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분석[A~Z]

주소남의 EMW(079190) 간단 차트분석[미세먼지 관련주]

by 주소남 2017. 12. 5.

목차

     

    • 간단 차트 분석 구독전 아래 두 포스팅을 반드시 확인해 주시기를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에 소개해 드릴 기업은 미세먼지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는 EMW(079190)입니다. EMW는 소형 안테나 사업을 하고 있으며 특히 휴대폰 안테나 사업부문에서 90% 이상 매출 비중을 차지하는 기업입니다. 무선통신 설계 및 소재 관련 사업 등도 진행중입니다.

     

    이뿐만 아니라 현재까지 지구상에서 알려진 가장 강력한 살균 및 탈취 산화촉매인 백금 CLARO를 개발하여 백금의 자연적 성질에 착안하여 공기의 본질을 바꾸는 진정한 Air Care System을 연구 개발 및 판매하기 때문에 미세먼지 관련주로 테마 섹터군을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에는 2차전지 관련 테마로 주가가 움직이기도 하는 등 나름 테마를 많이 가지고 있는 녀석입니다.

     

    위의 차트는 EMW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 9월 말 저점을 확인한 이후 계열사인 EMW에너지의 2차전지 개발 및 상용화에 대한 기대감으로 주가 상승폭이 커졌고, 이후 조정파동이 나오다가 11월 중순 재차 반등에 성공하면서 단기 상승추세 진행중인 종목입니다.



     

    지난주 목요일 장대 음봉이 나오면서 일시적으로 추세가 흔들렸지만 오늘 재차 강한 양봉이 나오면서 현재가 위로 단기 매물 저항은 강하지 않은 상황입니다. 때문에 상승이 나온다면 비교적 강한 상승을 기대해 볼 수 있는 자리라고 볼 수 있습니다.

     

    반대로 하락시에는 조심해야 할 구간이 두군데 정도로 보이기 때문에 전략을 잘 짜야 할 것 같습니다. 매물대 하단인 2615 부근을 이탈한다면 변동성이 강해질 수 있으며, 지난 9월부터 이어져오는 추세선은 2500 부근에 위치하기 때문에 2차전지 관련주 EMW를 단기적으로 보시는 분들은 추세선 부근을 단기 손절라인으로 놓고 보되, 매물대 하단인 2615 부근 아래에서는 추가로 진입할 수 있는 여력이 있다면 단기 대응방법으로 좋을 것 같습니다.

     


     


    위의 차트는 미세먼지 관련주 EMW 주가 주봉차트입니다. 주봉차트 흐름도 현재 상승추세 진행중이며 위로 중장기 매물 부담도 강하지 않은 상황이며 오히려 2750 부근까지는 중장기 매물대 지지라인이 강해보이기 때문에 단기적으로 보시는 분들은 이 부근을 유의해서 대응해도 좋습니다. 비중이 크신 분이고 단기적으로 대응할 요량이라면 이 부근을 손절라인으로 잡아 두는 것도 좋습니다.

     

    EMW를 조금 중장기적으로 생각하시는 분들은 주봉차트상 손절라인인 2420 부근 추세선이나 그 아래 2200 부근인 전저점 부근 몸통까지 보셔도 되겠지만 현재가 부근에서 비중이 높고 만일 주가가 급락하여 2200 부근에서 손절하게 된다면 손실율이 상당히 커지기 때문에 비중 조절에 자신 있는 분들에게 유용한 손절라인이 아닐까 싶습니다.

     

    주봉차트상 갭이 벌어져 있는 걸 보실 수 있는데, 주봉차트상 10주선 부근이 가장 강한 매물대 하단으로 보이기 때문에 이 부근을 이탈한다면 일시적으로 흔들리며 갭을 메우러 내려올지도 모르겠습니다.



    하락한다면 2420 부근 추세선 부근에서는 반등을 기대해 볼 수 있으나 이 추세선 부근에서 반등하지 못한다면 오히려 급락할 우려가 있기 때문에 되도록이면 EMW를 중장기적으로 보시는 분들도 이 부근을 중장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놓고 대응하는 것이 좋지 않을까 합니다.

     

    참고로 저는 손절라인을 추세선으로 보는 성향이 있는데, 추세선은 시일이 지남에 따라 조금씩 올라가기 때문에 제가 위에 언급학 가격대보다 추후에 이 분석글을 보시는 분들은 손절라인을 높여 잡아야 합니다. 예를 들어 한달 뒤에 이 분석글을 보셨을 때 중장기 손절라인은 2420 부근이 아니라 더 높이 올라가있기 때문에 본인이 보는 차트에 추세선을 그어 놓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EMW는 아쉽게도 지난해에 비해 실적이 많이 줄어들었습니다. 3분기 실적도 영업이익이 약 4억5천 정도의 적자를 기록했으며 누적 영업이익은 8억8천 정도입니다. 전년 같은 기간 누적 영업이익이 55억에 달했던 것에 비하면 다섯배 남게 하락한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그래도 지난 몇년간에 비하면 지난해 흑자 전환에 이어 올해도 흑자가 유지되는 것만 해도 괜찮으며, 재무는 크게 나빠보이지는 않기 때문에 현재 저점 대비 40% 넘게 올라와있어 섣부르게 진입하지만 않는다면 중장기적으로도 괜찮은 기업이니 앞으로 좋은 흐름 기대해 보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