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정보

씨탑마트 싱싱한 회를 가성비 갑으로 즐길 수 있는 유진수산(구 유진참치)

by 주소남 2017. 12. 25.

목차

     

    인천 서운동에 씨탑마트가 있습니다. 5~6년 전만 해도 이곳은 유진참치라는 이름으로 인천 서운동 맛집 씨푸드뷔페 중 유명한 곳이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현재는 씨푸드뷔페가 아닌 다른 방식으로 운영되고 있어서 이렇게 포스팅을 남겨보려고 합니다.

     

    씨탑마트 건물입니다. 1층은 마트로 구성되어있고 2층은 셀러드바로 구성되어있는데 1층 마트에서 구입한 회를 2층에서 자릿세를 내고 각종 셀러드바를 이용하면서 즐길 수 있는 시스템입니다. 예전에는 2층에서 19800원에 각종 해산물을 즐길 수 있는 씨푸드뷔페인 유진참치가 굉장히 유명했습니다.

     

     

    쉐프들이 직접 회를 떠주고 원형 테이블 및 가족 식사장소로도 사용되는 조금 중고급 씨푸드뷔페였습니다. 아마 지금의 드마리스 정도를 생각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하지만 현재는 1층 마트에서 회를 구입해 2층에서 셀러드바 요금을 내고 식사를 해야합니다. 샐러드바 요금은 성인 기준 1인당 5000원입니다. 아이들은 3000원이었던 걸로 기억합니다.



     

    2층 유진씨푸드는 지난 토요일 오후에 방문했는데, 식사 시간이 아니어서 그랬는지 조금 한산해 보였습니다. 물론 저희가 일어날 때 쯤은 여섯, 일곱 테이블 정도 들어오셔서 식사를 하셨습니다.

     


     

     

    씨탑마트 내부입니다. 사진 찍은 곳 기준 우측으로 회를 떠서 포장해 놓은 곳이 있고 오른쪽도 김이나 각종 소스 등이 있었으며 바깥으로는 수산물 코너가 있습니다. 수산물 코너에서는 많은 제품들을 꽤 저렴한 가격에 파는 것을 보았고, 주류코너에 술도 판매하고 있었으며 가장 인상 깊은 것은 모듬 튀김입니다.

     

    이날은 구입하지 않았지만 지난주에 갔을 때 모듬튀김 (3000원)을 먹었는데, 말린 장어를 찢어 튀긴 것으로, 치킨 맛도 나는 듯하여 어린아이들도 좋아하는 튀김이며 가성비가 갑이었습니다. 가격치고 양도 상당히 많아 이틀을 놓고 먹었던 것이 기억납니다.

     

    사진을 찍은 날은 위에서 셀러드바를 이용해야했기 때문에 튀김은 구입하지 않았습니다.

     


     

     

     

    제가 사진을 찍은 곳 오른쪽으로 보면 이렇게 각종 모듬회와 한가지로 구성된 우럭, 광어회, 방어회, 홍어회 등이 있었으며 제일 안쪽으로는 초밥 종류나 롤 종류가 많았습니다. 대체적으로 가격은 저렴한 편이었고 아래에서도 이야기하겠지만 맛도 괜찮았으며 신선도 또한 괜찮았습니다.

     


     

     

    씨탑마트에서 3만원짜리 회를 사들고 위의 셀러드바를 이용하기 위해 방문했습니다. 아래 씨탑마트는 조금 허름해보이지만 위의 유진씨푸드는 굉장히 깔끔하고 넓은 인테리어를 자랑합니다.

     

    가끔 돌잔치도 한다고 하던데 아무래도 예전맛 못해 저희가 갔을 때 걸려있던 돌잔치가 올해 7월이었었나... 돌잔치로는 많이 찾지는 않는 것 같았습니다.

     


     

     

    성인 1인당 5000원만 내면 샐러드바를 무제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채소 코너를 포함하여 생각나는 것들을 적어본다면, 타락죽, 비빔밥 세트, 생선가스, 생선미트볼, 콘옥수수, 생선조림, 생선구이, 떡볶이, 양장피, 연어샐러드, 각종 소스, 마늘, 고추, 쌈채소, 밥, 음료, 커피 등이었습니다.



     

    가격 대비 샐러드바는 만족스럽습니다. 자릿세 정도로 생각하고 들어갔는데, 생각보다 먹을 음식이 많아서 놀랐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생선가스와 생선조림이 굉장히 맛있었습니다. 특히 생선조림에 밥만 먹어도 충분히 샐러드바 비용이 아깝지 않고, 회를 좋아하지 않는 사람들도 이곳을 이용하면 충분히 식사를 할 수 있는 정도라고 생각이 됩니다.


     

     

    다시 보니 침이 고입니다. 저희가 퍼왔던 음식들이고 솔직히 연어볼미트는 맛이 없었습니다. 또한 사람이 없다보니 음식이 조금 식어있던 것도 흠 아닌 흠입니다. 제돈주고 사먹었기 때문에 이렇게 솔직하게 후기를 남깁니다.

     


     

    사진 가장 왼쪽이 아래 씨탑마트에서 30000원에 구입한 모듬회 입니다. 연어, 참치, 방어, 광어 회등이 있었으며 회도 두툼하고 둘이 먹기에 양이 딱 좋았습니다. 더불어 샐러드바도 이용할 수 있기 때문에 가성비 갑인 곳입니다.

     

    가족모임을 갈 때는 더 고급진 모듬회를 사서 가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실제로 저희가 갔을 때 방문자들을 보니 젊은 사람들 보다는 30대 이상 고객분들이 많았습니다. 조용한 분위기에서 회를 맛보고 싶다면 씨탑마트에서 회를 사서 샐러드바를 무제한으로 즐길 수 있는 유진수산 괜찮다고 봅니다.



     

    확실히 예전 유진참치 때 보다는 사람들이 적었지만, 아래 씨탑마트를 방문하는 사람들은 굉장히 많았습니다. 집이 가깝다면 씨탑마트에서 회를 사서 손님상에 내 놓아도 괜찮을 정도로 가성비 갑인 수산물 마트이기 때문에 집들이 용으로 회를 생각하시는 분들이 있다면 씨탑마트 한번 생각해 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주차비는 따로 없었고, 주차장도 오는 사람들에 비해 넓은 편이었으며 주차 걱정은 하지 않고 가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