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어제, 부천시청 근처 맛집으로 소문난 토끼정 부천점을 방문했습니다. 일전에 2018/05/27 - [유용한정보] - 부천시청 주변 맛집 쭈꾸미밥상 불맛 쭈꾸미와 칼국수 추천 포스팅을 하면서, 바로 옆에 토끼정이 있는 것을 보았고, 줄을 서서 기다리는 것을 보고 "얼마나 맛있길래 줄을 서서 먹을까?" 라고 생각했습니다.
이후 방문하기로 결정하고, 어제 저녁, 토끼정에서 저녁식사를 했습니다. 토끼정은 마음과 마음이 닿아 진심이 전해지는 곳으로 일본가정식의 정갈함과 한식의 넉넉한 마음을 담은 패밀리 레스토랑입니다.
전체적으로 인테리어가 카페 분위기가 나는 식의 인테리어로 실제로 부천시청점에서 식사를 하면서 주변 사진을 찍는 분들이 굉장히 많았습니다.
토끼정은 을지로입구역에 본점을 두고, 현재 총 32개의 지점을 전국에 배치하고 있는 브랜드입니다. 토끼정 크림카레우동이 대표메뉴라고 하는데, 이번 기회에 먹어보았습니다.
저는 전문 맛집 블로거가 아니기 때문에, 후기가 굉장히 주관적입니다. 제가 직접 방문해 돈을 지불하고 먹은 음식이기 때문에 지극히 주관적일 수 있음을 미리 알려드립니다.
우선 부천시청역 토끼정 매장 내부 모습입니다. 카페 분위기의 레스토랑이고, 한참 저녁 시간에는 웨이팅이 있다고 하는데, 월요일이고 오후 여섯시 반 정도 되는 시간에는 한산했습니다. 저희 나갈 때 쯤 테이블들이 서서히 차기 시작 하더군요.
주문 전에, 기본적으로 수저와 젓가락, 앞접시 그리고 양념된 단무지와 물을 기본적으로 줍니다.
이렇게 종이로 된 토끼정 메뉴판이 있는데, 메뉴판은 보기가 조금 불편했습니다. 검색을 하고 갔기 때문에 무엇을 먹을지 대충 정해 선택하는데 불편함은 없었지만 모르고 간다면 메뉴 선택하는 데 조금 시간이 걸릴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또한 토끼정 부천시청점은 중간 중간 sold out 이라고 된 메뉴들이 많이 보였습니다. 자세한 메뉴는 아래 입구에 있는 메뉴판을 촬영했습니다.
사진을 확대해서 볼 수 있기 때문에 보면 대략적인 가격대를 볼 수 있습니다. 토끼정 가격대는 저렴한 메인 음식은 9000원대 부터 2만원 초반 까지의 메뉴로 구성되어 있고, 밀크티와 주류도 함께 판매했습니다.
우선 식사를 하고 식사가 괜찮다면 나중에 다른 음식도 먹어보기로 하고 사람들이 가장 추천하는 토끼정 크림카레우동을 주문하고, 매콤한 삼겹 덮밥(더맵게)과 토끼밥(돈보로)도 주문했습니다.
토끼밥(돈보로)는 밥에 고기가 토핑되어 있는 덮밥이라고 생각하면 되는데, 1인분 조금 안되는 양으로 주로 3천원대의 가격을 형성하고 있었습니다. 메인메뉴라기 보다는 사이드메뉴입니다. 스팸과 계란이 얹어진 토끼밥도 있었는데, 고기가 올라간 토끼밥을 주문했습니다.
조금 기다리니 주문한 메뉴가 나왔습니다. 크림카레우동 비주얼이 굉장히 느끼해보이지만 막상 아래 국물과 섞어서 먹어보니 크게 느끼하지는 않았습니다.
보통, 토끼정 추천 메뉴로 크림카레우동을 추천하는데, TV에서 사람들이 줄을 서서 먹는 것도 보았는데, 개인적으로는 줄서서 먹을 정도까지는 아닌 것 같습니다.
크림카레우동
은 토끼정 대표 메뉴로, 11,000원의 가격에 사람들이 가장 많이 찾는 메뉴라고 합니다.
전체적인 매장 분위기도 좋고, 맛도 괜찮긴 하지만 기다리면서 먹을 정도로 "정말 맛있다" 라는 느낌 보다는 "괜찮네" 정도 였습니다. 물론, 위에서 말했듯이 지극히 개인적인 후기입니다.
매콤한 삼겹 덮밥입니다. 매운 정도를 조절할 수 있는데, 여자친구가 후기에서 더맵게를 먹어도 맵지 않다는 이야기에 더맵게를 주문했는데, 요즘 매운 음식을 덜 먹어서 그런지 저는 조금 맵더군요.
그래도 계속 숟가락이 가게 만드는 맛있는 매운맛이었습니다. 생각보다 그릇의 높이가 있어서 처음에는 양이 그리 많지 않아보였는데, 양이 상당히 많았습니다. 매콤한 삼겹 덮밥의 가격은 9,300원.
그리고 함께 주문했던 토끼밥-돈보로입니다.(빨간 화살표) 저희는 처음 방문이라 이것 저것 시켜보자는 생각에 시켰는데, 유아 어린이를 동반한 부부가 이렇게 주문하면 딱 좋을 것 같습니다.
토끼밥은 보통 아이들 양이라고 생각하면 되는데, 계란과 스팸이 올려져있는 토끼밥도 있었고, 참치마요 토끼밥도 있었습니다.
계산하고 나온 영수증입니다. 우선 전체적인 평은 일본가정식 백반을 체험하러 가기에 꽤나 괜찮고, 맛 또한 나쁘지 않았습니다.
전체적인 매장 분위기도 괜찮고, 토끼정 부천시청점은 부천시청역 4번출구 바로 앞에 있기 때문에 차가 없어도 접근성이 매우 높습니다.
다만, 가끔 보면 웨이팅이 심하게 밀려있을 때가 있는데, 기다려서 먹기에는 개인적으로는 추천하지 않습니다. 저희도 만일 다시 방문할 때 웨이팅이 있다면, 웨이팅 대신 바로 옆의 쭈구미 칼국수 집으로 향할 것 같다고 나오면서 얘기했습니다.
재방문 용의는 있습니다. 나오면서 메뉴판을 전체적으로 보니 정식 메뉴를 먹어볼껄 하는 후회도 뒤늦게 밀려왔습니다.
부천시청 맛집
찾으시는 분들은 아늑한 패밀리레스토랑 분위기와 함께 깔끔한
일본 가정식 백반
으로
토끼정
방문해보셔도 후회는 없으실 것 같네요.
함께 보면 좋을 포스팅
2018/05/27 - [유용한정보] - 부천시청 주변 맛집 쭈꾸미밥상 불맛 쭈꾸미와 칼국수 추천
2018/05/26 - [유용한정보] - 신중동역맛집 육봉달333 삼겹살 무한리필 후기
2018/05/22 - [유용한정보] - 신중동역 먹거리골목 둘러보기(Feat. 부천에서 핫한 술집 가득)
2018/05/12 - [유용한정보] - 부천역 돈까스타임 젊은 사람들이 많이 찾는 무한리필 맛집
2018/04/23 - [유용한정보] - 강서구 화곡동 10년 단골 맛집 100억곱창(구 거북곱창) 주차 꿀팁
2018/05/10 - [유용한정보] - 역시 해장엔 전주 현대옥 전주끓이는식 콩나물국밥이 제격
2018/04/05 - [유용한정보] - 부천 소풍터미널 맛집 피자몰 9900원에 피자가 무한리필 가성비 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