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분석[A~Z]

주소남의 NAVER(035420) 주가 간단 차트분석[인터넷 대표주]

by 주소남 2018. 1. 7.

목차

     

    간단 차트 분석 구독전 아래 두 포스팅을 반드시 확인해 주시기를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에 소개해드릴 종목은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대부분 아는 인터넷 대표주 NAVER(035420) 입니다. NAVER는 국내 최대 인터넷 포털 서비스 업체로 인터넷포털 서비스 '네이버(한국, 일본)'와 글로벌 메신저 'LINE(라인)', 온라인 기부포털 '해피빈', 소셜네트워크서비스인 'BAND(밴드)' 등이 있습니다.

     

    이를 기반으로 검색광고와 디스플레이광고 등의 온라인 광고사업을 통해 광고 수익을 얻고 있으며 온라인광고사업은 2014년 7월부터 NAVER 검색본구가 운영하며, 일본 온라인 포털 및 LINE 사업은 LINE Corp.가 운영하고 있습니다.

     

    위의 차트는 인터넷 대표주 NAVER(네이버)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100일간의 차트를 보면 지난 9월 중순 단기 저점을 확인한 이후 최근까지 상승 추세 흐름이 이어졌으며, 저점 대비 26.64% 상승한 상황입니다.

     

    최근 단기 이평선들이 정배열로 들어서면서 10일선을 이탈하지 않고 계속해서 이를 이어가며 상승하고 있고, 지난주 금요일에도 양봉으로 끝나며 곧 100만원 시대가 오는 것이 아니냐는 장밋빛 전망이 서서히 나오고 있습니다.



     

    차트상 위로 단기 매물 저항은 강하지 않습니다. 주봉차트를 보면서 이야기 하겠지만, 이전 추세선이었던 저항이 현재가 근방에 존재하는데, 이를 소화해낸다면 재차 강한 상승 흐름도 기대해 볼 수 있을 만큼 최근 차트 흐름은 좋습니다.

     

    다만 하락파동이 나올 때, 단기적으로 대응하실 분들과 단기 중 스윙 관점으로 보실 분들의 손절위치는 달라질 수 있습니다. 단기적으로 대응하실 분들 중 비중이 크거나 현재가 부근에서 평단가를 가지고 계신 분들은 지난 9월 말부터 이어져오는 추세선인 841000 부근의 추세선을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놓을 필요가 있습니다.

     

    그렇지 않고 스윙 관점으로 본다면 오히려 이 부근 이탈 후, 800000 초반 부근에서 기술적반등이 나올 수 있는데, 차라리 이 때를 추가 진입 시점으로 잡되, 만일 반등하지 못하고 하락한다면 9월 중순부터 이어져오는 추세선인 778000 부근의 추세선을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놓고 대응하는 방법 등이 있습니다.

     

    늘 이야기 하지만 자신의 투자성향이나, 평단가, 추가진입 유무에 따라 대응 방법은 천차만별 달라지기 때문에 같은 종목이라도 다른 대응이 생길 수 있으니, 이 글을 구독하시는 분들 모두 분석 자료를 응용해서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위의 차트는

    인터넷 대표주

    NAVER(네이버) 주가 주봉차트입니다. 주봉차트를 보면 2016년 초부터 중장기적으로 이어져오던 추세선을 지난해 7월 정도 이탈했고, 이후 120주선 부근까지 비교적 긴 하락추세가 이어져 왔습니다.

     

     

    다행히 120주선 부근에서 반등에 성공해, 다시 추세선 부근까지 올라왔고, 저항에 부딪히며 하락추세로 전환하는 듯 싶었으나 재차 빠르게 반등에 성공하여 현재 914000 부근에 이 추세 저항선이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이 추세 저항선을 돌파한다면 비교적 위로 중장기 매물 부담도 크지 않고 급등 가능성도 보인다고 볼 수 있습니다. 지난 9월 부터 흐름이 좋았고, 주봉차트상으로도 이평선들의 흐름은 괜찮습니다.

     

    다만 이번에도 지난 10월 말처럼 추세 저항선에 막혀 하락할 가능성도 염두에 두어야 합니다. 만일 현재가 부근에서 접근하여 중장기적으로 대응하고자 한다면 주가가 800000 부근을 이탈했을 때 추가 진입할 수 있는 여력을 남겨 두고 진입하는 것이 좋습니다.



     

    평단가가 80만 부근 아래이신 분들이라면 조금 여유있고, 이성적인 대응이 가능하지만 현재가 부근에서 차트가 좋다 하여 비중을 무리하게 늘렸다가, 추세선을 맞고 하락 전환한다면 아무리 좋은 종목이라도 손실이 커질 수 있기 때문에 유의해야합니다.

     

    주봉차트상 지난 9월 저점과 이어서 추세선을 다시 그려보면 이 추세선은 현재 745000 부근에 위치해 있습니다. 즉, 이 부근은 무조건 지켜주어야 하며, 만일 하락추세로 전환되어 이 추세선을 이탈한다면 변동성이 강해질 수 있고 급락의 위험도 있기 때문에 이 추세선은 유의해서 대응해야 할 것 같습니다.

     

    이번주 기준으로는 745000 부근이지만 추세선 특성상 시일이 지남에 따라 조금씩 상승하기 때문에 이 점은 유의해서 대응할 필요가 있어보입니다.

     

    NAVER

    (네이버)의 재무는 굉장히 좋습니다. 매출 및 실적이 꾸준히 증가추세에 있고, 실제 지난해 3분기 누적 영업이익도 약 8880억 정도로 2016년 3분기 누적 영업이익인 약 8117억에 비해 10% 가까이 늘어난 모습을 보이고 있고 4분기 실적 컨센선스도 괜찮아 2016년 실적 보다는 2017년 실적이 더 괜찮을 것으로 전망됩니다.

     

     

    인터넷쇼핑 등으로 지배력을 확대하고 있고, 대한민국 대표 인터넷포털로 올해에도 좋은 전망들이 쏟아지고 있기 때문에 무리하게 비중을 늘리는 것 보다는 하락시 조금씩 모아간다는 생각으로 접근한다면 굉장히 좋은 종목이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