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분석[A~Z]

주소남의 MP한강(219550) 주가 간단 차트분석[화장품 관련주]

by 주소남 2018. 1. 6.

목차

     

    간단 차트 분석 구독전 아래 두 포스팅을 반드시 확인해 주시기를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오늘 소개해드렸던 거래정지 중인 MP그룹(065150)(2018/01/06 -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분석] - 주소남의 MP그룹(065150) 주가 간단 차트분석[거래정지 이유])의 자회사인 화장품 관련주 MP한강(219550)입니다.

     

    MP한강은 코스닥시장에 상장한 후 다른 회사와 합병하는 것을 유일한 사업목적으로 하는 기업으로 (주)한강인터트레이드에서 진행하던 화장품 제조 및 도소매 사업 등도 함께 진행하는 기업입니다.

     

    현재 13개의 해외 브랜드를 온라인, 드럭 스토어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 수입, 유통하고 있으며 완성 제품의 수입, 수출 뿐만 아니라 마케팅 솔루션 시장에 최적화된 디자인과 신개념 컨텐츠의 개발 및 공급 역량에 집중하고 있습니다.

     

    기존에는 최대주주인 MP그룹이 지분 100%를 소유하고 있었지만 현재 81.78%의 지분을 보유하고 있고 일부 지분 담보를 통해 모회사의 재무구조 개선을 진행중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위의 차트는 화장품 관련주 MP한강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차트를 보면 지난달 주가 하락 흐름이 계속해서 이어져오다가 올해 초 거래량이 실리는 양봉 이후 이틀간 기간 조정을 보이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현재 단기적으로 짧게 본다면 매물대 하단인 1940 부근을 단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두는 것이 좋겠고, 현재 5일선과 10일선 위에 주가가 위치해 있기 때문에 우선 지난주 수요일 나온 반등을 믿어보아야 하는 자리입니다.

     

    다만 매물대 하단 이탈시에는 변동성이 강해질 수 있고, 이전 전저점인 1830 부근까지 이탈한다면 재차 저점을 확인해야 하는 작업이 이루어져야 하기 때문에 짧게 본다면 1940, 서서히 진입할 분들은 1830 부근까지 손절라인을 내려 놓고 보아도 좋습니다.

     

    반대로 상승한담녀 2070 부근까지 우선 단기 매물 저항이 강한데 이 매물 저항을 소화해 낸다면 지난주 수요일과 같은 강한 상승 흐름을 재차 기대해 볼 수 있겠습니다.

     


     

     

    위의 차트는

    화장품 관련주

    MP한강

    주가 주봉차트입니다. 주봉차트상 지난주, 7주 연속 음봉을 뒤로하고 첫 양봉이 나왔습니다. 5주선을 돌파하지 못했고, 매물대 저항이 강해지는 2300 부근에서 저항을 받아 내려오는 모습을 보이기는 했지만 첫 양봉이 터진 자리이기 때문에 우선 반등에 대한 기대감은 있습니다.

     

     

    최대주주인 MP그룹이 상장폐지 위기에 놓여 있기는 하지만 MP한강은 실적이 꾸준히 증가하는 좋은 기업이고 재무 건전성도 괜찮은 기업이기 때문에 주가가 빠진다면 저점 부근에서는 매력이 생깁니다.

     

    즉, 현재가 부근에서 접근한다면 최저점인 1820 부근을 손절라인으로 잡되, 1900 부근 아래에서는 한 번 정도 추가 진입을 할 수 있는 여력을 남겨 놓고 진입하여 리스크를 줄일 필요가 있습니다.



     

    1차 목표가는 지난주 달성했던 2300 부근이며, 이 부근 위로는 중장기 매물 부담이 존재하기 때문에 이 매물 저항을 소화하는지 소화하지 못하는지 장중에 체크해야할 것으로 보입니다.

     

    최근 북한과 관계가 대화를 통한 협력 쪽으로 서서히 가고 있는데, 이는 중국과의 관계 개선에도 일부 도움이 될 수 있고, 화장품관련주 및 중국 관련주들이 다시 한번 테마를 탈 수 있는 모멘텀이 될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앞서 언급한 최대주주 리스크가 남아 있지만 자회사인 MP한강 회사 자체에는 문제가 없고 실적도 괜찮기 때문에 현재가 부근에서 중장기적 관점으로 진입은 가능하되, 전저점 이탈시에는 빠르게 결단하는 것이 좋다고 봅니다.

     

    진입하여 중장기적으로 가져오시는 분들은 아마도 손실이 꽤 클 것으로 보입니다. 이러한 분들도 현재 2000 부근 아래에서는 추가 진입은 가능하지만 만일 추가진입 후 비중을 늘려 놓았음에도 불구하고 주가가 반등하지 못하고 하락한다면 추가 진입한 비중 만큼은 단기 대응하여 손절라인을 전저점 부근으로 잡아 놓고 비중을 조절할 필요가 있습니다.

     

    지난주 5주선은 돌파하지 못했지만 우선 반등에 대한 기대감은 갖게 되는 차트이기 때문에 다음주 좋은 반등 흐름 이어나가길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