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ㄴ]

주소남의 뉴인텍(012340) 주가 간단 차트 분석[새로운 철도 관련주]

by 주소남 2018. 5. 11.

목차

    5월 둘째주의 마지막 증시가 열리는 금요일입니다. 이번에 새로 소개해드릴 기업은 요즘 새롭게 철도 관련주로 부각되고 있는 뉴인텍(012340) 입니다. 뉴인텍은 앞서 지난해 11월 쯤, 전기차 관련주로 집중분석 코너에서 소개해드린 바가 있습니다.

     

     

    뉴인텍은 생활가전이나 전력용, 신재생에너지용 등 다양한 분야의 전기전자 제품에 사용되는 콘덴서와 콘덴서의 원재료인 증착필름 등을 제조 및 판매하는 기업입니다. 2009년 자동차 콘덴서 시장에 뛰어들어 현대모비스를 통해 현대기아차에 공급하고 있고 현대차의 차세대 수소전기차(FCEV)에도 콘덴서를 독점 공급하기 때문에 수소차 관련주로 부각되어 있습니다.

     

    또한 아이오닉과 니로 전기차용 콘덴서를 공급해 수소차 뿐만 아니라 전기차 관련 테마도 부각되고 있는데, 최근에는 철도 관련 테마까지 부각되고 있어 상승 모멘텀이 굉장히 많은 기업입니다.

     

    뉴인텍은 전동차(전철,전차)에 사용되는 철도용 콘덴서를 개발하여 코레일과 한국도시철도공사 등에 납품을 한적이 있습니다. 2016년, 서울도시철도 공사에 국내 최초로 SIV 충전 정류형 커패시터 납품을 완료하며 철도시장에 진출했는데, 최근 이러한 것이 부각되어 새로운 철도 관련주로 철도 테마를 따라가고 있습니다.

     

    남북정상회담 이전부터 철도 관련주들이 슬금슬금 올라오다가, 남북정상회담 이후 두 정상의 입에서 철도 관련 이야기가 나오자 이후 철도 관련주들이 불붙듯이 상승 랠리를 이어가다가 최근 조정이 나왔고, 어제 다시 반등에 성공하는 모양새였는데, 뉴인텍도 어제 철도 관련주로 부각되어 상승 흐름이 강하게 나왔습니다.

     

    지난해 11월 분석글을 잠시 다시 보면, 일봉차트를 보고 상승추세이기는 하지만 당시 1360 부근 까지 매물 저항이 강하게 자리잡고 있어, 이 매물 저항을 돌파하지 못하면 하락파동으로 전환될 우려가 있다고 했는데, 이후 위의 매물을 돌파하지 못하고 하락추세 흐름이 이어져 당시 관심종목으로 체크해 놓았다가 며칠 지나지 않아 삭제했던 기억이 납니다.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현재 뉴인텍 일봉차트를 보면, 올해 1월 말쯤까지 상승 추세 흐름이 이어져오다가 이후 2월 중순 역배열 하락추세 흐름이 완성된 이후 계속해서 하락해 4월 중순까지 하락이 이어지다가 이후 재차 거래량이 실리면서 강한 상승 흐름을 보였습니다.

     

    이후 4월 중순부터 최근까지 조정이 이어져오다가 새롭게 철도 관련 테마로 부각되면서 수급이 몰리고, 2차 상승의 시작점이라고 볼 수도 있는 위치까지 차트를 이쁘게 만들어 놓았습니다.

     

    하지만 지난해에도 발목을 잡았던 1160 부근에 단기 매물 저항 뿐만 아니라 중장기 매물 저항이 존재해 이 매물 저항을 돌파하기 위해서는 어제 나온 거래량과 비슷한 거래량으로 위의 매물 일부를 소화해주어야 추가 상승 가능성이 있습니다.

     

    반대로 하락시에는 어제와 그제의 저점 꼬리 부근을 연결해보면 이 추세선이 오늘 기준으로 1080 부근에 위치하는데, 단기적으로 대응하실 분들은 이 부근을 종가기준으로 이탈시 손절한다는 생각으로 대응책을 세워 놓고 대응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위의 차트는 새로운

    철도 관련주

    뉴인텍

    주가 주봉차트입니다. 빨간색의 추세 저항선을 그리다 만 것은, 지난해 차트에 표시해 놓았던 것으로 이후 수정을 하지 않았습니다.

     

    당시 주봉차트상 추세선을 그으면서 이 추세선을 이탈한다면 비교적 강한 하락이 나올 수 있다고 했는데, 이 추세선 이탈 후 3주 가량 추가 하락이 이어졌고, 잠시 반등이 나온 뒤 위의 추세 저항에 막혀 반등하지 못하고 하락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이제 최근 주봉차트를 보면 역배열 하락추세 흐름이 이어지다가 5주선을 돌파한 이후로 최근가지 비교적 변동성이 강한 반등 흐름이 이어지고 있는데 역시나 주봉차트상 매물대 저항이 만만치 않습니다.

     

    지난해 분석글을 썼을 때는 1400대의 매물 저항이 문제였다면 현재는 1100대 부터 1300대까지 중장기 매물대 저항이 겹겹이 쌓여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즉, 현재는 물려 있는 사람들이 많다는 뜻으로 이 사람들의 투매 물량이 계속해서 나와 상승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물론 세력이 이를 오히려 받아 다시 주가를 상승시킬 수도 있겠지만 세력 입장에서도 비교적 큰 자금이 들어가는 작업을 해야하기 때문에 세력들이 선호하는 차트는 아닙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뉴인텍은 위에서 언급했듯이 전기차와 수소차 그리고 이번에는 철도 관련 테마까지 상승 모멘텀은 두루 가지고 있습니다.

     

    이 뿐만이 아니라 태양광에너지 테마와 하이브리드카까지 테마군을 보유하고 있고 시장확대에 의해 적자폭이 감소하고 올해 실적이 흑자전환으로 돌아선다면 위의 매물 저항은 충분히 소화할 수 있을 것으로 봅니다.

     

     

    현재 철도 관련 테마를 타려는 움직임이 보이기 때문에 철도 관련주와 함께 체크해서 대응하는 것이 좋겠고, 상승시 우선 120주선과 240주선이 몰려있는 1260 부근을 돌파해야 그 이후 유의미한 상승 흐름이 나올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반대로 하락시에는 이번주 저점인 1070 부근을 이탈한다면 조금 위태해 질 수 있으며, 중장기적으로 대응하실 분들은 손절라인을 995 부근까지 내려 놓되, 평단가도 1100 아래나 부근까지 내릴 수 있다면 더 없이 좋습니다.

     

    즉, 현재 추가진입 여력이 있다면 이번주 저점인 1070 부근 이탈시 추가진입을 한다는 생각으로 스펙트럼을 조금 넓게 보고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번에 새로운 철도 관련주로 부각되었는데, 이 모멘텀이 어디까지 갈지 계속해서 지켜보도록 하겠습니다.