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분석[A~Z]

주소남의 KEC(092220) 간단 차트분석[차량경량화관련주]

by 주소남 2017. 12. 18.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에 간단 차트분석할 기업은 차량경량화관련주 KEC(092220) 입니다. KEC는 약 한달 전쯤 포스팅을 한 기업이기 때문에 짧게 분석글을 남기도록 하겠습니다. (2017/11/14 - [신나는 주식공부/종목 집중분석] - 차량경량화 관련주 KEC(092220) 주가 집중분석)

     

    당시 KEC는 제 11월 3주차 관심 종목으로 선정해 놓았고, 당시 단기 목표가를 달성한 종목이기 때문에 단기 목표가 달성 이후 관심종목에서는 삭제한 종목입니다. (2017/11/13 - [신나는 주식공부/주간 관심종목] - 11월 3주차 관심종목)

     

    KEC는 트렌지스터 생산 및 판매 기업으로 주력 제품은 SSTR(Small Signal Transistor)로 낮은 전력소비를 필요로 하는 모바일 기기에 사용되는 전자부품으로 차량에도 트렌지스터가 필요하기 때문에 차량경량화관련주로 소개해드렸습니다.



     

    KEC 일봉차트를 보면 한달 전쯤 제시한 단기 손절라인인 1255 부근을 굳건히 지켜주면서 이 부근에서는 최근 재차 반등 흐름이 나와주고 있습니다. 관심종목으로 체크한 이후 그 다음주 장중 시세가 강하게 나오면서 단기 목표가로 보았던 1600 부근에 도달했기 때문에 관심 종목에서 삭제했고, 이후 하락추세로 전환되면서 최근 120일선 부근까지 주가가 하락했습니다.

     

    매물대 하단이 1255 부근까지 존재하기 때문에 당시에도 이를 손절라인으로 제시했으며 현재도 이 부근을 손절라인으로 잡아 놓고 대응해도 유효할 자리입니다. 현재가 위로 단기 매물 부담도 어느 정도 존재하지만 재차 저점을 확인하고 120일선 부근을 지지후 반등하려는 움직임을 보이고 있기 때문에 손절라인을 1255 부근으로 잡아 놓고 대응해도 여전히 유효할 것 같습니다.

     


     

     

     

    위의 차트는 차량경량화관련주 KEC 주가 주봉차트입니다. 당시 추세선을 그엇던 것을 보면 워낙 강한 추세선이고 이미 도망가 버린 이후이기 때문에 크게 신경쓸 추세선은 아니라고 했습니다. 제가 관심종목으로 체크한 그 다음주 비교적 강하게 상승하면서 이 추세선 부근까지 상승했고 추세선이 지붕 역할을 하는데 주가가 저렇게 급등할 줄은 몰랐습니다.

     

    급등 이후 2주 동안 조정이 나왔고 지난주 재차 일봉차트와 주봉차트상 매물대 지지선을 지지하고 반등 움직임을 보이고 있습니다. 여전히 MACD 보조지표와 MACD Osc 보조지표가 좋지 않고 위로 매물대 압박도 강하기 때문에 확실한 반등 지점이라고 보기는 어렵지만 현재가 부근에서는 손절라인을 짧게 잡고 대응한다면 괜찮을 종목이기도 할 것 같습니다.



    한달 전쯤 분석글에서 주봉차트상 보는 중장기 손절라인은 1235 부근이라고 보았는데 지금도 이 손절라인은 유효할 것 같습니다. 그동안 조정이 나오기는 했지만 지난주 양봉으로 전환되면서 지지선을 어느 정도 지지해 주는 모습을 보이고 있고 손절라인을 짧게 잡는다면 충분히 반등도 기대해 볼 수 있는 자리입니다.

     

    위로 매물 압박이 있어 상승하기 위해서는 지난주와 지지난주보다는 거래량이 붙어주어야 하겠지만 말입니다. 차량경량화관련주 KEC 3분기 영업이익은 약 26억 수준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 약 17억에 비해 크게 늘어난 상황이고 3분기까지 누적 영업이익도 약 68억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 약 30억에 비해 이미 두배 이상 늘어난 상황입니다.

     

    올해 실적 성장성도 좋고 기업 재무도 괜찮은 기업이기 때문에 주가가 단기간 과도하게 올랐을 때보다 조정시 진입하되, 손절라인을 짧게 잡고 대응한다면 충분히 추가 상승도 가능할 수 있는 자리이기 때문에 앞으로 계속해서 지켜보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