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ㄴ]

주소남의 나이벡(138610) 주가 간단 차트 분석[펩타이드 관련주]

by 주소남 2018. 4. 1.

목차

     

     간단 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두 포스팅을 반드시 확인해 주시기를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소개해드릴 기업은 펩타이드 관련주 나이벡(138610) 입니다. 나이벡은 구강케어 관련 제품과 조직재생용 바이오소재와 펩타이트 소재를 연구 및 개발 그리고 판매하는 기업입니다.

     

    약물전달시스템, 조직재생용 바이오소재기술, 펩타이드 공학기술의 학문적 성과를 제품개발에 응용하고자 설립된 기업으로 조직재생용 바이오소재, 구강보건제품, 펩타이드 융합바이오 소재, 펩타이드 치료제의 개발 및 제품화를 목적으로 하는 기업입니다.

     

    항노화 기능성 화장품과 아토피증상 개선용 피부면역 증진 소재 함유 화장품 사업에 투자를 늘리고 있기도 하여 화장품 관련주로도 테마군을 형성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또한 펩타이드 관련주로 펩타이드란 아미노산이 한쪽 아미노산의 카르복실기(-COOH)와 다음 아미노산의 아미노기 사이에서 물이 떨어져 나가고 차례로 연결해 사슬모양을 이룬채 화학결합한 것을 말하며 이 결합을 펩타이드 결합이라고 합니다. 나이벡은 펩타이드 관절염 신약물질의 효능을 입증해

    펩타이드 관련주

    로 알려져 있습니다.

     

     

    위의 차트는 나이벡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파동을 그리면서 상승 흐름을 타고 있었지만 지난 1월 말부터 본격적으로 하락 추세 흐름을 타고 있습니다. 지난해 11월부터 이어져오는 추세선은 현재 9860 부근에 위치해 있습니다.

     

    데이트레이딩 관점으로 본다면 이 추세선을 손절라인으로 삼으면 되고, 스윙 관점으로 본다면 오히려 추가 진입 시점으로 보고 추가 진입한다면 240일선 부근을 단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놓고 대응해도 좋습니다.

     


     

     

    위의 차트는 펩타이드 테마주

    나이벡

    주가 주봉차트입니다. 지난해 9월 저점을 확인하고 10월부터 본격적으로 상승추세 흐름을 타면서 강하게 상승했습니다. 하지만 2월초 주봉차트상 추세선을 종가기준으로 이탈하면서 그 다음주 보다 강하게 흔들렸고, 120주선 안팎에서 힘겨루기를 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3주전 장대 양봉이 나오기는 했지만 바로 그 다음주 전주의 양봉을 모두 덮어버리는 음봉이 나왔고, 지난주에는 이 음봉의 50%에 미치지 못하는 양봉이 나왔습니다.

     

    현재는 아래로 지지라인이 약하고 위로 중장기 매물대 저항은 강한 상황입니다. 일봉차트상으로 볼 때는 위로 저항이 강하지 않았기 때문에 거래량이 충분히 실리지 않는다면 상승하더라도 윗꼬리를 달고 주봉차트상 매물대 저항을 맞고 꼬리를 달며 내려오는 시나리오도 생각해 볼 수 있겠습니다.



     

    우선 10500 부근부터 중장기 매물대 저항이 시작되는데, 11200 부근을 돌파한다면 주봉차트상 보는 목표가는 12300 부근까지 보아도 좋을 것 같습니다.

     

    반대로 하락시에는 주봉차트상 추세선인 8950 부근을 1차 손절라인으로 보고 이를 이탈시 추가 진입할 여력이 있다면 240주선 부근을 중장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놓고 대응해도 좋을 것 같습니다.

     

    나이벡은 아쉽게도 실적이 좋은 기업은 아닙니다. 지난해 적자폭을 줄이기는 했지만 꾸준히 적자를 기록하고 있는 기업으로 꽤 오랫동안 적자를 이어오고 있습니다. 아마 신성장기업이기 때문에 영업이익 적자로 인해 관리종목으로 편입되지는 않는 것 같습니다.

     

    매출이 크지 않고 적자를 꾸준히 기록하고 있어 실적 리스크가 있지만 펩타이드라는 상승 모멘텀이 있기 때문에 중장기적인 전망은 괜찮지만 실적시즌에는 조금 유의해 대응하는 것이 좋으니 이 부분 잘 체크하셔서 대응하시길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