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증시체크

11월 4일 오늘의 증시현황(가상화폐 관련주 강세, 총정리 포함)

by 주소남 2019. 11. 4.

목차

     

     

    바쁘신 분들은 색깔 있는 글씨만 읽으셔도 무관합니다 !!!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11월 4일 월요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오늘 우리나라 증시는 코스피와 코스닥 모두 상승 중입니다. 앞선 주소남의 11월 1주차 주식 관심종목(인트론바이오 외 10종목) 포스팅에서 안내해드렸다 시피 지난 한 주 증시가 비교적 괜찮게 마무리 되면서, 이번주도 증시 상승을 기대했는데, 주 초반부터 좋은 모습이 연출되고 있습니다.

     

    상승

     

    현재 코스피와 코스닥 양시장 모두 상승하고 있으며, 특히 코스피시장에서 외국인과 기관투자자들이 동반 매수세를 보이면서 증시를 끌어올리고 있습니다.



    시장에서는 가상화폐 관련주가 일부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아이오케이가 비덴트를 통해 가상화폐거래소 빗썸을 인수한다는 소식과 최근 전반적이 가상화폐 시세 오름세 덕분에 주식시장에서도 가상화폐 관련주가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일전에 정리해놓은 가상화폐 관련주 총정리 포스팅을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오늘의 증시현황

     

    지난 주말을 앞둔 해외증시는 전체적으로 분위기가 좋았습니다. 미국의 취업자 수 증가 폭이 전문가의 예상치를 크게 웃돈 것과 중국의 차이신 PMI(구매관리자지수)도 시장의 예상치보다 높게 발표되면서 전반적으로 해외증시는 상승했습니다.

     

    미국 다우증시는 전일 대비 +1.11% 상승했고, 나스닥지수는 +1.13% 상승했으며, S&P500지수는 +0.97% 상승하면서 장을 마감했습니다.

     

    해외증시

     

    유럽증시도 전반적으로 양호한 모습을 보였습니다. 미국의 10월 고용지표가 예상보다 선방했다는 소식에 유럽 증시 대부분이 상승하면서 마감했습니다.

     

    특히 러시아증시와 덴마크 증시가 +2%대 강세를 보였고, 이탈리아 증시가 +1%대 강세를 보이기도 했습니다.

     

    오늘 우리나라를 포함한 아시아증시는 일본 증시가 '문화의 날'로 휴장한 가운데, 증시가 열린 우리나라와 중국, 홍콩, 호주 증시까지 모두 좋은 상승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코스피지수

     

    오늘 갭상승하며 기분 좋게 출발한 코스피지수는 현재 오후 12시 08분 기준, 전일 대비 +1.26% 상승한 2126.68 포인트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상한가 한 종목을 포함하여 상승 637종목, 보합 60종목, 하락 207종목 등 상승 종목 숫자가 무려 세배 넘게 많고, 외국인과 기관투자자의 매수세가 더해지면서 증시가 강하게 상승하고 있습니다.

     

    코스피 업종

     

    오늘 코스피 전 업종 지수가 상승하고 있습니다. 특히 증권 업종지수를 비롯하여 유통, 보험, 운수창고, 건설 업종 지수가 +2% 이상 강세를 보이고 있고, 금융과 전기전자, 은행, 철강금속, 기계, 제조 업종 지수 등도 +1% 이상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오늘 코스피 시장에서는 금호전기(001210)가 LED 두피모발케어기기 레이큐어캡으로 중국시장 판매를 본격화한다는 소식에 현재 상한가를 기록중입니다.

     

    코스닥지수

     

    최근 꾸역꾸역 상승추세를 보이던 코스닥지수도 오늘은 갭상승하며 출발했고, 시초보다 조금 더 오르면서 지수차트상 양봉을 만들어내고 있습니다.

     

    코스닥지수는 현재 전일 대비 +0.89% 상승한 668.23 포인트를 기록중입니다. 상한가 두 종목을 포함하여 상승 859종목, 보합 112종목, 하락 352종목 등 상승 종목 숫자가 많아 체감상으로도 상승장이 강하게 느껴지는 하루입니다.

     

    코스닥 업종

     

    코스닥 업종별로 살펴보면 통신장비 업종과 비금속, 컴퓨터서비스 업종 지수만 소폭 하락할 뿐 이외의 모든 업종 지수가 상승하고 있습니다.

     

    특히 우원개발과 젬백스지오, 남화토건, 특수건설, 이테크건설 등이 포함된 건설 업종지수가 전체적으로 좋은 움직임을 보이고 있고, 기계장비와 방송서비스 통신방송, 제약, 신성장기업, 반도체, 오락, 제조, 디지털 업종 지수 등도 +1% 이상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코스닥 시장에서는 현재까지 상한가가 두 종목 기록되고 있습니다. 아이오케이(078860)와 비덴트(121800) 두 종목인데, 아이오케이가 비덴트를 통해 빗썸을 인수한다는 소식에 두 종목은 물론, 가상화폐 관련주까지 전반적으로 훈풍을 불어 넣고 있고, 두 종목은 현재까지 상한가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또한 아이오케이의 주식을 추가 취득한 W홀딩컴퍼니(052300) 역시 현재 상한가 부근에서 주가가 움직이고 있습니다.

     

    가상화폐 관련주

     

    오늘 아이오케이의 빗썸 인수 소식에 가상화폐 관련주들이 전반적으로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비덴트가 상한가를 기록한 것은 물론, 비티원과 옴니텔, 라이브플렉스, 우리기술투자 등 가상화폐 테마를 보였던 종목들의 주가가 오름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전반적으로 오늘 시장 흐름이 상승세를 보이는 가운데, 코스닥 시장에서 외국인과 기관투자자의 매도세가 없었다면, 더 좋았을 시장인데 이 부분은 조금 아쉬운 것 같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11월의 첫 월요일, 증시가 전반적으로 상승세를 보이는 것은 참 반가운 소식이 아닐 수 없습니다.

     

    제 블로그를 구독해주시는 분들 모두 오후장 힘내서 대응하시기를 바라면서, 11월 4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