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ㄴ]

주소남의 네패스(033640) 주가 간단 차트 분석[갤럭시 관련주]

by 주소남 2018. 4. 17.

목차

     간단 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두 포스팅을 반드시 확인해 주시기를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소개해드릴 기업은 갤럭시 관련주 네패스(033640) 입니다. 네패스는 지배회사를 통해 반도체 및 전자관련 부품, 전자재료 및 화학제품 제조, 판매를 하는 기업으로 2011년 웨이퍼레벨패키지(WLP) 시장에서 비약적인 매출 성장과 고객선 확대가 이루어진 기업입니다.

     

    종속회사로 상장회사인 네패스신소재를 비롯하여 6개가 있고, 계열회사는 네패스 포함 12개 입니다. LCD 구동칩의 Bumping 기술을 최초로 Turn-Key Base 국산화하여 삼성전자, 동부하이텍 등 안정적인 공급처를 확보하고 있습니다.

     

    네패스는 지난해 9월 세계 최초로 사람의 뇌 신경 기능을 모방한 반도체, 뉴로모픽 칩 'NM500'을 상용화한 기업입니다. 'NM500' 출시 이후 스마트폰AP, 자율주행차, 무인기, 지능형 로봇, 스마트팩토리 등 다양한 영역에 파일럿 테스트를 진행하고 있기 때문에 향후 어떠한 테마가 엮일지 모릅니다.



     

    특히 네패스는 그동안 삼성전자 갤럭시S 관련 부품 테마가 나올 때 주가가 움직인적이 많기 때문에 갤럭시S 관련주로 테마 섹터군을 분류해 놓았습니다.

     

    위의 차트는 네패스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 3월 23일 매물대 지지선을 이탈한 이후 최근까지 하락 흐름이 이어졌고, 4월 10일 저점을 확인한 이후 최근까지 반등 추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현재가 위로 매물 부담이 강하지 않으나 수급이 원활하지 않아 상승 흐름이 더디게 나오고 있습니다만 매물대 하단인 단기 손절라인이나 전저점을 이탈하지 않는다면 다시 반등을 기대해 볼 수 있고 반등시 단기 목표가는 9200 부근까지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네패스를 단기적으로 대응하실 분들은 매물대 하단이고 지난 4월 9일 종가인 7580 부근을 단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놓고 대응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또한 추가 진입 고려시나 첫 매수 진입 시점은 5일선과 10일선이 있는 7870 부근 이탈시로 잡는 것이 좋습니다.

     


     

    위의 차트는

    갤럭시 관련주

    네패스

    주가 주봉차트입니다. 좋은 상승 흐름을 보이다가 지난해 7월 장대 음봉으로 이 추세선을 이탈하는 모습이 보였고, 이후에는 상승이 나오더라도 제한적인 상승을 보이고, 오히려 상승 이전보다 더 주가가 많이 빠지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특히 지난 3월 매물대 지지선을 이탈한 이후에는 비교적 변동성이 강해지면서 최근까지 강한 하락이 나왔고, 지난주 반등을 암시하는 양봉이 나오기는 했지만 5주선을 돌파하지 못했기 때문에 신뢰성이 큰 반등 구간은 아닌 것 같습니다.

     

    다행히 2016년부터 이어져오는 추세선이 6930 부근에 위치해 있습니다. 즉, 중장기적으로 본다면 이 추세선 위에서는 반등을 기대해 볼 수 있기 때문에 긴 관점으로 놓고 대응하실 분들은 현재 구간에서는 추가 진입은 자제하시고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우선 전저점 이탈시 중장기 추세선을 지지하는지 지지하지 못하는지 테스트가 나올 수 있는데, 이 때 공격적으로 추가진입하여 만일 종가기준으로 이 추세선을 지키지 못한다면 손절하는 대응방법을 세워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이 추세선은 현재 6930 부근에 있지만 시일이 지남에 따라 조금씩 상승하기 때문에 본인이 보는 차트에 추세선을 표시해 놓는 것이 좋습니다.

     

    네패스는 지난해 첨단 반도체 패키징 등 주력 제품의 매출 증대로 영업이익이 증가했고 직전 사업연도 1회성 영업외이익(자회사 무상감자 등) 발생으로 당해 순이익은 감소로 나타나고 있습니다.

     

    올해 실적 전망도 긍정적이기 때문에 차트상으로는 하락추세이지만 본격적으로 실적이 부각되면서 뉴로모픽 칩 'NM500'의 사용처가 세부화되면서 상승 모멘텀은 언제든 나올 수 있는 기업이기 때문에 계속해서 체크해 놓고 보면 좋을 종목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