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규상장 기업 알리미

8월 20일 신규상장하는 바이오솔루션(086820) 공모가와 전망

by 주소남 2018. 8. 18.

목차

    8월 20일 코스닥 시장에 의료용품 및 기타 의약관련제품 제조 기업인 바이오솔루션(086820)이 신규상장합니다.

     

    바이오솔루션

    은 세포치료제의 기술개발 및 세포치료제 제품의 제조, 판매 등을 목적으로 2000년 1월 14일 설립된 기업으로, 줄기세포 응용기술을 바탕으로 한 첨단 재생의학 제품 및 세포기반 의약품과 조직공학을 이용한 독성 및 효능 검증용 인체조직모델의 연구, 개발 및 제조 판매를 하는 기업입니다.

     

     

    2017년 산업통상자원부 주관의 두뇌역량우수전문기업(K-BrainPower)으로 선정되어 줄기세포 연구개발 전문기업으로서 그 우수성을 인정받은 기업입니다.

     



     

    바이오솔루션은 주식시장에서도 상승 모멘텀이 강한 줄기세포 관련주로 테마 섹터군을 형성할 수 있는 기업이며, 지난해 기준 약 50억원 가량의 매출을 올린 기업으로, 영업손실 18억원을 기록했지만 기술특례제도를 활용하여 코스닥 시장에 상장합니다.

     

    한국투자증권을 주간사로 하였고, 일반 투자자 대상 공모 청약경쟁률이 302.61대 1을 기록하면서 흥행에 성공했습니다.

     

    9078만 4920주의 청약이 접수되었고, 청약 증거금은 약 1조 3164억원으로,

    바이오솔루션 공모가

    는 밴드 최상단인 29000원으로 확정되었습니다.

     

     

    이번에 공모한 자금은 세포기반 치료제 및 인체조직 모델 개발을 위한 연구 그리고 생산시설 확충 등으로 사용되며, 공모 청약 경쟁률이 강했고, 투자자들의 기대감이 있는 신규 상장종목이기 때문에 상장 당일 좋은 주가 흐름을 기대해 볼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바이오솔루션 매출 비중을 확인해보면 올해 반기 기준, 줄기세포 배양액을 함유한 화장품 원료물질 및 원료물질이 포함된 화장품류인 스템수 등의 매출 비중이 72.9%로 가장 높았으며, 피부각질 세포치료제가 25.29%로 그 뒤를 이었고, 대부분의 매출은 이 두 제품에서 나오고 있습니다.

     



     

    바이오솔루션은 2000년 1월 (주)엠티티로 설립된 이후 중증화상 세포치료제 '케라힐'과 '케라힐 알로', 줄기세포 유래 화장품 원료 '스템수' 등을 생산 및 판매하면서 인지도를 쌓았습니다.

     

    특히 '케라힐-알로'는 건강보험에 등재되었고, 향후 카티라이프 품목 허가를 앞두고 있으며, 38개의 특허권과 24개의 상표권을 보유한 기업이기 때문에 향후 전망은 긍정적인 편입니다.

     

    2018년 8월 7번째로 신규상장하는 바이오솔루션이 과연 하반기 신규상장 종목 중 좋은 모습을 보여줄지 앞으로 면밀히 체크하여, 향후 어느 정도 차트가 만들어진다면 기술적분석도 다시 포스팅 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