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ㄷ]

동원F&B(049770) 주식 참치캔 1등 기업

by 주소남 2018. 8. 18.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소개해드릴 기업은 참치캔 1등 기업 주식인 동원F&B(049770) 입니다.

     

    동원F&B는 일반식품과 유통, 조미식품, 유제품, 사료 등을 판매하는 기업으로 일반식품 중 참치캔 사업 부문에서 시장점유율이 70%가 넘을 정도로 전국민에게 잘 알려진 기업입니다.

     

    이 외에도 김과 냉동만두, 캔 햄 등에서도 시장점유율이 10~30% 정도를 기록할 정도로 양호하지만 경쟁이 치열해져 중국시장 개척과 함께 식자재 전용제품 개발, 온라인 채널 유통 확대를 위한 투자를 지속하고 있습니다.

     

    매출은 증가추세이지만 매출원가 증가와 판매비와 관리비 등이 증가하면서 영업이익은 매해 조금씩 줄어들고 있으며, 다행히 올해 반기보고서에 나타난 2분기까지 누적 영업이익은 지난해에 비해 늘어나 올해 실적 성장성을 기대해 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간단 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유의사항을 반드시 필독 해주시길 바랍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 분석 필독 공지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위의 차트는 동원F&B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100일간의 차트를 보면 지난 4월 중순 저점 확인 이후 파동을 그리면서 우상향 흐름을 보이고 있습니다.

     

    특히 상승시 비교적 강한 상승 흐름이 나오고, 조정은 기간조정 등으로 이어지면서 저점을 계속해서 높여나가고 있는 점이 인상적입니다.

     

    데이트레이딩 관점으로 아주 짧게 본다면 지난 7월 말부터 이어지는 추세선인 285500 부근을 단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일반적인 단기 관점으로 접근한다면 현재가 부근을 진입 시점으로 하여 7월 말부터 이어져오는 추세선인 285500 부근 이탈시 추가진입까지 고려해 놓고 진입합니다.

     

    270000 부근 안팎에서 추가진입 후, 그럼에도 주가가 반등하지 못하고 하락한다면 지난 4월부터 이어져오는 추세선인 262500 부근에 있는 추세선을 기준으로 손절라인을 잡아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 아래 추세선은 현재가 대비 단기적으로 보기에는 어느 정도 괴리감도 있고, 아래로 매물대 지지라인도 있기 때문에 단기적인 관점 보다는 중장기적인 관점으로 대응하시는 분들이 생각해야 할 추세선으로 보입니다.

     


     

     

    위의 차트는 참치캔 1등 기업인

    동원F&B

    주가 주봉차트입니다. 주봉차트상 추세가 한 번 결정되면 비교적 길게 이어지고 있고, 최근에는 4월 이후 현재까지 추세선의 기울기를 더욱 높이며 상승추세 흐름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지난주 음봉으로 마감하기는 했지만 5주 이동평균선을 비롯하여 모든 이동평균선 위에서 조정을 받았고, 주봉차트상 눈여겨보아야 할 추세선은 257000 부근에 위치한 추세선입니다.

     

    추세선 아래로 중장기 매물대 지지선이 자리잡고 있기 때문에 최종 손절라인으로 보기보다는 만일 이 추세선을 이탈시 비중을 절반 이하로 줄여놓고, 지난해 9월부터 이어져오는 추세선 부근 위에서 추가진입을 하고, 이 추세선을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놓고 대응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현재 저점 대비 주가가 어느정도 올라와 있는 상태이기 때문에 무리하게 비중을 가져가기 보다는 추세선 부근에서 진입하는 것이 더 나아보입니다.

     

    다행히 올해 실적 전망이 긍정적이기 때문에 앞으로 동원F&B 주가가 전고점을 넘어 강하게 상승하기를 기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