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치

2018 서울시장 후보에 따라 안철수, 박원순 관련주 급등

by 주소남 2018. 2. 21.

목차

     

    2018년 6월에는 우리나라의 지방선거가 있는 달입니다. 서울을 비롯한 각 지방의 자치단체장들을 뽑는 선거인데, 정치판에서는 포스트 서울시장이 누가 될 것이냐가 굉장히 큰 화두입니다.

     

    어제 주식시장에서 정치테마주들이 다시 강한 상승흐름을 보였고, 그 중에는 안철수 바른미래당 전 국회의원 관련주와 박원순 관련주들이 선봉에 섰고, 다른 정치테마주들도 기승을 부리기도 했습니다.



     

     

    현재 안철수 전 의원은

    서울시장 후보

    로 나서겠다고 공식적으로 선언하지는 않았습니다. 하지만 서울시장 후보설이 돌고, 실제로 포털 사이트에 연관검색어로 서울시장이 올라가는 등 사람들의 관심이 많습니다.

     

     

    이러한 관심은 자연스럽게 주식시장에서 안철수 관련주로 옮겨갔고, 안철수 관련주 중 대장주인 써니전자와 케이씨피드 등이 상한가를 기록했고, 직접 지분을 가지고 있는 안랩도 25%대의 강한 급등 흐름을 보였습니다.

     

    이 외에도 다믈멀티미디어와 태원물산, 엔피케이, 프리엠스, 광진실업 등이 10% 이상의 급등 양상을 보였으며 그 외의 관련 테마주들도 대부분 상승 흐름을 보였습니다.

     

    어제 코스피 시장과 코스닥 시장 모두 1%대의 하락을 보였던 것에 대비해 본다면 실로 정치테마주들만 유독 상승한 것을 대비해 볼 수 있습니다.

     

     

     

     

    현재 서울시장인 박원순 시장의 관련주들도 주목을 받았습니다. 대장주인 모헨즈가 24.97%의 상승을 보였고 이 외에도 성안과 토탈소프트, 휘닉스소재, 뉴보텍 등이 상승 흐름을 보였습니다.

     

    아마 더불어민주당 쪽에서는 박원순 현재 서울 시장과 박영선 의원 등이 가장 강력한 차기 서울 시장 후보로 거론되고 있기 때문에 주식시장에서 이러한 현상을 보이는 것 같습니다.



     

    한편 2018 서울시장 후보에는 역대 최연소 후보가 출마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그 주인공은 바로 녹색당 신지예 후보인데, 1990년생으로 올해 만 27살이라고 합니다.

     

    저보다도 훨씬 어린 친구인데 서울시장 후보라니 정말 존경스럽습니다.

     

    나이가 어리다고 정치를 잘 하지 못할 것이라는 편견을 깨도록 부디 선거에서 선전하셨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어제 주식시장이 좋지 않은 와중에 정치테마주들이 등락을 보이면서 테마 시장을 끌어 나가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서서히 정치테마주들이 움직이는 것을 보니 지방선거가 다가왔다는 생각이 들고, 서서히 후보들의 윤곽이 곧 들어날 것 같습니다.

     

    하지만 제가 위에 첨부해 놓은 정치테마주 총정리 구독시 알아야 할 요점에서 기술했듯이, 정치테마주는 단순히 기대감과 심리 싸움의 결정체입니다.

     

    특히나 적폐청산이 화두가 되는 요즘 정치권에서는 정치인과 연관된 기업이 특혜를 받았다고 한다면 이는 득이 아닌 엄청난 실로 기업의 존폐위기까지 갈 수 있기 때문에 유의해야합니다.

     

    정치테마주를 기피하라는 것은 아닙니다. 적당히 이용하면 주식시장에서 소소한 재미를 볼 수 있는 테마주이고, 공부한다면 레버리지 역할을 할 수 있기 때문에 적절히 이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요즘 주식시장이 가상화폐 관련주들도 뜸하고 테마주들이 조용한 상황에서 정치테마주들이 치고 나오는 형국입니다. 관련해서 계속된 흐름 살펴 보고 증시체크 편에서 증시와 연관지어 재차 포스팅 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