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소개해드릴 기업은 평창동계올림픽 관련주 SBS콘텐츠허브(046140) 입니다.
앞서 소개해드린 SBS와 SBS미디어홀딩스와 같은 계열사로, SBS미디어홀딩스가 최대주주로 있으며 국민연금공단과 한국투자신탁운용, 디비자산운용 등 5% 이상 최대주주 지분이 현재 92.86%에 달하기 때문에 유통 가능 주식 수는 약 1532497주 정도로 품절주로 볼 수도 있겠습니다.
2018/01/19 -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분석] - 주소남의 SBS미디어홀딩스(101060) 주가 간단 차트분석[평창동계올림픽 관련주]
2018/01/19 -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분석] - 주소남의 SBS(034120) 주가 간단 차트분석[평창동계올림픽관련주]
콘텐츠 전문 기업으로 최대주주인 SBS미디어홀딩스과 함께 태영그룹에 속한 기업입니다.
SBS 방송콘텐츠를 유통하는 콘텐츠사업과 SBS 홈페이지를 운영하고 뉴미디어에 콘텐츠를 제공하는 미디어사업과 문화행사 및 이벤트 프로모션 사업, 로또 등 방송프로그램 제작사업, 영화, 음악, 게임 등으로 구성된 광고 사업도 하고 있습니다.
위의 차트는
평창동계올림픽 관련주
SBS콘텐츠허브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해 지상파 방송 파업 등으로 인해 상대적으로 SBS콘텐츠허브가 상승세를 탔고, 이러한 추세를 이어오다가 강한 추세선을 올해 1월 초 이탈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이후 열흘 정도 주가가 좋지 못하다가 최근 다시 계열사들과 함께 주가가 서서히 상승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는데, 이전 추세선이 저항으로 작용하는 듯한 모습을 보입니다.
최근 달린 윗꼬리가 이전 추세선의 저항을 받는 것으로 해석할 수 있고, 이 추세선을 재차 돌파한다면 비교적 강한 상승 흐름이 단기간 나올 수 있습니다.
최근 다시 만들어진 추세선은 현재 8780 부근에 위치해 있고, 현재가 부근부터 접근한다면 이 추세선을 이탈할 때 추가 진입을 한 번 더 한다는 생각으로 진입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추세선을 이탈하여 추가 진입을 해서 비중을 높였음에도 불구하고 추세가 진정되지 않고 계속 하락해 장기이평선 부근인 8450 부근을 종가기준으로 이탈한다면 차트가 완전히 깨질 수 있기 때문에 이 부근을 단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놓고 대응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위의 차트는 품절주 SBS콘텐츠허브 주가 주봉차트입니다. 주봉차트를 보니 다행히 현재가 아래로 중장기 매물대 지지선이 어느 정도 잘 버텨주고 있기 때문에 하락이 쉽게 나오지는 않을 것 같습니다.
반대로 위로 중장기 매물 부담도 거의 벗어난 상황이기 때문에 목표가를 10800 부근까지 보아도 될 정도로 현재 차트 흐름은 좋다고 봅니다.
더군다나 계열사와 마찬가지로 평창올림픽 관련 테마를 보유한 기업이기 때문에 테마성으로 큰 시세가 아니더라도 기대감으로 인한 상승은 기대해 볼 수 있는 모멘텀이 있다는 것이 현재로서는 긍적적이며, 주가 전망도 밝을 수 있습니다.
물론, 이렇게 전망이 좋다고 하더라도 차트상 위험 구간 정도는 체크해 놓고 대응할 줄 알아야 합니다. 최근 상승의 가장 강한 추세선은 8800 부근으로, 이 부근 아래로 매물대 지지라인도 어느 정도 잡혀 있기 때문에 이 부근에서는 반등을 기대해 볼 수 있습니다.
그 아래 추세선은 8100 부근에 위치하며 1차 추세선을 이탈한다면 8100 부근쯤에서 추가 진입을 노려볼 수 있습니다.
다만 이 추세선도 무너트려 현재 가장 강한 매물대 하단인 7920 부근을 주봉차트상 종가기준으로 이탈한다면 차트가 깨지고 변동성이 커질 수 있는 구간으로 보기 때문에 이를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놓고 대응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지난해 사드 보복 등으로 인해 중국향 콘텐츠 매출이 축소되었고 이로 인해 지난해 3분기까지 실적은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 모두 적자를 기록하고 있고, 아마도 2016년에 비해서는 큰 폭의 실적 하락이 예상되고 있습니다.
그동안 이러한 악재가 주가에 어느 정도 반영되었다고는 보지만 계속해서 이러한 실적 성장성이 유지된다면 중장기적으로 계속해서 우상향하기는 조금 힘들지도 모르겠습니다.(다만 품절주이기 때문에 세력이 핸들링을 강하게 할 가능성도 있습니다)
곧 평창 동계올림픽이 다가오기 때문에 앞서 소개해드린 SBS와 SBS미디어홀딩스 그리고 지금 소개해드리는 SBS콘텐츠허브 함께 체크해서 주가 흐름을 살펴 보는 것도 재미있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