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Tip

주식투자 첫걸음 매일경제신문 구독 신청해보기

by 주소남 2018. 6. 8.

목차

     

    보통 재테크를 하려는 분들이나, 경제에 관심이 많다면

    매일경제신문 구독

    을 많이 하실 것으로 압니다. 매일경제신문은 일반 신문과 같이 사회나 정치, 연예 등 많은 뉴스들을 다루지만 그 중, 경제 관련 분야에 특화된 신문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매일경제신문

    에서는

    매경TEST

    라는 국가공인 시험을 주관하는 곳이기도 해, 저도 취업 시절, 매경테스트 공부를 하기 위해서라도 매일경제 신문을 계속해서 구독하면서 보았던 것 같습니다.

     



     

     

    확실히 다른 신문들에 비해 젊은층에 인기가 있는 신문이고, 경제나 금융과 관련된 지면이 많기 때문에 실제로 저도 위의 사진 처럼 매일경제 신문을 스크랩하면서 경제 공부를 하던 시절도 있었습니다.

     

    주식투자를 하기 위해서는 경제 관련 지식이 필요하고, 경제에 특화된 신문이다보니 많은 주식을 하는 사람들이 주식투자의 첫걸음으로 매일경제신문 구독을 하고 있습니다.

     

    요즘은 인터넷으로 신문을 보기 때문에 신문 구독율이 점점 줄어들고 있다고는 하지만 여전히 지면으로 된 신문도 수요가 있기 때문에 이번 시간에는 매일경제신문 구독 신청 하는 방법을 알려드릴까 합니다.

     

    매일경제 홈페이지 : http://www.mk.co.kr/

     

     

    매일경제신문 홈페이지 하단에 구독신청 버튼이 있습니다. 예전에는 이 구독신청 버튼이 상단에 위치해 찾기 쉬웠는데, 저도 오랜만에 들어가서 한참을 보다가 찾았을 만큼, 이 '구독신청' 버튼을 찾지 못해 헤메는 분들이 많은 것 같습니다.

     

     

    구독신청 버튼을 누르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오거나 위와 같은 화면이 새창으로 열리게 되는데,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온다면 왼쪽 메뉴에서 신문구독신청 버튼을 누르게 되면 매일경제신문 구독 신청 페이지로 넘어가게 됩니다.



     

     

    이렇게 매일경제신문 구독을 할 수 있는 창이 뜨게 되고, 이후부터는 안내에 따라 구독신청을 하고 결제를 하면 완료됩니다.

     

     

    매일경제신문은 올해 7월부터 기존 15,000원이던 신문구독료를 20,000원으로 인상한다는 공지를 띄워 놓은 상태입니다.

     

    참고로, 집에 대학생이 있다면 매일경제신문 구독료를 50% 가량 할인받을 수 있습니다. 대학교 학부에 재학 중인 학부생에 한하며 자동이체로 신규 구독 신청한 대학생은 현재 한달 7,500원에 신문을 구독해 볼 수 있는 겁니다.

     

    매일경제신문 구독료가 오르면 대학생 구독료도 10,000원으로 오르겠지만, 한 달에 1만원이면 크게 부담은 없는 구독료이기 때문에 이번에 가격이 인상된다고 하더라도 타 신문에 비해서는 비싼 편은 아닙니다.

     

    다음 포스팅에서는 매일경제신문을 활용하는 방법에 대해 포스팅을 하려고 합니다. 다음 포스팅도 많은 기대 부탁드리고, 오늘 주식시장 모두 힘내서 파이팅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