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분석[A~Z]

주소남의 SK네트웍스(001740) 주가 간단 차트분석[자원개발 관련주]

by 주소남 2018. 1. 26.

목차

     

    간단 차트 분석 구독전 아래 두 포스팅을 반드시 확인해 주시기를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소개해드릴 기업은 자원개발 관련주 SK네트웍스(001740) 입니다. 석유제품을 중심으로 한 에너지 유통사업과 휴대폰 중심의 정보통신 유통사업 그리고 Trading 및 자원개발사업, 렌터카 및 자동차 경정비 등의 Car-Life 사업을 하는 기업입니다.

     

    SK계열 기업집단에 소속된 기업으로 지분 39% 정도를 보유한, 중국 북방동업고분유한공사(Northern Copper Industrial)을 통하여 동 채굴 및 제련 등의 자원개발 사업을 진행하기 때문에 자원개발 관련주로 섹터가 편입되어 있습니다. 이 외에 제가 여태까지 소개해드린 자원개발 관련주는 아래와 같습니다.

     



     

    위의 차트는 SK네트웍스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3거래일 연속 양봉을 보이면서 반등에 성공하고 있고, 바닥권 부근에서 반등이 나오기는 했지만 여전히 매물대 저항 및 추세 저항선을 돌파하지 못했기 때문에 일시적인 반등인지 아니면 단순 추세선에 의한 기술적 반등인지 조금 더 체크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일봉차트상 추세선은 6300 부근에 위치해 있고, 단기적으로 보고 진입할 분들은 이 부근까지 분할로 접근할 필요가 있으며 전저점인 6210 부근 이탈시 손절한다는 대응방법을 생각해 놓는 다면 만일 하락이 나와도 리스크를 피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물론 현재 단기 추세가 상승쪽으로 돌아서고 있기 때문에 충분히 추가 상승이 가능하며, 하락 파동 보다는 상승파동이 유지될 가능성이 크며, 6750 부근에 위치한 추세 저항선에서 재차 저항이 걸리는지 아니면 뚫는지에 따라 홀딩 및 익절 여부를 결정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위의 차트

    자원개발 관련주

    SK네트웍스

    주가 주봉차트인데, 이번주 반등은 지난 2016년 6월과 지난해 저점 부근을 연결한 추세선 부근을 이은 추세선 부근에서 반등이 일어났습니다.

     

     

    이 추세선은 이번주 기준으로 6265 부근에 위치해 있고, 조금 길게 본다면 이 추세선 이탈할 때 한 번 더 진입할 여력을 남겨 놓고 중장기 관점으로 보고 접근해 보는 것도 괜찮습니다.

     

    다만 만일 접근 했다가 추가 진입을 했는데도 불구하고 하락추세가 멈추지 않고, 주봉차트상 종가기준으로 매물대 하단인 6070 부근을 이탈한다면 주봉차트가 완전히 깨져버리기 때문에 이를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놓거나 비중조절선으로 설정해 놓고 대응할 필요가 있습니다.



     

    SK네트웍스는 매출 및 영업이익이 어느 정도는 꾸준히 나오고 있는 기업이지만 실적 성장성은 계속해서 줄어들고 있습니다. 2014년 이래로 영업이익이 계속해서 줄어들고 있으며 지난해 4분기 컨센선스까지 합쳐 보았을 경우에도 2016년에 비해 실적이 줄어들 것으로 전망됩니다.

     

    부채비율도 200%대로 다소 높기 때문에 우선 차트가 무너지는 시점에서는 비중을 어느 정도 크게 줄여 놓고 중장기 대응을 하는 것이 리스크를 줄일 수 있는 방법입니다.

     

    하락시 대응법을 이야기하기는 했지만 우선 이번주 반등이 나왔기 때문에 거래량만 줄어들지 않고 이대로만 유지해 주어도 조금씩 상승도 가능합니다. 현재가 위로 중장기 매물 부담은 강한 상황입니다. 이 매물 저항을 단기간에 소화하려면 대량거래가 필요하지만 굳이 단기간에 소화할 필요는 없습니다.

     

    주봉차트상 7050 부근까지는 어느 정도 매물대 저항 부담이 있기 때문에 상승시에는 이 부근을 돌파하는지의 유무가 중요할 것으로 보여지니 상승시 부디 이 부근을 강하게 돌파해 주었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