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ㄱ]

주소남의 금호석유우(011785) 주가 간단 차트 분석[우선주]

by 주소남 2018. 3. 16.

목차

     

     간단 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두 포스팅을 반드시 확인해 주시기를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소개해드릴 기업은 앞서 소개해드린 금호석유의 우선주인 금호석유우(011785) 입니다. 금호석유우는 금호석유의 우선주로 우선주 테마를 타기 보다는 본주의 흐름과 비슷한 움직임을 보이고 있기 때문에 본주인 금호석유의 움직임과 함께 체크해서 대응해야 할 종목입니다.

     

     

    위의 차트는 금호석유우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차트만 놓고 보자면 우선 2월 12일 1차적으로 추세선을 종가기준으로 이탈했습니다. 이후 추세선 위로 다시 주가가 올라오기는 했지만 2월 20일 재차 추세선을 이탈하면서 이제는 추세선 아래에서 주가가 움직이고 있습니다.



     

    대부분의 이동평균선들이 수렴하고 있고, 그 아래 3월 초 저점 부근과 연결한 추세선은 30600 부근에 위치해 있기 때문에 금호석유우를 단기적으로 대응하실 분들은 본주의 흐름과 함께 30600 부근을 이탈하는지 유무를 체크하시고 이 부근을 이탈한다면 비중을 줄이거나 손절 대응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현재 파동상 하락파동이지만 30600 부근 위에서는 반등이 나올 가능성은 있으며, 상승시에는 이전의 추세선이었던 부근이 추세 저항으로 작용하고 있는 것으로 보이고 33000 부근부터는 단기 매물 저항이 어느 정도 남아있기 때문에 약간의 수급이 뒷받침 되어야 위의 매물을 조금 소화하고 상승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단기적으로 30600 부근을 이탈한다면 이후 변동성이 강해지고 급락의 위험도 보이기 때문에 단기적으로 본다면 이 부근만 잘 체크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위의 차트는

    우선주

    금호석유우

    주가 주봉차트입니다. 본주의 움직임과 거의 비슷한 흐름이 나오고 있고, 본주와 다른 것이 있다면 이번주 본주는 주봉차트상 현재까지 양봉을 보이고 있는 반면 우선주인 금호석유우는 음봉 흐름을 보이고 5주선도 이탈하는 흐름을 보이고 있다는 점입니다.

     

     

    그래도 지난주 저점인 30000 초반 부근 아래로 어느 정도 매물대 지지라인이 잡혀있기 때문에 스팩트럼만 넓게 놓고, 욕심만 부리지 않는다면 손실보고 나오기에는 아쉬운 종목입니다.

     

    우선 지난 10월부터 올라오는 강한 1차 추세선은 이탈한 상황이고 이 추세선이 35000 부근에 위치해 있습니다. 시일이 지나면 모르겠지만 당장 상승한다면 이 추세선이 저항으로 작용할 가능성도 있습니다.

     

    2차 추세선은 31700 부근에 위치해 있는데, 단기적으로 보시는 분들도 이 추세선을 눈여겨 보고 대응해도 괜찮을 구간입니다. 중장기적으로 본다면 손절라인은 28700 부근이나 더 낮춘다면 26500 부근까지 낮추어 볼 수 있습니다. 다만 26500 부근까지 낮추어 대응하실 분들은 가장 강한 매물대 하단인 28700 부근 이탈시 추가 진입하여 평단가를 낮게 가져갈 수 있는 분들이어야 대응이 수월해 질 수 있습니다.

     

    앞선 본주 분석에서 남겨드렸듯이 금호석유는 실적전망도 괜찮고 우선주는 본주의 흐름을 따라가지만 수급이 본주보다는 좋지 않기 때문에 단기적인 대응보다는 중장기적인 대응 관점으로 보고 접근해야 하니 잘 체크하셔서 매매하신 분들 좋은 결과 있으시길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