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ㄷ]

주소남의 대유에이텍(002880) 주가 간단 차트 분석[조림사업 관련주]

by 주소남 2018. 6. 19.

목차

     

     간단 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두 포스팅을 반드시 확인해 주시기를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소개해드릴 기업은 조림사업 관련주 대유에이텍(002880) 입니다.

    대유에이텍

    은 자동차 시트 제조, 도소매, 수출입업, 비철금속, 비철금속 합금소재, 가공품 제조, 판매업, 부동산 임대업이 주 사업입니다.

     

     

    특히 이 중, 자동차 시트 사업 부문을 주로 하는데, 자동차용 의자 완제품을 제조 및 가공하여 기아차와 쌍용차에 납품하고 있기 때문에 자동차부품 관련주로 테마군이 형성되어 있지만 최근에는 조림사업 관련주로 움직임을 보이고 있기도 합니다.

     

    자회사로 (주)푸른산수목원을 보유하고 있는데, 푸른산 수목원은 포천에서 수목원을 경영하는 등의 사업을 하고 있어

    조림사업 관련주

    나 나무 관련주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약 한달 전쯤 분석글을 쓴 적이 있는데, 이 글을 참고하시면 조금 더 도움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당시, 1265 부근을 단기적으로 이탈하면 위험하다고 했는데, 현재는 이 부근을 이탈해 하락추세가 강해지고 있습니다.

     

    요즘 전체적으로 주식시장이 좋지도 않아 대유에이텍도 최근 하락추세가 지속되고 있는데, 지난 1월부터 이어지는 추세선이 1085 부근에 있기 때문에 내일 정도 기술적반등 구간에 들어설 수 있습니다. 물론 이 추세선을 이탈하면 심리적 기대선이 무너져 급락할 수 있는 변동성이 강해지는 위치라고 해석할 수 있습니다.

     

    단기적으로 대응하시는 분들은 이 추세선을 기준으로 손절라인을 설정해 대응하면 되겠고, 반대로 반등시에는 1220 부근 까지는 단기 매물대 저항이 약해 이를 단기 목표가로 설정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위의 차트는 조림사업 관련주 대유에이텍 주가 주봉차트입니다. 주봉차트상 지난번 분석글에서 그었던 추세선을 이어서 그려보았을 경우, 이번주 이 추세선을 이탈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물론, 아직 금요일까지 시일이 지나지 않았기 때문에 종가기준으로 이탈하는지 체크해 봐야 겠지만 주중에 이탈한 것만으로도 조금 불안한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이번주도 음봉이라면 6주 연속 음봉 흐름이 이어지는데, 현재 보유중이신 분들 중 정리하지 못했다면 매물대 하단인 1000 부근을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두고 보는 것이 가장 현실적인 대응 방법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반대로 이 추세선 부근에서 반등한다면 우선 1220 부근까지는 단기 반등을 기대해 볼 수 있고, 위로 매물대 저항을 소화할 수 있는 거래량이 동반되어야 재차 올해 초처럼 강한 상승 흐름을 기대해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대유에이텍을 중장기적으로 대응하시려는 분들은 실적 관련 부분도 반드시 체크하고 대응해야 합니디. 올해 초부터 반등 흐름을 보이고 있지만, 큰 흐름을 보면 여전히 우하향 추세를 보이고 있는 것을 보아 실적이 좋은 기업은 아니라는 것은 유추 가능합니다.

     

    재무제표를 보니 우선 부채비율이 300%대로 높습니다. 영업이익은 꾸준히 흑자를 기록하고 있지만 수익서잉 줄어들면서 영업이익이 계속해서 줄고 있고, 올해 1분기에는 지난해 1분기 보다 더 늘어난 영업적자를 보여주고 있기 때문에 올해 실적도 현재로서는 지난해에 비해 줄어들 전망입니다.

     

    이번주 조금 중요한 위치인데, 시장이 좀처럼 반등하고 있지 못해 아쉽지만, 대유에이텍 이번주 꼭 추세선 딛고 반등으로 돌아서길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