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분석[A~Z]

주소남의 NEW(160550) 주가 간단 차트분석[영화 배급사]

by 주소남 2018. 1. 9.

목차

     

    간단 차트 분석 구독전 아래 두 포스팅을 반드시 확인해 주시기를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소개해드릴 기업은 영화 배급사 NEW(160550) 입니다. NEW는 도메오홀딩스에서 경영합리화, 기업의 경쟁력 제고를 위하여 2012년 1월 11일 간이흡수합병을 통하여 넥스트엔터테인먼트월드를 합병했고 이후 합병소멸법인의 상호인 넥스트엔터테인먼트월드로 상호를 변경한 기업입니다.

     

    영화와 비디오물 및 방송 프로그램 배급업을 주요 사업으로 하며 종속회사인 뮤직앤뉴는 음반 기획/제작 및 매니지먼트업, 콘텐츠판다는 영상 콘텐츠에 대한 부가판권 유통업, 쇼앤뉴는 공연 기획 및 제작업을 하고 있습니다.

     

    위의 차트는

    영화 배급사

    NEW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그동안 엔터주 같은 경우 중국의 사드 보복 등으로 인해 주가 흐름이 좋지 않았습니다. 엔터주인 NEW 역시 9월 까지는 흐름이 좋지 못했지만 이후 반등에 성공해 최근까지 우상향 추세 흐름을 유지해 나가고 있습니다.

     



     

    12월 초부터 추세선의 기울기를 조금 더 높여가며 변동성이 더 강해졌고, NEW를 데이트레이딩 관점으로 아주 짧게 대응한다면 이 추세선이 있는 9460 부근을 단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놓고 대응하는 것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다만 개인적인 생각은, 이 부근을 이탈할 때를 오히려 진입 및 추가 진입 시점으로 잡고, 손절라인은 9월 말부터 이어져오는 추세선인 8750 부근에 위치해 있는 추세선을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놓고 대응하는 것이 더 좋지 않을까 싶습니다.

     

    그 아래 추세선도 있지만 현재가격 대비 괴리감이 큰 추세선이기 때문에 현재는 고려하지 않는 것이 더 좋습니다. 현재 매물대 저항을 완전히 소화하지 못하고 오늘 시가를 지키지 못하고 5일선을 이탈하는 음봉이 나왔기 때문에 당장 오늘은 이 추세선과 10일선을 이탈하지 않는 것이 중요할 것 같습니다.

     


     

     

     

    위의 차트는 영화 배급사 엔터주 NEW 주가 주봉차트입니다. 주봉차트 흐름도 9월 이후부터 상승추세 흐름이 유지되고 있고, 120주선 부근에서 저항을 받는 모습이 요 근래 보이고 있습니다.

     

    주봉차트를 보니 그동안 사드 보복으로 인해 역시 중장기 하락추세가 이어졌다는 것을 확인해 볼 수 있고, 9월부터 중장기 추세가 전환되어 최근까지 상승 흐름을 보이고 있었습니다. 그동안 조정다운 조정은 크게 나오지 않았으며, 비교적 기간 조정으로 짧게 2주 정도 조정 후 재차 상승하는 패턴이 있었습니다.

     

    이번주 우선 상승해야할 타이밍에서 첫날 음봉을 보이며 좋지 않은 시작을 했지만 큰 추세 흐름이 바뀐 것은 아닙니다. 주봉차트상 추세선은 현재 8520 부근에 위치해 있으며, 중장기적으로 보시는 분들은 이 부근까지 천천히 접근하거나 혹은 현재 접근해 계신 분들은 이 부근을 이탈시 추가 진입할 수 있는 여력이 있어야 합니다.



     

    추가 진입 후에도 추세가 전환되지 않고 하락이 지속되어 매물대 하단이고, 20주선 부근인 8100 부근을 이탈한다면 아래로 지지라인도 약하고 변동성이 강해질 수 있는 위치이기 때문에 NEW를 중장기적으로 보시는 분들은 이 부근을 중장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놓고 대응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중장기적으로 보는 분들은 실적 부분도 반드시 체크해야합니다. 2016년 실적에 비해 2017년 실적은 크게 줄어들 것으로 전망되지만 컨센선스 상 4분기까지 총 영업이익은 적자는 아닐 것으로 전망되며, 최근 영화 신과함께를 비롯하여 다시 한번 영화 관련 배급사 들이 주목받고 있는 상황입니다.

     

    물론 영화 신과함께 배급사는 경쟁사인 롯데시네마 이지만 신과함께와 대적하고 있는 강철비의 배급사가 NEW 이며, 조만간 영화 '염력' 개봉을 앞두고 있어 이에 대한 기대감도 큰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지난해 2분기와 3분기 영업적자를 기록하기는 했지만 이로 인해 재무가 크게 나빠지지는 않았고, 부채비율도 100% 미만으로 적당하기 때문에 중장기 실적리스크는 크지 않습니다. 다만 앞으로 영업이익이 성장세로 돌아서야 할텐데, 중장기적으로 보고 대응하시는 분들은 이러한 부분을 잘 체크하고 대응하시길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