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주간 관심종목

주소남의 3월 5주차 관심종목(원풍물산 外 2종목)

by 주소남 2018. 3. 26.

목차

    미세먼지가 가득한 주말이었지만 주말들 잘 보내셨는지 모르겠습니다. 저는 토요일에는 약속이 있어 나갔다가 일요일은 도저히 나갈 날씨가 아니라 집에서 시간을 보냈습니다.

     

    지난주 미국의 본격적인 무역전쟁으로 인해 증시가 폭락했고, 지난주 주말 증시도 강하게 하락 했기 때문에 이번주 초 우리나라 증시도 굉장히 불안합니다.

     

    차트가 좋아보이는 종목들은 관심종목으로 두는데, 3월 5주차는 이전주 차에서 차트가 망가진 종목들과 이미 시세가 나온 종목들을 대거 정리하다보니 이번주 관심종목은 원풍물산 외 2종목 밖에 되지 않습니다.

     

    새로 추가한 종목은 원풍물산과 에스트래픽이며 이전 주차부터 계속해서 보던 고려산업은 차트가 크게 망가지지 않았기 때문에 계속해서 체크해 보려고 남겨 두었습니다.

     

    고려산업에 대한 기업 정보는 이전 주차의 관심종목 포스팅을 보면 무엇을 하는 기업인지 정도는 간단하게 포스팅 해 놓았으니 이전 관심 종목들을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지난주 금요일 대부분의 종목들이 급락했고, 장막판으로 갈 수록 하락폭이 커져 정오 증시체크를 할 때보다 지수가 많이 빠졌습니다. 우리나라 장이 마감되고 미국 장이 열렸는데, 미국 지수도 굉장히 큰 폭으로 하락해 우리나라도 이에 대한 우려로 오늘 초반 변동성이 강해질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안정추구형 투자자이기 때문에 이럴 때는 현금 비중을 늘려놓고 관망하기 때문에 새롭게 추가한 종목도 두 종목 밖에 되지 않는 점 양해 바랍니다.

     

    제 관심 종목은 구독자 여러분들께 추천드리는 종목이 아니며 함께 체크해보고 공부해보자는 의미에서 올리는 것입니다. 또한 시장 상황이 좋지 않을 때는 관심종목으로 체크해 놓은 종목도 시장 흐름에 따라 하락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이번주 특히 유의해서 시장들 대응하셔야 할 것 같습니다.

     


     

    주소남의 3월 5주차 관심종목(원풍물산 외 3종목)

     

     

    고려산업(002140)

     

     

    원풍물산(008290) : 남성복 중 신사복의 제조 및 판매를 주된 사업으로 하는 기업으로 고가의 수입 브랜드인 '킨로크 앤더슨'과 자체 브랜드인 맞춤형 신사복 '보스턴 매너' 등을 백화점, 직영점, 대리점 등을 통하여 판매하는 기업. 안철수 관련주.


     

    에스트래픽(234300) : 응용소프트웨어 개발 및 공급업체로 전자요금 수납시스템과 교통 관리 시스템, 철도 신호시스템 등을 제공하는 기업으로 지난해 12월 코스닥에 신규상장한 기업. 도로교통사업과 철도교통 사업 등을 하는 하이패스 관련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