트에 표시해 놓은 상한가만 보아도 그동안 등락이 얼마나 심했는지 알 수 있습니다.

     

    5월 초 추세선을 그리면서 상승과 하락이 강하게 나오다가, 6월 이 추세선을 이탈, 일시적 돌파 그리고 다시 이탈한 이후에는 최근까지 하락추세가 이어져오고 있습니다.

     

    3000 초반 부근에 위치한 240일 이동평균선 부근을 계속해서 종가기준으로 지켜주면서 반등에 대한 기대감은 있지만, 매물대 하단인 3070 부근을 종가기준으로 이탈한다면 차트가 훼손되어 주가가 급락할 우려가 있으니 이 부근을 유의해서 단기 대응을 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현재 단기적으로 변동성이 강하기 때문에 거래량만 재차 터진다면 매물대가 재차 강해지는 3900 부근이나, 60일 이동평균선 부근까지는 강하게 상승할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단기 반등이 나오길 기대합니다.

     


     

     

    위의 차트는

    우선주 테마

    덕성우

    주가 주봉차트입니다. 주봉차트상 굉장히 강한 역대급 상승과 하락이 최근 나왔고, 현재는 계속된 음봉 하락 추세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주봉차트상 3000 초반 부근까지는 중장기 매물대 지지선이 존재하고, 추세선은 2860 부근에 위치해 있습니다. 현재가 부근에서 진입하시려는 분들은 단기 반등을 노리고 진입은 해도 괜찮지만, 매물대 하단 이탈시 추가 진입할 수 있는 여력을 남겨 놓고 진입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현재 구간에서 손실이신 분들 중 추가매수를 고려하시는 분들은 단기간에 승부를 보고 싶다면 현재가 부근에서 추가진입을 해도 괜찮지만 그럴 경우, 손절라인을 일봉차트상 손절라인과 맞추어 단기 대응으로 전환하는 것이 유리합니다.

     

    중장기적으로 가져가기 위해서는 평단가가 낮아야하고, 손절라인을 넉넉히 볼 수록 유리합니다. 여유가 있으신 분들은 주봉차트상 매물대 하단인 3080 부근 이탈 후 추가 진입을 생각해 보시길 바라고, 추가진입 이후에도 주가가 계속해서 하락하여 주봉차트상 추세선을 이탈한다면 손절 대응하는 것이 좋아보입니다.

     

    반대로 상승이 나올 경우 주봉차트상 3550 부근까지는 중장기 매물 저항이 강하고 이를 벗어난다면 4000 부근까지는 매물 부담이 덜합니다. 즉, 단기간 3550 부근을 돌파하는지 유무를 체크하고 대응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