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 간단 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두 포스팅을 반드시 확인해 주시기를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소개해드릴 기업은 광고 관련주 나스미디어(089600) 입니다. 나스미디어는 KT의 자회사로 국내 온라인 미디어랩 전문 기업입니다.
매출 비중은 온라인 71.5%, IPTV 7.6%, 디지털옥외 20.9%로 2000년부터 시작한 인터넷 광고사업은 국내 주요 포탈사를 고객으로 확보했고 이를 기반으로 2011년 모바일광고 분야로 사업을 확대하기도 했습니다. 인터넷 및 모바일광고 분야에서 국내 1위 기업입니다. 또한 IPTV 광고 시장에서도 KT 고객을 기반으로 국내시장 점유율 1위를 기록하고 있는 기업이기도 합니다.
위의 차트는 광고 관련주 나스미디어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파동을 그리면서 우상향 파동 흐름을 보이고 있고 이동평균선ㄷ르도 정배열 흐름을 보이고 있습니다.
다만 지난주 금요일 목요일과 수요일의 양봉을 모두 뒤덮는 장대 음봉이 거래량이 실리면서 터졌기 때문에 당장 다음주 초반 이로 인해 추가 하락이 나올 우려가 있어보입니다.
일봉차트상 지난해 말부터 이어져오는 1차 추세선은 81800부근에 위치해 있고 지난해 11월부터 이어져오는 추세선은 76400 부근에 위치해 있습니다.
단기적으로 대응하실 분들은 1차 추세선을 기준으로 손절라인을 설정해 대응하는 것이 좋겠고, 조금 여유 있게 스윙 관점으로 본다면 이 추세선을 이탈할 경우 추가 진입을 고려하고, 손절라인을 아래 2차 추세선인 76400 부근에 위치한 추세선으로 설정해 놓고 대응해도 좋을 것 같습니다.
위의 차트는 광고 관련주 나스미디어 주가 주봉차트입니다. 주봉차트 흐름상으로도 상승추세 흐름이 계속해서 이어져오고 있습니다. 특히 지난해 9월 하락 파동이 짧게 끝난 이후로 최근까지 우상향 추세 흐름이 비교적 길게 이어져왔으며, 종가기준으로 10주선을 이탈한 적이 단 한번 밖에 없을 정도로 10주선은 비교적 계속해서 지켜주는 모습을 보입니다.
단기적으로 본다면 일봉차트상 추세선과도 어느 정도 맞아 떨어지는 81200 부근을 유의해서 대응하면 좋을 것 같고, 중장기적으로 본다면 일봉차트의 추가진입 시점보다 스팩트럼을 더 넓게 설정해 놓고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다만 81000 부근을 이탈한다면 아래로 중장기 매물대 지지선이 약해지는 구간이고 지난해 9월부터 이어져오는 추세선 이탈시 하락 파동이 조금 길게 나오면서 그 아래 추세선인 60000 부근까지도 하락할 우려가 있기 때문에 중장기적으로 대응하더라도 비중을 줄였다가 이후 반등시 비중을 다시 늘리는 것도 생각을 해 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아직 추세가 하락으로 전환되지는 않았지만 지난주 윗꼬리가 강하게 나왔고, 지난주 금요일 조금 좋지 않게 끝났기 때문에 우선 단기적으로 81200 부근의 추세선을 이탈하는지의 유무가 굉장히 중요할 것 같습니다.
나스미디어는 디지털광고 시장의 성장으로 인해 매출 및 영업이익이 꾸준히 늘어나고 있는 좋은 기업입니다. 부채비율이 적정수준을 조금 벗어나기는 하지만 위험한 수준은 아니며 실적 성장성이 지속되고 있고 올해 1분기 예상 실적 전망도 괜찮기 때문에 재무나 실적 관련 리스크는 상대적으로 크지 않습니다.
다만 그동안 이러한 실적 기대감으로 인해 주가가 계속해서 올라온 것은 사실이기 때문에 이 추세가 무너진다면 이번 하락파동은 조금 길게 나올 우려가 있어 유동적으로 비중을 조절해 나가는 것이 필요할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