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증시체크

7월 25일 정오 해외&특징주 증시체크(창투사관련주 상승)

by 주소남 2018. 7. 25.

목차

    7월 25일 정오 증시체크를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오늘 증시는 어제 반등장을 이어가지 못하는 하락장이 현재까지 이어지고 있습니다. 시장에서는 창투사관련주들이 상승하고 있지만 전체적으로 코스닥 하락이 크게 나오고 있는 상황입니다.

     

    코스닥 시장은 무너지고 있지만 그나마 코스피 시장이 어느 정도 지수 방어를 해주면서 아직 전저점은 이탈하고 있지 않기 때문에 현재는 코스피 지수가 전저점을 이탈하지 않기를 바래야 하는 상황이고, 코스피가 안정을 찾을 때 까지는 코스닥 지수는 변동성이 큰 모습을 보일 것 같습니다.

     

    현재도 코스닥 지수가 -1.51% 가량 하락중인데, 이번주 760 포인트 위로 올라와서 종가가 마무리 되어야 기술적반등에 들어설 수 있을 것 같은데, 오후 장으로 갈 수록 빠지는 경향이 짙어 걱정이 큽니다.

     

     



     

    전날 미국 뉴욕증시는 구글의 모기업인 알파벳 등 주요 기업들의 실적 상승 소식에 다우지수는 상승했지만 기술주 중심의 나스닥 지수는 소폭 하락하면서 약보합을 보였습니다.

     

    다우지수는 +0.79% 상승했고, 나스닥 지수는 -0.01% 하락했으며, S&P500 지수는 +0.48% 상승했습니다.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북한의 위성발사장 폐쇄를 환영한다"는 뜻을 내비치면서 오늘 국내 증시의 대북 관련주들이 탄력을 받을 것으로 기대 되었으나, 대북주들이 생각보다 힘을 쓰지는 못하고 있습니다.

     

    유럽증시도 대체적으로 상승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영국 증시를 비롯하여 독일, 프랑스, 러시아, 이탈리아, 스웨덴, 오스트리아, 핀란드, 폴란드 증시 등이 1% 넘는 상승을 보였고, 노르웨이, 스페인, 덴마크, 벨기에 증시대부분 유럽 증시가 상승한 채 마감했습니다.



     

     

    오늘부터는 해외&특징주 섹터와 코스피&코스닥 섹터를 분류해 따로 포스팅을 하려고 하니 구독자 분들은 이어지는 7월 25일 코스피&코스닥 증시체크도 함께 체크하시길 바라겠습니다.

     

     

    오늘의 특징주는

    창투사관련주

    로 잡았습니다. 창투사는 창업투자회사의 줄임말인데, 중소벤처기업부가 올해 상반기 신규 벤처투자액이 1조 6천 149억원으로 전년동기 비교하여 61.2% 증가했고, 이에 따른 기대감이 매수세로 나타나면서 시장에서 좋은 모습을 보이고 있는 것 같습니다.

     



     

    오전 한 때, +20% 넘는 상승을 보였던 우리기술투자가 대장주로 나서고 있으며, 현재는 윗꼬리를 달고 +10%대로 내려와 있는 모습입니다. 시장에서 딱히 부각되는 테마가 크지 않기 때문에 오후장에서 다시 한번 상승을 기대해 볼 수는 있을 것 같습니다.

     

    SBI인베스트먼트와 대성창투, 에이티넘인베스트 등도 오전 장 한 때, +10% 이상 급등세를 보였지만 현재는 윗꼬리를 달고 잠시 후퇴한 상황입니다.

     

    이 외에도 DSC인베스트먼트, SV인베스트먼트, 플랜티넷, 린드먼아시아, 큐캐피탈, 제미니투자, 티에스인베스트먼트 등이 동반 테마군으로 엮여있으나, DSC인베스트먼트와 SV인베스트먼트 정도만 테마를 따라가는 모습을 보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